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랑스 남부 자유여행, 마르세유부터 니스까지

안녕하세요, 호텔스닷컴입니다 :)

오늘은 로망이 가득한 도시, 프랑스의 남부 여행지를 소개해드릴까 해요! 파리만큼이나 유명한 니스는 푸른 바다와 파라솔들로 유명하죠? 특히 지중해의 아름다운 푸른 바다는 니스를 최고의 휴양지로 손꼽히게 한 이유이기도 하고요! 하지만 니스로 가는 프랑스 남부 지방에도 니스에 못지 않은 정말 아름다운 다른 도시들이 가득하다는 사실!

특히 최근 개봉했던 <파리로 가는 길>에서 등장한 영화의 도시 <칸>과 라벤더 가득한 <프로방스>, <리옹> 등 다양한 프랑스 중남부의 소도시들의 아름다움이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오늘은 호텔스닷컴에서 각자의 매력을 간직하고 있는 프랑스 남부의 소도시들, 자유여행 코스로 추천할 만한 마르세유와 프로방스, 그리고 니스까지 소개해드릴게요 :D 

프랑스 니스 호텔 알아보기 >>> http://kee.tips/te0053


   

프랑스 남부의 아름다운 항구도시,

마르세유 Marseille

프랑스의 남쪽, 지중해와 맞닿은 항구도시인 마르세유는 이미 아름답고 매력적인 휴양지로 소문이 난 곳이랍니다. 항구 바깥에는 포메그섬을 비롯하여 고대 그리스인의 거주지였던 라토노섬과 소설 《몽테크리스토 백작》으로 유명한 이프성, 그리고 남쪽 언덕 위에는 뱃사람들이 예로부터 수호신으로 받들고 있는 노트르담 라 가르드 성당도 만나볼 수 있죠!

귀여운 미니 기차를 타고 올라가 낮에 만나는 노트르담 성당도 정말 아름답지만, 특히 밤에 바라보는 항구에 정박한 배들과 거대한 관람차, 그리고 언덕에 위치한 노트르담 성당의 야경은 마르세유에서 절대 놓쳐서는 안 될 아름다운 광경이기도 해요 :)


끝없이 펼쳐진 라벤더로드를 만날 수 있는,

프로방스 Provence

프로방스는 프랑스 남동부, 지중해에 인접한 도시로 론 강의 하류에 위치한 아름다운 휴양 도시랍니다. 특히 끝없이 펼쳐진 라벤더로드가 아름답기로 소문나서 이미 프랑스 남부 자유여행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해요! 전세계 라벤더의 90%를 생산하는 만큼 여름의 프로방스에서는 라벤더와 수도원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광경을 만날 수 있어요. 이 아름다운 풍경 덕에 수많은 영화의 촬영지가 되기도 했으니, 영화에 나오는 장면을 찾아가보는 재미도 쏠쏠하겠죠?

마노스크(Manosque)에서 발랑솔(valensole) 마을까지 이어지는 이 라벤더로드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위에 말씀드린 마르세유에서 렌터카를 빌려 니스까지 향하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아무래도 대중교통이 거의 없는데다 이 아름다운 길을 즐기기 위해서는 여유있게 원하는 만큼 둘러보는 것이 좋겠죠? :)

프랑스 남부 최고의 휴양지,

니스 NICE

니스는 이미 두말 할 것 없이 지중해 최고의 휴양지로 널리 알려진 푸른 바다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아름다운 바다에 푸른 의자, 파라솔이 가득한 풍경은 니스의 상징이기도 하죠 :) '코트다쥐르(Cote d'Azur)' 지방에 위치한 니스는 연평균 15℃의 기온을 유지할 만큼 기후가 연중 고르게 온난해 사계절 내내 방문할 수 있기도 하고요. 별장호텔, 정원, 산책로, 카지노 등 위락시설이 즐길 수 있는 시설이 가득한 데다, 인접한 모나코와 칸을 방문하기에도 좋아요!

화가들의 별장이 많았던 것으로 유명하기도 한 니스에는 마티스미술관과 샤갈미술관을 방문하신 뒤, 해변가를 따라 3.5km 길이의 '프롬나드 데장글레(Promenade des Anglais)를 걸으며 인증샷 한 장을 남기면 완벽한 프랑스 남부 자유여행이 되실 거예요 :D

 

프랑스 니스 호텔 알아보기 >>> http://kee.tips/te005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