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래스카 오로라 여행 !

신비로운 오로라 ! 항상 영화속에서만, 책에서만 볼 수 있었던 아름다운 오로라를 눈으로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다면 어떤 기분일까요 :) 여행을 좋아하는 많은 사람들이 버킷리스트 중 하나로 꼭~ 빠뜨리지 않는 그것, 바로 오로라 여행인데요 ! 푸른 밤하늘을 한가롭게 유영하는듯 신비로운 오로라를 직접 보고 있으면 아무런 생각이 들지 않는다고 합니다.

오로라



깜깜하고 어두운 밤하늘에 푸른빛, 초록빛, 빨강 빛이 한데 뒤섞여 바람에 흩날리는 커튼처럼 아름다운 오로라~ 죽기 전에 꼭 ~ 한번 보고 싶은 오로라를 보기 가장 좋은 곳 ! 여러곳이 있지만 그 중 한곳이 바로 알래스카 오로라 여행 이죠~! 체감온도 영하 30~40도의 상황에서도 일단 그 아름다운 장관을 목격한다면 추위와 싸운 것을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 중 하나인 오로라를 만나러 알래스카 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요 =)



알래스카 오로라 여행, 최고의 호텔 보기 ▶ http://kee.tips/t0010




신비로운 알래스카 오로라 여행 !

오로라를 보고 싶다는 생각 하나만으로도 캐나다와 알래스카로 향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무척 많습니다 :D 신비로운 빛의 향연, 대자연의 아름다움 중 하나라고 일컬어지는 오로라는 노르웨이 트롬쇠, 캐나다 옐로우나이프와 더불어 알래스카 페어뱅크스에서 가장 잘 관측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개별적으로 알래스카 오로라 여행을 가지 않아도 여행사에서도 오로라 관측을 위한 알래스카 전문 상품이 따로 나오기도 하죠~!


오로라


TV프로그램에서도 조금씩 소개되기 시작해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오로라. 극지방의 겨울밤에만 출현하는 아름다운 오로라는 기묘한 모습과 아름다운 빛으로 깜깜한 하늘을 물들이곤 합니다. 오로라라는 말은 그리스로마신화에 나오는 새벽의 여신,'아우로라' 에서 그 단어가 비롯되었다고 하는데요. 북아메리카의 원주민은 이러한 장관을 보고 정령들이 춤을 추는 것 같다 라고 표현했습니다 :D 정말 오로라를 설명하기에 딱~인 표현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렇다면 이쯤에서 신비로운 오로라가 생기는 이유,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
오로라는 태양에서 나온 전기 입자들이 지구의 자기장과 결합하며 만들어 지는 현상으로, 보통 가장 많은 색은 초록 빛이지만 가끔씩 붉은 빛이나 푸른색과 보라빛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그 형태는 어느 것 하나로 규정되어 있거나 몇가지로 추릴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정말 무한가지라고 하니 똑같은 날짜에 같은 오로라를 봐도 각각 다른 모습으로 그 오로라를 기억하게 된다는 사실 ~!




오로라


이러한 오로라가 생기는 지역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거의 한정적인데,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위도 60~70도 사이라고 합니다. 보통 북반구로 따지자면 알래스카를 비롯해 캐나다, 러시아, 노르웨이가 포함된 북유럽. 그리고 남반구에서는 남극 대륙의 아주 일부에서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 따라서 오로라 여행을 하고 싶으시다면 알래스카 페어뱅크스 처럼 '오로라의 성지' 로 떠나야 하는 것입니다. 오로라 여행을 위해서는 캐나다 서쪽에 있는 알래스카 대부분 지역을 고려할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앵커리지 다음가는 도시, 페어뱅크스가 오로라 여행의 핵심 포인트가 된다 하겠습니다.

페어뱅크스의 모든 호텔들은 오늘 오로라 관측 예상이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오늘 오로라가 발생할 것인지 그 정보를 투숙객들에게 알려주고 있다고 하니 정말 호텔에서부터 특별한 기분이 들겠죠 ~?! 페어뱅크스에서 대략 3박 이상을 머물다보면 오로라를 두 눈으로 직접 목격할 수 있는 확률이 80% 이상이라고 하니 꼭~한번쯤 오로라 여행을 떠날만 한 것 같습니다.





