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호주 멜버른 여행지 추천 ! 멜번 여행정보


넓고 광활한 대륙 호주 ! 호주의 중심 도시는 시드니라고 하지만 사실 시드니만큼이나 사랑받고 있는 대표적인 도시 또 하나를 꼽으라면 모두 주저없이 '멜버른' 을 꼽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멜버른은 호주 최고의 문화 & 예술 도시로 알려져 있으며 호주 남동부 빅토리아 주의 주도이기도 하죠. 재미있는 사실은 호주 연방수도가 캔버라로 옮겨지기 전까지 약 27년 동안 호주의 연방수도로 그 역할을 해냈다고 합니다. 



야라강



호주 전역을 여행해 본 분들, 그리고 특히 워킹홀리데이로 많은 한국의 젊은 청년들이 나가있는 호주는 여행자들도 워홀러들도 그리고 유학생들도 여러모로 엄지를 치켜드는 매력적인 도시 입니다. 호주의 대표도시는 시드니라고 하지만, 그 시드니와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닌 그곳 ~ 멜버른 ! 


오늘은 호텔스닷컴 블로그지기가 추천하는 호주 멜버른 여행지 정보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되셨나요 ~? 멜버른의 매력을 느낄 준비 되셨다면 바로, GO ! GO !




호주 멜버른 여행, 최적의 여행 시기


호주 멜버른을 즐기는 여행의 최적기, 메버른 여행 떠나기 가장 좋은 계절은 바로 지금 ~! 우리에게는 너무 추운 11월 ~ 2월 사이가 딱 그 시기인데요 :) 잘 아시는 것처럼 북반구에 자리잡고 있는 대한민국과 달리, 호주는 반대의 계절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 한국의 추운 겨울과 반대로 지금 호주는 한창 덥지도 않으면서 아주 맑은 하늘을 볼 수 있는 시기입니다. 한겨울에 즐기는 여름 크리스마스, 겨울 휴가를 즐기는 방법은 동남아 휴양지를 찾는 것 외에도 호주 멜버른으로 떠나면 된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멜버른으로 떠나는 직항편, 혹은 경유편을 이용하는 경우 비행시간은 대략 11시간 정도를 예상하시면 되겠습니다. 멜버른으로 바로 들어가는 경우도 있지만, 시드니를 거쳐 두 도시를 함께 여행하고 그 매력을 비교해 보는 것도 즐거운 여행 계획입니다. 호주는 면적이 어마어마한 나라이기 떄문에 꽤 가까운 편에 위치하고 있는 시드니와 멜버른이라고 해도 버스로는 하루 반나절을 꼬박~ 이동해야 한다는 사실, 참고해 주세요. 물론 국내선을 이용해 시드니 - 멜버른 까지 금방 이동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D





그래피티




매력적인 도시, 멜버른 !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멜버른은 호주 최대의 문화와 예술의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드니가 조금 복잡하고 시끌벅쩍 ~ 한 분위기라면, 멜버른은 그와 달리 세련되면서도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도시죠 :) 시드니와 멜버른, 두 도시를 여행하시는 분들은 같은 호주지만 전혀 다른 분위기에 새삼 호주에도 참 여행할 곳이 많구나 ~ 하고 느끼실거에요. 특히 멜버른의 경우 시드니에 비해 훨씬 더 우아하면서도 세련된 문화 예술의 면모를 느낄 수 있어 그 매력이 배가 되는 곳입니다. 호주의 크고작은 도시들 중에서 가장 '유럽스러운' 도시인 멜버른은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지닌 이주민들이 만들어낸 독특한 문화가 멜버른만의 특별한 분위기를 만들어 냈다 할 수 있겠습니다. 


