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렴한 항공권 구입 방법 ! 여행 경비 절약 TIP


세계를 향한 즐거움 ~ 호텔스닷컴에서 오늘 전해드릴 알짜 여행 팁은 바로 '저렴한 항공권 구입 방법' 입니다 :) 시간만 있고, 금전적인 여유만 충분하다면 언제든 훌쩍 떠나고 싶은 것이 바로 여행 ! 하지만 생각보다 비싼 금액과 해외여행을 준비하다보면 조금씩 조금씩 예산이 커지면서 결국에는 부담스러워 포기하게 되는 안타까운 경우도 많습니다 :( 그만큼 해외여행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 ~ 바로 항공권 이죠.


비행기 티켓 값, 그러니까 항공권 가격이 어느정도냐에 따라 전체적인 여행 경비 예산을 측정하는데 큰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보통 일반적인 여행의 경우에는 (무척 비싼 호텔을 예약한다거나, 럭셔리하게 떠나는 크루즈 여행이 아니고서야) 전체 여행 경비에서 항공권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기 나름입니다. 

그렇다면 보다 저렴하게 항공권 구입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



보딩패스




저렴한 항공권, 항공권에 대한 이해 필수 !



우선 해외여행을 처음 준비하는 초보자라 하더라도 항공권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는 필수입니다. 

항공권 가격은 보통 퍼스트클래스, 비즈니스 클래스, 이코노미 클래스 등 3단계로 나뉘는데, 가장 저렴한 티켓이자 대부분의 여행자들이 이용하는 좌석이 바로 이코노미 클래스 입니다. 그리고 비즈니스 클래스, 퍼스트 클래스로 올라갈 수록 어떤 노선을 이용하느냐에 따라, 그리고 항공사에서 스페셜하게 제공하는 좌석이라면 그 좌석 종류에 따라 항공권 가격은 천차만별 입니다. 


또한 항공권 티켓 가격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좌석 타입 외에도 항공권 티켓 유효기간입니다. 예를들어 아주 저렴하게 나온 항공권의 경우 최대 4일, 혹은 일주일 정도가 유효기간이기 때문에 그 기간에 여행을 마칠 계획이라면 유효기간이 짧고 저렴한 티켓을 구입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굳이 일주일 정도의 여행을 계획하면서 6개월 유효기간, 혹은 1년 유효기간을 지닌 티켓을 값비싸게 주고 살 필요는 없습니다. 이 차이가 항공권 가격을 결정하는데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아무리 해외여행 초보자라 하더라도 이부분은 체크해 봐야 하는 것은 필수 !



유럽소도시



저렴하게 항공권 구입하는 tip


부가 조건에 따라서 저렴한 항공권을 구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를 든다면 리턴변경이 안되는 티켓, 혹은 마일리지 적립이 불가능하지만 저렴하게 나온 티켓 등에 따라서 항공권 가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별적으로 항공권을 구입해 해외여행 준비를 하고 있다면, 티켓결제에 앞서 항공권 조건을 상세하게 살펴보고 어떠한 점이 이득인지 쭉 써보고 비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항공권 가격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 중 하나, 직항편인지 경유편인지를 체크해 보도록 합니다. 보통 저렴하게 나온 최저가 항공권의 경우 중간 도시를 경유해 가는 티켓이 많은데, 쉽게 말해 경유를 한다는 것은 목적지까지 가는데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는 것이고 때로는 비행기를 갈아타야 하는 불편도 감수해야 함은 물론입니다. 경유 항공권에 비해 값은 비싸지만, 직항 항공편은 목적지까지 한번에 갈 수 있으므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신경안써도 마음 편하게 도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 


하지만 저렴한 항공권 구입을 위해 경유항공편을 선택하다 보면, 티켓 조건에 따라 스톱오버, 혹은 레이오버 제도를 활용해 새로운 도시를 덤으로 여행할 수도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여행준비



항공권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 바로 항공사나 여행사의 특가 프로모션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


특히나 호텔스닷컴 블로그지기도 눈에 불을 켜고 찾아보는 항공사 프로모션은 특정 기간에 아주 저렴한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항공사는 승객을 최대한 많이 태워가고 좌석을 남지 않게 해야하는 것이 이득을 볼 수 있는 방법이므로, 좌석이 다 차지 않으면 특가 좌석 - 흔히 말하는 '땡처리 항공권' 등을 제공하기도 하죠 :D 땡처리 항공권의 반대로 항공사에서 자체적으로 판매하는 얼리버드 티켓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올 가을에 내년 봄 항공좌석을 미리 판매하되,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미리 자리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입니다. 여행계획이 확실하게 픽스되어 있다면 미리미리 이러한 프로모션을 활용해 얼리버드 항공권을 구입해 두는 것도 좋은 TIP 이 될 수 있습니다.


저렴한 항공권 구입하는 방법 ... 이 외에도 항공 티켓 경매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혹은 성수기를 피해 여행을 하거나, 항공권과 숙박이 함께 묶여서 판매되는 에어텔을 이용하는 방법도 좋은 절약 팁이라는 것 ~!!! 꼭 기억해 두셨다가 저렴한 항공권 구입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공항터미널



오늘 호텔스닷컴에서 전해드린 저렴한 항공권 구입 방법어떻게 보셨나요 ?! 여행 경비 예산 중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항공권 티켓을 저렴하게 구입했다면, 다음은 저렴한 호텔을 찾아 여행 경비를 절약하는 것이 순서 !! 


전세계 여행지, 위치좋고 시설좋은 저렴한 호텔들을 호텔스닷컴에서 최저가로 추천해 드리고 있습니다. 해외여행 호텔예약은 언제나 호텔스닷컴과 함께해주시기 바랍니다 =)

여행경비 절약할 수 있는 저렴한 호텔 둘러보기  http://bit.ly/YHsL8i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