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런던 근교 여행 추천 ! 그리니치 라이 옥스포드

전 세계적으로 매력적인 여행지.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 하면 바로 떠오르는 나라가 어디인가요~?! 몇몇 분들께서는 축구, 영화 등 다양한 이유로 영국 여행에 대한 기대가 클 것입니다. 영국은 세계를 주도하는 금융 시장 중심 중 하나인 수도 런던이 있는 곳으로, 세계적인 이벤트가 자주 열리는 곳으로도 잘 알려져 있죠 :)
오늘은 런던 여행의 매력뿐 아니라 런던 근교에서 만날 수 있는 색다른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런던 여행도 런던 최저가 호텔 검색 가능한 호텔스닷컴과 함께하시는 것~ 잊지 마세요 !


여름 런던 여행 최저가 호텔 (가격보기)
 
http://kee.tips/t0120





유럽 여행 필수코스 런던

런던 근교의 매력을 소개하기 전, 런던 여행의 즐거움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런던브릿지


영국 런던에서는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를 만날 수 있는데요. 특히 축구는 런던에서 가장 대표적인 스포츠로, 다수의 세계적인 축구팀이 연고를 두고 있는 곳으로 이 도시에는 무려 13개의 프로팀이 활동하고 있어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의 축구팀을 보유하고 있는 도시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프리미어 리그 팬이 아니더라도, 축구 좀 안다 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들어보셨을 아스널 FC, 첼시 FC, 퀸즈 파크 레인저스 FC, 풀럼 FC, 토트넘 홋스퍼 FC 등등...
세계적인 축구팀들이 모두 런던을 연고지로 하고 있습니다. 런던은 축구 외에도 세계 4대 그랜드 슬램 테니스 대회 중 하나인 런던 윔블던 테니스 대회로도 잘 알려져 있죠~! 세게에서 가장 오래된 테니스 대회이자, 테니스 대회 중에서도 가장 큰 권위를 가진 곳입니다.


이러한 런던은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유럽 여행 필수 코스 중 하나입니다. 멋지고 고급스러운 쇼핑가가 있는 켄싱턴. 박물관과 대학교 등 학구적 분위기 물씬 풍기는 사우스 켄싱턴. 그리고 런던 대표적인 시장이 있는 동부 브릭레인 등등... 런던 여행 사진에서 빼놓을 수 없는 랜드마크 ! 빅벤과 런던아이를 배경으로 멋진 추억을 담아보는 것도 참 좋을 듯 하네요 :D



런던 근교 여행의 매력

그런가 하면 런던 주변으로 발길을 살짝만 돌려도 정말 다양한 매력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런던 근교 추천 여행지로는 옥스포드, 캠브리지, 그리니치, 브라이튼 등이 있죠.


그리니치


그리니치는 템즈강 남쪽에 자리잡은 곳으로, 이곳이 유명한 이유는 역시 세계 시간을 구분하는데 사용했던 본초 자오선, 즉 그리니치 자오선이 있습니다. 강 언덕에는 그리니치 하면 떠오르는 또 다른 것, 바로 커티삭호 무역선이 있기도 하구요~! 런던에서 가장 쾌적하면서도 매력적인 전원주책지로 인기좋은 그리니치. 이곳에서는 중세 건물들만 바라봐도 시간의 변화, 세월의 변화를 고스란히 느껴볼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덜 알려져 있는 듯 하지만, 런던 남동쪽 전원 마을인 라이도 떠오르는 근교 추천 여행지 입니다. 마을 직경이 600미터 정도밖에 되지 않는 무척 작은 마을이지만, 이 마을의 분위기가 참 독특하고 고즈넉해서 영국인들도 은퇴 후 가장 살고싶은 곳 중 하나로 꼽았을 정도라고 하네요.

라이

유럽 여행을 하다보면 우연히 만나게 되는 동화속 마을 특유의 분위기를 지닌 곳들을 만나게 됩니다. 런던 근교 라이가 바로 그런 곳 중 하나로, 골목을 돌아볼 때마다 새롭게 느껴지는 아름답고 고즈넉한 풍경은 참 색다르죠. 강보다는 개울이라고 설명할 수 있는 아름다운 물길이 함께하고, 마을 경계에는 낡고 오래된 기찻길과 성문이 있어 '빈티지' 함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런던 근교 여행지 추천 리스트에서 빠지지 않는 곳, 옥스포드. 조금만 외곽으로 나가면 런던과는 또다른 분위기를 만날 수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 도시인 옥스퍼드 입니다. 고풍스러운 건물이 가득한 이곳은 '첨탑의 도시' 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영국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옥스포드


런던 패딩턴 역에서 1시간 간격으로 기차가 운행되고 있을 뿐 아니라, 버스를 이용해서도 옥스퍼드로 근교 여행을 다녀올 수 있으니 당일치기 추천 코스로도 참 좋습니다 :) 학교라는 느낌을 떠나서 올드하고 멋진 건물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곳이니만큼 꼭~ 옥스포드를 찾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물론 이곳은 영화 <해리포터> 가 촬영된 곳으로서 요즘에는 더더욱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네요.


아름다운 도시 런던, 비록 아주 맛있는 전통 음식은 찾아보기 힘들다곤 하지만, 그래도 유럽 여행 코스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곳으로 추천받는데에는 다 이유가 있는듯 합니다 :D 런던 여행 하시는 동안 여유가 되신다면 꼭 런던 근교 여행지의 즐거움에 흠~뻑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여름 런던여행 최저가 호텔 추천
 
http://kee.tips/t0120





여름 유럽 여행 하이라이트 영국 !
물가비싼 런던, 최저가 호텔 찾기 click clcik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