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름다운 북유럽으로 떠나는 낭만 여행, 노르웨이!

 

 

 

 

누구나 한 번쯤 덩치 큰 배낭을 메고, 양손엔 지도를 들고 낯선 곳으로 떠나는 여행 생각해보지 않나요? 그중에서도 특히 아름다운 거리와 찬란한 문화유산을 아직도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 북유럽 여행에 대한 로망은 강렬하구요^^ 많은 관광객들이 북유럽 여행으로 위치가 서로 가까운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아이슬란드, 필란드 이렇게 5개국 여행을 추천합니다. 오늘 먼저 소개해드릴 곳은 바이킹의 후예들이 사는 나라,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피오르드가 사람들의 발길을 붙잡는 나라! 노르웨이입니다.

 

유럽 북부, 스칸디나비아반도 서부에 위치한 노르웨이는 스웨덴, 핀라드, 러시아와 접하여 국토의 대부분이 스칸디나비아 산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해안에는 빙하로 형성 된 피오르가 발달되어 있는 나라입니다. 국토 전체 면적 가운데 80%가 호수와 강, 삼림으로 이루어져 있는 노르웨이에서는 어디서나 아름다운 자연을 만날 수가 있는거죠. 전 국토가 국립공원이라, 굳이 유명 관광지를 선택하지 않아도 한국에서 볼 수 없는 웅장한 자연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 받는 곳이랍니다.

 

노르웨이의 수도 오슬로는 대표적인 쇼핑공간이자 노르웨이 주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사랑 받는 장소랍니다. 오슬로 항구를 따라서는 다양한 노점상들과 식품점이 줄을 잇고 있으며, 이외에도 항구를 바라보며 아름다운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카페, 바, 레스토랑, 극장 등이 있습니다.

 

문화와 예술의 나라 노르웨이

 

 

 

 

오슬로 국립 미술관(Oslo National Gallery)

노르웨이 최대 미술관으로 1836년에 개관한 오슬로 국립 미술관. 현재 국립 미술관에는 피카소, 르누아르, 세잔, 마네, 모딜리아니, 드가, 뭉크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거장들의 미술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노르웨이 작가의 작품과 19~20세기 덴마크와 핀란드 화가의 작품도 다수 소장하고 있습니다. 북유럽에서 손꼽히는 문화와 예술의 도시답게 작고 큰 미술관들이 오슬로에 자리하고 있으며, 오슬로 국립 미술관과 함께 뭉크의 <절규>를 볼 수 있는 뭉크 미술관도 인기가 있습니다. 오슬로 국립 미술관은 월요일 휴무입니다.

 

 

 


오슬로 대성당(Oslo domkirke)

노르웨이의 국교인 루터파 교회의 총본산일뿐 아니라 300여 년의 찬란한 역사를 자랑하는 유서 깊은 건축물인 오슬로 대성당은 그 자체만으로도 네델란드의 자랑입니다. 오슬로 대성당은 어두운 갈색 벽돌 몸체에 청록색의 탑이 솟은 강한 모습을 자랑하고, 처음 건물을 지을 때 만들었던 설교단, 제단 등이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오슬로 대성당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볼 거리는 노르웨이의 대표적인 조각가 비겔란(Vigeland)의 작품인 스테인드글라스입니다. 또한 대성당 내부의 천장 벽화는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예술에 대한 겸손한 마음을 갖게 하죠. 오슬로 대성당에는 콘서트, 전시회, 대규모 행사들이 열리며, 지역 주민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피오르드(fjord)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네델란드의 피오르드들은 자연이 만들어낸 걸작이라는 칭찬을 받습니다. 피오르드는 빙하가 침식되면서 만들어진 골짜기에 바닷물이 들어오면서 만들어진 좁고 긴 만입니다. 지도상 노르웨이의 해안선이 복잡한 이유도 바로 이 피오르가 많은 지형때문인거죠. 세계3대 피오르드로 불리는 송네 피오르드와 하당게르 피오르드, 게이랑에르 피오르드가 있는 노르웨이는 세계적으로도 피오르드 지역 중 최고라 할 만 합니다. 이중에서도 송네 피오르드는 길이 205km, 계곡 깊이 3,000m로 세계에서 가장 길고 깊은 피오르드입니다. 노르웨이를 여행하는 관광객들이 가장 사랑하는 곳 피오르드. 피오르드 여행지에서 1시간 동안 유람선을 타고 자연을 감상하는 코스가 있는데, 좁고 기다란 바닷길을 따라 이어진 웅장한 산들과 아찔할 만큼 가파른 절벽은 보는 사람들을 압도합니다. 피오르드 주변으로는 절벽으로 향하는 하이킹, 카약 트립, 피오르드 전망대 등 다양한 체험 상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호텔스닷컴 인기 노르웨이 호텔 보러가기 : http://bit.ly/1tfQl7v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