티스토리 뷰

혼자뉴욕여행 하는법 ! 뉴욕여행일정 추천

혼자떠나는뉴욕여행, 특히 여자혼자떠나는 뉴욕여행은 누구나 한번쯤은 꿈꾸는 여행이지만 사실 훌~쩍 떠나기는 쉽지 않습니다. 조금은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미주항공권 가격에, 어느정도는 시간적 여유가 확보되어야 뉴욕여행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 때문인데요 ! 


사실 멀리 떠나는 장거리 여행일수록 주변 도시나 인접국가 몇곳을 묶어 여행을 다녀오는 경우도 많지만, 뉴욕은 일주일을 꼬박 투자해도 너무 아쉬울 정도로 하루하루가 신나고 즐겁습니다 :) 



혼자뉴욕여행


세계 경제와 문화의 중심도시 뉴욕 NEW YORK ! 뉴욕은 한국과 거의 비슷한 기후로 사계절이 뚜렷하기때문에 혼자떠나는 뉴욕여행, 혹시 뉴욕 자유여행 하는 동안 날씨가 별로일까 너무 확 달라진 기온에 제대로 적응하지 못할까 ~ 하는 걱정은 NO ~ 혼자뉴욕여행을 갈 경우에는 간단하게 출발 전 지도로 맨해튼, 브룩클린, 퀸즈, 브롱크스, 스테이튼 아일랜드 등 5개의 지역이 어떻게 구분되어 있는지. 그리고 각 지역의 대표적인 뉴욕볼거리는 무엇이 있는지만 체크하시면서 여유롭게 둘러보면 됩니다  !


하늘 높이 치솟은 빌딩들, 꼭 방문해봐야 하는 일류 박물관과 공연들, 필수 쇼핑코스, 꼭 맛봐야 하는 유명 레스토랑 등등 ... 혼자뉴욕여행 떠나도 결~코 외롭지 않은 도시, 뉴욕을 만나러 출발해 볼까요 :D




혼자뉴욕여행 , 이것만은 꼭 둘러보자 !
뉴욕여행코스추천 < 센트럴 파크 >

뉴요커들이 자랑하는 그곳, 뉴욕의 푸른 심장이자 도심 속 거대한 빌딩숲 사이로 드러나는 진정한 휴식처가 바로 센트럴파크 입니다. 센트럴파크는 맨하튼 한가운데 59번가에서 110번가 까지 이르는 무척이나 넓고 거대한 면적에 자리잡고 있는 공원으로, 뉴욕을 배경으로 하는 영화라면 꼭 한번쯤 등장하는 곳이죠 :)



혼자뉴욕여행2



뉴요커들의 휴식이자 바쁜 일상 속 쉼터가 되어주고 있는 센트럴파크는 뉴욕여행을 하는 뉴욕 자유여행자들의 쉼터가 되어주기도 합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천천히 센트럴파크를 산책해 보기만 해도 기분 전환이 되는 곳으로, 연못 호수와 산책로 그리고 분수, 회전목마, 동물원, 야구장, 테니스장 등의 멋진 시설들을 고루 갖추고 있는 곳입니다. 특히나 혼자뉴욕여행을 와서 아침에 일찍 일어났다면 주저말고 센트럴파크에 가서 하루를 시작해보세요. 기분좋게 내리쬐는 햇살을 받으며 조깅하는 뉴요커들을 볼 수 있답니다 !



뉴욕여행코스추천 - < 뉴욕 타임스퀘어 >

뉴욕 타임스퀘어는 뉴욕여행 곳곳을 둘러보는데 편리하게 발이 되어주는 지하철을 타고 쉽게 도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정확히 42번가 ~ 17번가, 7번가, 그리고 브로드웨이가 만나는 지점을 '타임스퀘어' 라고 일컫는데, 이곳이 이러한 이름을 얻게 된 이유는 1904년에 뉴욕타임즈 본사가 이쪽으로 이전해 온 다음부터라고 하네요.
혼자뉴욕여행을 왔다 하더라도 전혀 외로울틈 없는 타임스퀘어는 단연 뉴욕에서 꼭 가봐야할 관광지로 낮과 밤의 모습이 무척 다른 점이 매력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뉴욕여행 필수코스인만큼, 다양한 샵들이 있어 밤 늦게까지도 쇼핑을 즐기기에 최고입니다. 특히나 매년 한해의 마지막 날, 12월 31일에 이 타임스퀘어에서는 카운트다운과 함께 아주 멋진 행사를 하므로 절대 잊혀지지 않는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곳입니다 ! 뉴욕 자유여행 코스에서 빠질 수 없는 브로드웨이 공연도 보고 싶으시다면, 타임스퀘어의 TKTS에서 티켓을 구입하시는 것도 추천 !


