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할로윈 축제 ! 2013 할로윈데이 축제 안내


요즘 서양에서는 온 마트와 상점이 아~주 떠들썩한 분위기라는 것, 알고 게시나요 ?! 그 이유는 바로바로 ~~ 10월 31일 할로윈데이 (Halloween day) 때문인데요 :) 



할로윈데이



영국과 북유럽에서는 이미 무척이나 큰 축제로 자리잡은 할로윈데이는 그 역사 또한 무척 오래된 축제입니다. 세계에 참 많고 많은 축제들이 있지만, 서양사람들에게 이 할로윈데이는 결코 소흘히 할 수 없는 축제 中 하나죠 ~! ㅎㅎ 최근에는 서양 뿐 아니라 대한민국에서도 영어 유치원, 학원, 학교, 혹은 클럽 거리 등등 다양한 곳에서 이 할로윈 축제를 꼭~ 챙기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호텔스닷컴 블로그지기가 안내해드리는 할로윈축제 이야기,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까요 ~?! GO GO !


할로윈데이 유래와 기원

할로윈데이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영국과 북유럽 그리고 미국에서는 무척 큰 축제일로 지켜지고 있습니다. 할로윈데이는 본래 기원전 500년경에 아일랜드 켈트족의 풍습 中 하나인 '삼하인 축제' 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네요 :)



할로윈코스튬



켈트족들에게 있어서 새해 첫날은 겨울이 시작되는 11월 1일인데, 그들은 사람이 죽어도 그 영혼은 1년 동안 다른 사람들의 몸속에 있다가 내세로 간다고 믿었다고 해요 ㅎㅎ ! 그래서 켈트족에게 있어 한해의 마지막 날인 10월 31일에는 죽은자들이 앞으로 1년 동안 자신이 기거할 상대를 선택하는 날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모두 귀신 복장을 하고 집안을 차갑게 만들어 죽은자의 영혼이 들어오는것을 막아내는 풍습을 가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금 바로, 이 풍습이 자리를 잡아 현재의 할로윈 데이 축제를 지내게 된 것이죠 :D

그러다가 로마가 켈트족을 정복한 다음, 기독교가 들어오며 교황이 11월 1일을 모든 성인의 날이라는 뜻인 'ALL HALLOW DAY' 로 정하며, 그 전날이 모든 성인들의 날 전야 (마치 크리스마스 이브처럼, HALLOWS EVE ~!!)가 된 것이고, 이 말이 훗날 'HALLOWEEN'으로 바뀌게 되었던 것이라고 합니다~!


그 이후에는 영국 청교도들이 미국으로 이주하게되며, 미국에서도 할로윈 축제날은 무척이나 큰 자리로 자리잡게 되었고, 이제는 전국민적인 축제가 되었습니다. 미국과 유럽 등지에는 할로윈 데이 밤이면 마녀나 해적 그리고 만화캐릭터 영화속 캐릭터 등으로 가지각색 분장을 하며 'TRICK OR TREAT~!!' 을 외치며 집집마다 달콤한 사탕을 얻어가죠.



2013 할로윈데이 즐기는 방법

색다른 할로윈데이를 위한 파티가 대한민국 곳곳에서도 열린다는 사실 ~ 그리고 여행자들이 사랑하는 낭만적인 도시, 홍콩에서도 할로윈축제가 화려하게 열릴 계획입니다.
호텔스닷컴 블로그지기가 소개해드리는 할로윈데이 이벤트와 다양한 축제들 참고하셔서 재미있는 할로윈축제 보내시기 바랍니다 :)


할로윈데이



우선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제이제이 마호니스에서는 할로윈 시즌을 맞아 할로윈 테마 파티를 연다고 해요. 올해 할로윈 파티의 컨셉은 코알라인데, 화려한 잭-오-렌턴의 조명들과 강렬한 소품들이 어우러져 즐거운 파티를 열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 하야트리젠시 제주 호텔에서는 할로윈 데이를 맞이해 제주산 단호박을 사용한 할로윈 디저트 메뉴를 11월 2일까지 판매한다고 하네요 :) 제주산 재료를 이용한 신선하고 맛좋은 테마 메뉴로 이 기간에 제주여행을 하시는 분들께는 추천드릴만한 이벤트입니다.

그런가 하면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에서도 할로윈데이 이벤트를 열고 있습니다. 10월 31일까지 롯데월드에서는 할로윈 파티가 열리는데, 파크 전체가 호박마을로 변신해 멋진 할로윈 파티 분위기를 즐길 수 있으며, 서울랜드에서도 11월 3일까지 할로윈 페스티벌을 펼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ㅎㅎ 뮤지컬과 서커스 공연에는 해골과 늑대인간, 좀비까지 다양한 귀신들이 총 출동해 멋진 모습을 보여준다니 참 재미있겠죠~?!



할로윈호박




그리고 빠질 수 없는 홍콩 할로윈 축제 :D


이미 10월 1일부터 홍콩에는 할로윈 축제 분위기로 물들어 가고 있는데, 10월 31일까지 계속된다고 하니 홍콩에서의 멋진 추억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서둘러 주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D 연인,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기면 더더욱 멋진 홍콩 여행이 될 것 같은 예감 ㅎㅎ


홍콩 할로윈 축제,
홍콩추천호텔 가격보기 ▶ http://bit.ly/1w3Tb35





2013년 할로윈데이 멋진 추억 만들기 ! 

홍콩 할로윈축제에 참가하고 싶다면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