멜버른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재미 ~! 바로 도시에 흐르는 야라강의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며 여유를 즐기는 것, 시즌별로 진행되는 다양한 멜버른의 스포츠, 예술 축제를 즐겨보는 것, 각국의 특색있는 음식을 파는 구역을 찾아다니며 미식여행을 해보는 것, 도심 사이사이에 숨겨져 있는 그래피티를 배경으로 멋진 추억 한장을 남겨 보는 것, 시내를 달리는 멜버른 트램을 타고 도심을 여유롭게 바라보는 것, 도심 곳곳에 자리잡은 푸르른 잔디와 공원에서 한가로운 낮잠 타임을 가져보는 것, 빅토리안마켓에서 현지인과 어우러져 쇼핑을 즐겨보는 것 ... 등등 무척이나 다양한 즐거움이 있다는 것 ~! 이정도만 알아봐도 멜버른은 참 매력적인 여행지임에 틀림 없습니다 :D





그레이트오션로드



그레이트 오션 로드 등 다양한 멜버른 여행지 !


멜버른은 도시 자체의 매력도 크지만, 멜버른을 중심으로 주변에 무척 아름다운 투어 프로그램들이 많아 매일매일 색다른 여행지를 돌아보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특히 가장 대표적인 멜버른 투어 프로그램으로 '그레이트오션로드' 투어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 현지 여행사 뿐 아니라 한국인을 위한 크고작은 여행사가 여럿 있어 매일 투어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레이트 오션 로드를 둘러보지 못했다면 멜버른 여행의 재미를 반은 놓쳤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멜버른 필수 여행코스 中 하나죠 ~! 호주 멜버른에서 만나볼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 도로', 그레이트 오션 로드의 길이는 무려 243KM에 달하며 해안도로를 따라 달리며 만나는 매력적인 풍경들은 카메라 셔터를 끊임 없이 누르게 만듭니다. 그레이트 오션로드 투어 프로그램 중에는 헬리콥터를 이용해 직접 해안을 상공에서 바라보는 멋진 여행코스도 있으니, 추가 요금을 준비해서라도 꼭 ~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멜버른 도심 여행의 본격적인 즐거움은 무료 트램과 함께 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 

아직도 멜버른 시내를 가로지르는 트램은 이 도시의 명물 중 하나로, 유료료 운행되는 트램 노선 외에도 여행객들을 위한 무료 시티 서클 트램이 준비되어 있어 여행자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트램을 타고 잘 정리된 시티를 한번 둘러보고 나면, 꼭 둘러봐야 할 멜버른 여행지의 위치들이 하나하나 감 잡히기 시작합니다 :) 




트램



특히 멜버른 주 의사당 건물, 샛 노란 외벽이 매력적인 플린더스 역, 멜버른 전쟁기념관, 호주 최대의 가톨릭 성당인 세인트패트릭 성당, 19세기에 지어진 은은한 고딕 첨탑의 매력 세인트 폴 성당, 여행안내센터가 있는 패더레이션 광장 등은 꼭 둘러볼만한 여행지 입니다. 거기에 인기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애청자들에게는 더욱 더 특별한 추억을 안겨줄 미사거리 속 화려한 그래피티는 멜버른을 더더욱 멋지게 만들어 주는 여행 코스 입니다 :D


이탈리안, 동남아, 그리스식, 프렌치 퀴진, 중국식 등 다양한 국가의 음식을 만나보는 재미와 더불어, 멜버른 최대 재래시장 '퀸 빅토리아 마켓'을 구경하는 재미도 빠질 수 없죠. 빅토리아 마켓에서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 뿐 아니라 멜버른 여행의 추억을 남겨줄 다양한 기념품도 구입할 수 있으니 여행 계획 세우시는데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야라강야경



너무나도 매력적인 도시 - 멜버른 여행정보, 어떻게 보셨나요 ? 


도심 곳곳은 너무나도 여유롭고 행복해 보이며, 도심을 조금만 벗어나면 또 다른 대자연의 매력이 숨어있는 그곳 ~ 멜버른은 정말 꼭 한번쯤 가볼만한 여행지가 아닌가 싶습니다 :) 사랑하는 사람과, 때로는 혼자서, 고풍스러운 도시 멜버른의 매력에 푹~ 빠져보시는건 어떨까요. 조금 비싼듯한 멜버른 호텔 요금도 전세계 최저가 호텔을 안내해 드리는 호텔스닷컴과 함께하시면 문제 없겠죠~?!



호주에서 만나는 유럽, 멜버른 최저가 호텔 추천  http://bit.ly/1uQz076





호텔스닷컴 추천, 멜버른 최고의 호텔  !

멜버른 최고 호텔을 최저가로 예약하자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