혼자뉴욕여행3




뉴욕여행코스추천 - < 뉴욕현대미술관 MOMA >

혼자 뉴욕자유여행 떠나시는 분들 중 대부분은 꼭 들러보는 그곳. 딱히 예술에 지대한 관심이 없다 하더라도 뉴욕여행 볼거리에서 빠지지 않는 곳이 바로 현대미술관 MOMA 입니다. 유럽이 고전미술의 볼거리로 가득차 있어 눈이 돌아갈 지경이라면, 현대미술의 메카인 뉴욕 ~ 하면 바로 떠오르는 곳이 바로 이 모마죠 ~ ㅎㅎ !

1929년 개관한 이래로, 4년간의 리노베이션을 거쳐 2004년 새롭게 문을 연 뉴욕 모마에는 앤디워홀, 잭슨폴락, 모네, 고흐, 피카소 등의 작품은 물론 다양한 현대미술 작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뉴욕여행코스 모마를 제대로 둘러보는 팁이라면 역시 5~6층 위주로 둘러보기 시작하는게 조금 더 효율적이라는 사실 ~ 그리고 티켓값이 만만치 않지만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이후에는 무료입장이니 뉴욕여행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 모마 디자인 스토어에서 혼자뉴욕여행 온 기념으로 자신에게 선물하는 멋진 기념품을 구입할 수도 있는데 가격은 저렴하지는 않다는 사실 ~ ^^;



뉴욕여행코스추천 - < 자유의여신상 >

혼자뉴욕여행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타임스퀘어의 번쩍번쩍한 전광판들과 함께 이 자유의여신상 이미지를 가장 먼저 떠올리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파리에 에펠탑이, 로마에 콜로세움이 있다면 역시 뉴욕의 랜드마크는 뭐니뭐니해도 이 '자유의여신상' 이죠 ~ ㅎㅎ !



혼자뉴욕여행4



미국 독립 100주년을 기념해 프랑스 국민들이 기증한 자유의여신상을 보려면, 배터리파크에서 출발하는 리버티 아일랜드행 패리를 타야 하는데 다시 배터리파크로 돌아오니 루트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뉴욕 인기 명소이자 뉴욕볼거리 필수 코스인만큼 그 줄이 너무너무 길기 때문에 1시간 이상은 예상하시고 방문하셔야 한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 왕관 부분 전망대는 9.11 테러 이후 입장이 금지되어 있었지만, 2009년 부터 조금씩 시간제한 및 인원제한을 두고 전망대 구경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혼자뉴욕여행5



혼자떠나도 전~혀 외로울 틈이 없는 뉴욕여행 ! 사실 뉴욕자유여행은 일주일을 풀로 잡아도 아쉬운 것이 사실입니다.
오늘 블로그지기가 소개해드린 뉴욕여행 추천코스 외에도 자연사 박물관, 플랫 아이언 빌딩, 록펠러센터, 트럼프타워, 우드버리 아울렛, 소호,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등등 ... 무척이나 많은 볼거리 들이 있지만 다 ~ 소개해 드리지 못해 아쉽네요 ^^; 기회가 된다면 다음시간에는 또 혼자떠나는뉴욕여행 이야기를 조금 더 자세히 준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짧은 시간이나마 뉴요커가 된 마음으로 멋진 뉴욕여행의 추억을 남기고 싶으시다면, 호텔스닷컴에서 추천하는 뉴욕호텔추천 리스트와 뉴욕호텔가격 체크해보시고 멋진 호텔을 골라보시면 어떨까요 ? 


영화처럼 멋진 뉴욕을 만나볼 수 있는 추천 뉴욕호텔 보러가기  http://bit.ly/XwZmNR





뉴욕자유여행 떠나신다면,

 혼자뉴욕여행 가격대비 최고 뉴욕호텔 추천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