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호텔스닷컴이 추천하는 프랑스 파리의 이곳저곳!

 

 

 

낭만적인 여행지 하면, 호텔스닷컴 블로그지기는 프랑스 파리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유럽 여행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관광지인데요. 뉴욕, 런던, 도쿄 등과 함께 세계 최고의 도시로 불리는 곳이죠~ 프랑스 파리에는 파리를 상징하는 랜드마크인 에펠탑이 있고 개선문을 중심으로 12개의 널찍한 도로가 사방으로 펼쳐져 있습니다. 흐르는 세느강을 따라 가다 보면 이름만 들어도 유명한 문화 유산들을 만날 수가 있고, 또 거리에는 악기를 연주하는 사람들이 있는 낭만적인 여행지입니다. 호텔스닷컴이 프랑스 파리의 매력을 보여 드릴게요!

 

 


 프랑스 파리의 랜드마크 에펠탑 [ Eiffel Tower ]


 

 

 

 

파리를 대표하는 에펠탑은 <셩 드 마르쓰>라는 공원에 위치해 있습니다. 예전에 호텔스닷컴 페이스북에서도 한번 소개한 적이 있는 풍경인데요, 자국민들 뿐 아니라 여행객들도 이 푸른 잔디 위에서 쉬어 가며 아름다운 에펠탑을 감상하곤 합니다에펠탑이 처음 지어질 당시에는 철골덩어리, 철사다리로 만든 피라미드와 같이 조롱을 받았던 건축물입니다. 하지만 당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이었고, 원래는 20년 후에 철거될 계획이었지만 비용문제로 인해 내버려 두었다가 지금은 이렇게 프랑스 파리 여행을 하는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유명한 여행지가 되었습니다.

 

지상 57미터의 1전망대에 올라가시면 에펠탑을 보여주는 전시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지상 112m의 2전망대에는 망원경과 쥘 베른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일 높은 3전망대에 올라가시면 여행할 프랑스 파리 시내 전체를 한눈에 관람할 수 있습니다.

 

1전망대와 2전망대까지는 계단 또는 엘리베이터로 올라갈 수 있고 3전망대는 엘리베이터만 통해서 올라 갈수 있습니다. 처음에 계단을 이용하느냐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느냐에 따라 요금이 다른데요, 1전망대에서 2전망대까지 오르는데 300계단이 넘습니다. 제법 높은 편 이죠. 에펠탑의 운행시간은 아침 9시 30분부터 저녁 11시 45분까지입니다. 여름 성수기에는 아침 9시부터 저녁 12시 45분까지 연장운행을 하니 프랑스 파리 여행시 참조하세요~ :)

 

 


 뮤지컬로도 유명한 프랑스 파리 노트르담의 성당 [ Cathedrale Notre-Dame ]


 

 

 

 

호텔스닷컴의 프랑스 파리 여행 두 번째 추천 코스는 바로 노트르담 성당인데요, 입구에 들어서면부터 엄숙하고 경건한 분위기에 우리 나라 건축 양식과는 또다른 감동을 줍니다. 노르트담 성당은 성모마리아를 의미하는 건축물이라고 하는데, 유럽 최고의 고딕양식 결정체라고 칭송 받을 정도의 웅장함을 지니고 있습니다.

 

노르트담 성당에는 총 3개의 문이 있는데 로마군에 의하여 목이 잘린 성자드니의 모습이 조각되어 있는 성모 마리아의 문, 예수님과 12제자의 모습을 조각해놓은 최후의 심판문, 성녀 안나의 문이 섬세한 조각과 함께 웅장한 자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노트르담 성당은 프랑스 파리 여행시 무료로 입장 하실 수 있고 입장료를 지불하시면 노르트담 최상층 꼭대기에 올라가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주 일요일 오후 5시30분에는 파이프 오르간 콘서트가 열기도 하는데요, 연주가 일품이니 만약 프랑스 파리 여행을 계획 중 이시라면 꼭 관람해 보시길 바랍니다. 

 

 


신기한 것이 다 모인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 [ Musee du Louvre ]


 

 

 

 

세계 3대 박물관 중 한 곳이라고도 하죠. 호텔스닷컴이 추천하는 세 번째 프랑스 파리 여행지는 바로 루브르 박물관입니다. 이곳에는 총 40만점이 넘는 예술작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한 작품당 1초씩만 본다고 가정해도 전체를 둘려보려면 일주일이 걸린답니다. 엄청난 규모죠! 박물관 넓이는 60,600평방미터나 된다고 하니 상상도 되지 않네요~ 루브르 박물관은 한해 동안 세계에서 가장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한데, 하루 평균 방문자수가 무려 15,000명이라고 합니다.


루브르 박물관은 에펠탑과 더불어 프랑스 파리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써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위치는 세느강 우편, 파리 중심가 1구역에 있으며 유물, 조각, 장식미술, 회화, 판화, 소묘에 이르기까지 테마 별로 다양한 작품들을 관람 하실 수 있습니다.

 

 


 프랑스 파리 3대 박물관 중 하나 오르쎄 박물관 [ Musee d'Orsay ]


 

 

 

 

앞서 루브르 박물관을 소개 드렸지만, 오르쎄 박물관 또한 지나쳐 갈 수 없는 유명한 곳입니다. 루브르 박물관과 더불어 프랑스 파리 3대 박물관인 이 곳에는 미술서적에서 보았던 인상파 화가들의 작품이 쭈욱 전시 되어있습니다. 미술에 관심 많은 분들에겐 더욱 즐거운 관람 시간이 될 것 같아요! 사실주의, 상징주의, 자연주의, 절충주의, 아르누보등 19세기 서양미술의 흐름을 시간 순으로 일목요연하게 살펴볼 수 있고 회화, 조각, 건축, 장식 예술품 등은 물론 사진, 영화, 문학, 음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문화적 흐름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5층 전시관 옆에는 커피숖과 야외 옥상이 있는데 이곳에서 바라보는 프랑스 파리 시내 전경도 일품입니다.

 

 

호텔스닷컴이 소개하는 여행지만 쭉 봐도 낭만적인 프랑스 여행을 당장 떠나고 싶으지 않으신가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