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 쇼핑 리스트 ! 나라별 꼭 사와야 하는 기념품

미국, 프랑스, 영국, 독일, 중국, 일본, 태국, 호주 등등... 해외 여행 다녀와서 주변 지인들을 위해 뭔가를 선물하고는 싶은데 무엇을 사야할지 어떤 선물이 좋을지 고민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예전 같았으면 열쇠고리 키홀더를 선물하는게 좋았지만, 요즘에는 대부분 키홀더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도 많고 뭔가 사용하지 않고 방치하는 기분이 드는 선물이라 조금 망설여 지기도 하죠. 해외여행 기념품 어떤 것이 좋을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호텔스닷컴 블로그지기가 나라별 꼭 사와야 하는 해외여행 기념품 리스트에 대해 전해 드리겠습니다 =)



여름휴가 최저가 해외 호텔  (놀라운가격, 확인하기)  >> http://kee.tips/t0082




후회없는 해외여행 기념품 쇼핑 리스트

해외여행 다녀와서 가족, 친구, 연인, 직장 동료들을 위한 기념품 제대로 사왔다는 소리 들으면 그것만큼 뿌듯한 것도 없습니다. 그래도 명색이 기념 선물인데 해외여행 중 누군가를 생각하며 뭔가를 준비한다는 것은 참 멋진 일입니다.

하지만 기왕 준비하는 선물, 상대방이 좀 더 알차게 그리고 계속해서 잘 사용했으면 하는게 사실이죠. 해외여행 가서 관광을 하기에도 부족한 시간을 쪼개서 쇼핑을 했을 때, 후회 없을 선물들~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얼마전 올림픽이 열렸던 러시아로 여행을 떠나시는 경우 보드카와 마트로시카는 좋은 기념품이 될 수 있습니다. 나무로 만든 러시아의 인형인 마트로시카는 러시아어 여자 이름 중 하나인 마트료나의 애칭이라고 하죠. 인형을 열면 열수록 그보다 더 작은 인형이 나오는 이 기념품은 러시아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아이템이 될 수 있습니다.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지만 러시아를 대표하는 술, 보드카도 빠질 수 없는 선물이 될 수 있죠 :) 대한민국에 소주와 막걸리가 있다면 러시아에는 다양한 종류의 국민 술, 보드카가 있으니 말입니다.






해외여행 기념 선물 중 가장 대표적인 것, 바로 초콜릿이 아닐까 싶은데요. 면세점에서 바로 살 수 있는 유명한 초콜렛도 좋지만, 그 나라에서 판매하는 유명한 초콜릿이나 과자를 선물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 나라의 대표적인 간식들. 예를 들면 필리핀이나 태국에서는 말린 망고가 있을 것이고 카오에서는 아몬드 향이 물씬 풍기는 아몬드 쿠키를, 중국에서는 전통적인 월병을, 터키에서는 색색의 로쿰을 선물하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나 터키 로쿰은 소설 <나니아 연대기> 에서도 등장한 달콤한 과자로 '터키쉬 딜라이트' 라는 이름으로 익숙합니다. 네 남매 중에서 셋째 애드먼드가 겁도 없이 마녀에게 터키쉬 딜라이트를 받아 먹게 되고 경계심을 푸는 장면이 나오는데 소설을 읽고 영화를 보고 있으면 그 장면이 무척 기억에 남는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로쿰은 설탕과 전분으로 만들어지는데 레몬즙이나 장미수로 맛과 향을 내고, 헤이즐넛, 호두, 피스타치오 등의 견과류로 맛을 내죠.






그런가 하면 가장 대표적인 해외여행 기념품, 바로 스노우볼과 마그네틱이 아닐까요? 마그네틱과 스노우볼은 주변 지인과 친구들에게 선물하기도 좋지만 그보다 자신을 위해 그 나라의 추억을 가득 담아 하나씩 모으는 재미도 있어 참 좋습니다. 뉴욕의 옐로우캡, 영국의 빨간 2층 더블데커 버스, 일본의 손 흔드는 고양이, 중국의 만리장성, 파리의 에펠탑 등 다양한 랜드마크가 담겨 있는 스노우볼과 마그네틱도 해외여행 추천 선물에서 빠질 수 없습니다.

해외여행 다녀오실 때 쇼핑 리스트에서 빠지지 않는 것. 바로 각 나라의 대표적인 술이라 할 수 있는데요 :) 특히 면세점에서 구입하는 다양한 위스키나 보드카도 좋지만, 여행을 하며 만난 특색있는 술을 구입해 선물하는 것도 좋은 기념품이 될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 남부, 프랑스, 미국 캘리포니아, 스페인, 캐나다, 포르투갈, 칠레 등을 여행하셨다면 그 나라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향좋고 맛좋은 와인을 구입하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이 외에도 각 나라의 대표적인 해외여행 추천 기념품에 대해 간단히 전해드리자면...

태국 톰양쿵맛 라면, 프랑스 프로방스 전통 인형, 체코 프라하 마리오네트 인형, 뉴질랜드의 마누카 꿀, 호주의 캥거루 육포와 베지마이트, 스위스의 빅토리아 녹스 나이프칼과 시계, 싱가포르의 TWG 차 세트, 캐나다 메이플 시럽, 뉴욕 자유의 여신상과 파리 에펠탑 장식품, 호주 코알라와 캥거루 인형, 네덜란드 전통 나막신, 태국 타이실크, 이탈리아 베네치아 가면과 유리공예품, 라오스 수제 염색 상품들, 필리핀 직물인 피냐 혹은 푸시, 터키의 캐시미어 머플러와 악마의 눈 장식품들, 중국과 일본의 전통 차 세트, 미국과 영국의 유명 대학 티셔츠, 홍콩의 쿠키와 타르트, 이탈리아 가죽제품... 등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D






사랑하는 사람들, 고마운 사람들을 위해 현명한 해외여행 기념품 쇼핑을 하고 싶으시다면 그냥 무작정 선물을 구입하는 것 보다는 리스트를 작성해 두고 그 사람에게 맞는, 그 사람을 위한 선물을 구입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고가의 선물은 오히려 상대방에게 부담을 줄 수 있으니, 여행을 하는 동안 상대방을 생각했다는 마음을 담아 각 나라의 추억과 풍취가 담겨있는 멋진 토산품과 기념품을 선물해 보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해외여행 계획은 물론 전세계 최저가 호텔 예약 가능한 호텔스닷컴과 함께하시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







올여름 휴가는 태국 방콕으로 !
쇼핑하기 좋은 방콕 여행 최저가 호텔 찾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