오로라 여행 중심지, 알래스카 페어뱅크스

오로라를 보러 떠나는 알래스카 여행 ~ 그중에서도 핵심 도시가 되는 곳이 바로 미국 알래스카주 중부에 자리잡은 페어뱅크스 입니다 :) 페어뱅크스는 서경 147°42′59″, 북위 64°50′16″에 자리잡고 있는 도시로 태너노강의 지류인 치나강 연안에 있다고 하네요~! 알래스카 제2의 도시로서 상업과 주행정 중심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페어뱅크스는 1902년 금광이 발견되어 도시가 건설된 곳으로, 인구가 급격하게 늘어나며 탄광업 제재업 모피교역 등이 발달했습니다. 7월에는 황금시대 축제, 6월에는 유콘 마라톤대회와 3월 봄에는 북아메리카 개썰매 경주 선수권대회 7월에는 세계 에스키모 - 인디언 올림픽 등 정~말 다채로운 연례행사가 개최되고 있는 멋진 도시입니다. 알래스카 오로라 여행에 딱 ~ 어울리는 도시라 할 수 있죠 :)


오로라

알래스카 페어뱅크스는 오로라 여행지로도 유명하지만 온천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영하의 추위에 떨며 신비로운 오로라를 만나고 나면 페어뱅크스의 따뜻~한 온천에서 몸을 녹일 수도 있다는 점 ! 온천이 가장 많은 지역은 알래스카 반도와 알류산 열도, 그리고 바로 그 다음이 동남 알래스카 지역이라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치나 핫 스프링은 페어뱅크스에 있는 북극 유황 온천으로 광물질 함유량 및 수온 자체가 높아 다른 곳의 이름난 의료 온천보다 아주 훌륭합니다.




알래스카 페어뱅크스 추천 호텔

웨스트마크 페어뱅크스 호텔 앤드 컨퍼런스 센터
(Westmark Fairbanks Hotel & Conference Center)





알래스카 오로라 여행을 하기에 가장 좋은 곳 ~ 바로 페어뱅크스 추천 호텔인 웨스트마크 페어뱅크스 호텔 앤드 컨퍼런스 센터 입니다. 이 호텔은 알래스카 하우스 아트갤러리와 아이스박물관 및 웨인라이트 요새 부근에 자리잡고 있으며 그로든 기념공원 또한 가까이에 자리잡고 있죠 :) 따라서 알래스카 여행을 하기에는 굿 ~!
웨스트마크 페어뱅크스 호텔 앤드 컨퍼런스 센터에는 라운지바와 카페가 운영되고 있으며 3.5성급 호텔 답게 소규모 회의실 및 비즈니스 센터 그리고 피트니스 시설 및 세탁시설까지 운영되고 있으니 이용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웨스트마크 페어뱅크스 호텔 앤드 컨퍼런스 센터 객실은 총 400개의 객실이며 헤어드라이어와 티메이커 등의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기도 합니다. 페어뱅크스 추천 호텔, 호텔스닷컴에서 최저가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스프링힐 스위트 바이 메리어트 페어뱅크스
(Springhill Suites by Marriott Fairbanks)






현재 특가예약 가능한 페어뱅크스 추천 호텔 스프링힐 스위트 바이 메리어트 페어뱅크스는 페어뱅크스 중심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페어뱅크스 아이스 박물관, 알래스카 하우스 아트 갤러리 및 페어뱅크스 커뮤니티 박물관 부근에 위치한 호텔로 피트니스 시설과 실내수영장 그리고 스파시설까지 완비된 호텔입니다 :) 공용구역 및 객실에서는 무료로 초고속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어 더욱 좋죠 !

스프링힐 스위트 바이 메리어트 페어뱅크스 호텔 객실은 총 140여개로 무료 신문과 커피 메이커 세트가 제공되며, 객실 TV에서는 프리미엄 채널 이용 가능합니다. 호텔은 3성급 호텔로 비즈니스 센터 및 기타 비즈니스 관련 시설이 잘 갖추어져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알래스카 오로라 여행 계획하시고 계시다면 꼭~ 추천드리는 호텔 !





오로라 여행의 중심지,

알래스카 페어뱅크스 추천 호텔 보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