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 여행 준비 - 해외여행 계획 짜는법


매일 똑같이 반복되는 일상이 지겹다고 느끼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어디론가 훌~쩍 떠나는 상상을 해보셨을 것입니다. TV속, 잡지 속, 영화 속, 책 속에서만 매일 보던 그곳으로 비행기를 타고 작은 가방 하나 들고 사랑하는 누군가와, 때로는 혼자 떠나는 '여행' 이 주는 행복은 말할 수 없을 정도로 크죠 :D

국내에도 아름다운 곳들이 너무나 많고 또 많지만, 뭔가는 자극적이고 새로운 터닝 포인트가 필요한 분들, 색다른 곳에서의 휴식이 필요한 분들의 경우에는 낯설지만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해외여행' 을 준비하게 됩니다. 신나는 여행을 떠나기로 결정했다면 해외여행 준비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알찬 여행 계획 세우기 - 가 아닐까요 ~?



세계랜드마크


오늘은 호텔스닷컴 블로그지기와 함께 해외여행준비 - 해외여행 계획 짜는법에 대해 필요한 정보,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여행 베테랑 여행 고수인 분들께는 모두 익숙한 이야기가 되겠지만, 첫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는 해외여행 준비하시는데 알찬 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해외여행준비여행 목적지 정하기 !


지구본을 놓고 핑그르르르 ~ 한 바퀴 돌려보면 세상에는 가봐야 할 곳도, 가보고 싶은 곳도 너무 많습니다. 첫 해외여행으로 어떤 곳이 좋을까 혼자 자유여행 떠나기에는 어디가 좋을까 무척 고민되기 마련이죠.


추천여행지



해외 여행 준비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자 초석이 될 여행지 선정은 평소 자신이 가보고 싶었던 곳이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고 싶은 곳, 그리고 평소 관심사를 생각해 봤을때 한번쯤은 끌렸던 여행지를 중심으로 생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거기에 첫 해외여행이라면 여행하기에 수월하고 일반적으로 치안이 좋다 알려져 있는 곳 위주로 여행지를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프렌치 베이커리에 관심이 가고, 예술적 감성이 풍부하다면 프랑스를, 일본 애니메이션에 무척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일본으로, 뉴욕을 배경으로 한 영화를 너무 재미있게 봤다면 미국으로, 맛있는 음식을 가득 먹고 스파 마사지 등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여행을 꿈꾼다면 태국으로 ... 이런식으로 자신의 관심사와 필요에 의해 여행 목적지를 선정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실질적으로 여행을 떠날 수 있는 휴가 기간, 그리고 현재 주어진 예산 등이 기본 바탕이 되어야겠죠 ~ +_+ ?




해외여행준비구체적인 여행 루트 정보 모으기

떠나고 싶은 해외여행지를 선택했다면, 다음 단계는 그 여행지에 대한 기본 정보를 모으고 그 정보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여행 루트를 설정하는 단계입니다.
어디에서 무엇을 볼지, 어떤 것을 먹을지, 무엇을 하며 여행을 즐길 것인지를 쭉 ~ 생각해 보고 동선과 시간 등을 전반적으로 고려해봤을 때 가장 '효율적' 인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스산토리니



사람에게 주어진 시간은 모두 똑같지만, 그 시간을 어떻게 쓰냐에 따라 천차만별의 인생 이야기가 있을 수 있다는 사실 ~ 여행 역시 차이가 없습니다. 여행의 컨셉이 별다른 여행계획 없이 마음 가는 대로 몸 가는 대로 떠나는 테마라 하더라도, 얼마나 정보를 알고 있느냐에 따라 여행의 질이 달라질 수 있는 것이죠 ~! 


상세한 여행 루트를 설정하기 전에 여행을 떠날 여행지에서 어떤 볼거리가 있는지, 맛집은 어디가 유명한지, 그곳에서만 경험해 볼 수 있는 특별한 즐길거리는 무엇인지 여행정보를 수집하세요 :) 여행정보는 관광청, 여행사, 여행블로그, 여행카페, 여행커뮤니티 등을 통해 수집할 수 있으며,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여행정보를 모으며 구체적인 여행루트를 짜보시기 바랍니다.




해외여행준비여행계획 세우기, 지도 활용이 필수 !


여행을 할 수 있는 휴가기간과 현실적인 여행 예산을 바탕으로 실천 가능한 여행계획을 세우는 것이 가장 현명한 여행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 !


