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 해외여행 짐싸기 필수품

오랜시간 준비한 해외여행! 매일 반복되는 지겹고 갑갑한 일상을 벗어나 얻게 된 꿈같은 여름 휴가를 준비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호텔스닷컴에서 준비한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가 유용하게 쓰일 것 입니다 :D 설레는 해외여행, 시간과 돈을 들여 준비한 만큼 잊을 수 없는 멋진 추억 남겨오셔야겠죠~?! 그렇다면 완벽한 짐싸기는 필수 !



호텔스닷컴 해외호텔 할인 특가 (가격보기) >> http://kee.tips/t0100





해외여행 출발 전, 짐정리 체크 !

여행



가이드와 인솔자가 함께하는 패키지 여행이 아니라 자유여행으로 해외여행 처음 떠나신다면 걱정이 앞설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고 하는건 다 챙긴 것 같은데 그래도 여전히 빼놓은게 분명 있는 듯 하기도 하고 ... 뭔가 중요한걸 챙기지 못한 그런 찝찝한 기분 !?

하지만 사실 여권과 당장 사용할 수 있는 비상금, 그리고 항공권만 확실히 준비해 두었다면 여행을 즐기는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카메라를 깜빡하고 챙기지 못했다면 스마트폰 카메라를 활용하면 되고, 카메라의 메r>모리카드를 깜빡 하셨다면 공항에나 여행지에 가서 구매하면 되니 말입니다 :)


여름휴가


해외여행 필수 준비물. 따라서 가장 ~ 중요한 것은 여권과 항공 티켓 그리고 비상금이라 하겠습니다. 여권은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것으로, 여권상의 이름이 정확한지 체크하는 것은 필수 ! 최근에는 실물 항공권이 아닌 이티켓을 위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공항에 도착해 항공권 발급이 원활하도록 이티켓 서류를 확인해 주세요. 항공권 상의 영문 이름과 여권 상의 영문 이름도 체크해 주시구요 ~!

예전에는 여행자 수표를 사용하기도 했지만, 최근에는 아예 현지에 가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그 나라에 맞는 화폐로 환전해 가는 경우가 대부분 이죠. 또 외국에서 혹시 모를 일에 대비 하기 위해서는 항상 해외사용 가능한 신용카드, 그리고 현지에서 인출 가능한 체크카드 정도를 준비해 주시면 완벽합니다.

학생이라면 국제 학생증을 발급 받는 것이 여러모로 도움이 됩니다. 특히 유럽여행을 간다면 입장료 등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D 여행 가서 렌트카 등을 이용할 계획이라면 국제 운전면허증이 필요하며, 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나 도난에 대비하여 여행자 보험을 준비해주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여행자보험은 보험사를 통해 가입할 수도 있고, 단체 배낭이나 패키지를 신청 한 경우에는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으며, 필요한 경우 공항에서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가방


짐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옷 입니다. 여행을 하는 계절이나 여행지에 따라 조금씩 다르겠지만, 바지 2개, 긴팔 외투나 가디건 한개, 티셔츠 3장, 속옷 3-4개, 양말 3켤레 등을 준비하도록 하고 여행일정이 긴 경우라면 그때그때 세탁을 해서 입거나 새로 구입해 입도록 합니다. 휴양지나 동남아로 여행을 떠난다면 수영복은 필수! 신발은 편한 것이 제일이지만 배낭여행처럼 많이 걸어야 한다면 운동화를, 짧은 여행이나 허니문 여행이라면 격식에 맞는 신발 하나 정도를 준비해도 좋고, 편안한 슬리퍼를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호텔을 이용할 경우 무료 어메니티로 기본 세면도구는 챙길 필요가 없지만, 배낭여행이라면 비누, 샴푸, 린스,바디워시, 치약, 칫솔, 면도기 등을 챙기도록 합니다. 콘텍트 렌즈를 사용한다면 식염수와 렌즈 케이스, 그리고 선글라스를 챙기는 것도 잊지 마세요. 화장품은 샘플을 챙겨가는 것이 가장 좋으며 대용량의 경우 기내 반입이 불가하다는 점도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도 카메라, 여분의 배터리, 메모리카드, 필요한 경우라면 노트북,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한 비상약 (밴드, 연고, 소화제, 두통약, 멀미약 등...), 멀티 콘센트, 우산, 우비, 모자, 튜브형 고추장, 여로모로 사용하는 펜 등을 준비하면 유용합니다 :) 
꼭 가져갈 준비물 중 하나인 스마트폰 안에는 여행지에 대한 정보, 중요한 지도 자료, 숙소 연락처나 위치 정보, 여행가서 들을 노래와 영화들을 넣어가면 좋아요 ~! 가져가깔까 말까 망설이는 물건들... 손톱깎이, 면봉, 비닐봉지, 주머니칼 등은 막상 가져가면 여행지에서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공항


즐거운 여행을 위한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 다 챙긴 것 같더라도 한번 더 확인해 보면 좋겠죠!? 하지만 여권과 비행기 티켓, 비상금만 챙긴다면 사소한 것 한두가지를 빼놓더라도 즐거운 여행 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 마시고 알찬 여행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해외여행 최저가 호텔 예약 가능한 호텔스닷컴에서 숙박 예약 하시는 것, 꼭 기억주세요 :)







호텔스닷컴과 함께 전세계최저가 호텔 예약 =)
올 여름 휴가 해외여행 계획 있다면 최저가 호텔 찾기 click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