여행사진



여행지에서 꼭 해보고 싶은 정보들을 모았다면, 스팟의 위치가 어디인지 지도를 활용해 미리 체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기에 책상 앞에서도 클릭 몇번으로 지구 반대편 전 세계의 위치를 모~두 체크해 볼 수 있다는 사실 :D 


여행 계획을 제대로 세우기 위해 효율적인 동선을 만들고 싶다면, 꼭 가보고 싶었던 스팟의 위치를 구글 맵 등을 활용해 하나하나 체크해 전체적인 그림을 그려보세요 ! 스팟 위치를 체크하고 난 다음에는 그 장소로 이동할 수 있는 교통편이 있는지, 교통편이 있다면 대략적으로 요금이 얼마이며 어디에서 타면 되는지 세세한 세부 정보를 찾아보도록 합니다.
특히 지도를 활용해 여행 스팟을 체크해 보는 과정은 짧은 시간에 해외 여행을 준비하는 직장인들에게도 무척 효율적 입니다. 한정된 시간에 가까운 곳을 중심으로 효율적인 여행 루트를 세울 수 있으니, 시간도 절약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체력을 비축할 수도 있겠죠 ~?!



공항사진





해외여행준비항공권 숙박 호텔 교통편 계획 !

같은 기간에 비슷한 일정으로 떠나는 여행도 여행계획을 어떻게 세웠냐에 따라 천차만별 예산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예산을 결정짓는 것은 바로 얼마나 알차게 여행 계획을 세우고 미리 여행을 준비했는가 ~ 하는데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죠 :)


모든 것이 완벽하게 준비된 패키지 해외여행이라면 여권, 비자 등의 기본적인 사항만 한번 더 체크하면 되겠지만, 항공권 숙박 호텔 등 모든 것을 혼자 준비해야 하는 자유여행 이라면 즐거운 여행을 위해서라도 꼭 미리 여행을 준비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유로환전



여행 준비 기간에 따라 최소 짧게는 일주일 정도에 모든 여행준비를 마치는 경우도 있겠지만, 보통은 휴가를 내고 여행을 떠날 수 있는 휴가 기간을 확보하는 등 최소 2개월 전에는 실질적인 여행을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여행지와 여행날짜를 확정했다면 항공권 예약을 가장 먼저 하도록 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항공권 가격 비교 사이트에서 무조건 가장 저렴한 가격의 항공권을 예매하는 것이 최고가 아니라, 세부 내역을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한데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여부, 경유 여부, 여행지에 따른 출도착 시간, 유류할증료 및 텍스 등을 체크해 봐야 합니다 :) 


저렴한 항공권을 찾아볼 수 있는 항공권 최저가 비교 사이트를 둘러보고 항공권 예약을 마쳤다면, 여행지에서 집같은 편안함을 줄 수 있는 호텔 예약도 빼놓을 수 없겠죠 ~ ! 호텔스닷컴처럼 전세계 호텔 최저가를 찾아볼 수 있는 호텔예약사이트에서 목적지와 날짜를 입력하고 가장 저렴하면서도 투숙객의 평이 좋고, 관광지로 이동하는데 무리가 없는 편리한 교통이 준비되어 있는 호텔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전 세계의 유명한 축제나 행사가 있는 시즌이라면 호텔을 구하기도 힘들고 또 가격 또한 만만치 않으므로 미리 준비하는 것이 중요해요 ~ !



동유럽여행




여행과 추억은 모두 떠나는 자의 몫입니다 =) 


눈을 감고 매일 꿈꾸기만 하는 시간 보다는 직접 계획해 보고 A부터 Z까지 스스로 준비해 여행루트를 짜고, 해외여행 계획을 세워보는 시간은 그 자체만으로도 참 의미있겠죠 ~?! 완벽한 여행은 아니더라도 주어진 시간 내에서 자신이 경험하고 싶은 많은 것들을 즐길 수 있는 '알찬 여행' 을 위한 이야기 ! 전세계 최저가 호텔 예약 정보를 전해드리는 호텔스닷컴에서도 여러분 모두의 여행과 도전을 응원하겠습니다 =)


다음 시간에 더 알찬 여행정보, 여행 TIP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급여행' 떠나고 싶어진 분들을 위한 막바지 여행 특가 보기 ▶http://bit.ly/1yU7vH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