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말을 이용한 2박 3일 해외여행, 중국으로 떠나요♬

 

 

 

 

 

웰컴 투 불금! 요즘은 주말을 이용해서 해외여행 다녀오는 분들도 참 많은 것 같아요. 그렇다 보니 휴가를 길게 쓰기 힘든 직장인들에겐 2박 3일 주말 여행이 인기입니다. 일본, 홍콩, 태국 등. 짧은 기간 동안 알차게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 중에서 오늘은 중국 칭다오(청도)를 소개합니다~!

 

중국은 대륙이라 불리는 만큼 넓고, 다양한 모습을 갖춘 나라 입니다. 상하이, 베이징 등 유명한 도시는 많은 분들이 잘 알고 계실 텐데요. 중국 속 작은 유럽이라 불리는 칭다오는 어떠신가요? 중국에서 4번째로 큰 항구 도시인 청도는 거리 곳곳에서 중국의 고유한 색깔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경치가 아름다워 휴양지로도 유명하답니다. 칭다오만 다녀오신다면 일정을 길게 잡지 않아도 2박 3일 주말을 이용해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 여행지에요.

 

 

(사진출처 : Flickr)

 

 

1일차 여행지는 중국 칭다오에서 제일 먼저 가봐야 하는 곳은 바로 상징적인 붉은 색 조형물이 자리잡고 있는 5.4광장이에요. 5.4광장은 우쓰광장이라고 부르며, 5.4운동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곳 이라고 합니다. 1차 세계대전 이후 독일이 일본에게 당시 독일의 조계지 였던 칭다오를 양도하기로 한 것에 반발한 학생들과 시민들이 주축이 되어 일어난 운동이라네요. 5.4광장 중심에 있는 '오월의 바람' 조각상에서 왼쪽으로 걷다 보면 올림픽 요트 경기장이 나타나는데,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때 요트경기가 열린 곳입니다. 저녁이 되면 이 곳에서 해상 공연도 펼쳐집니다. 또 이곳에서 바라보는 칭다오의 야경도 무척 아름답다고 하네요 :) 

 

칭다오 하면 맥주! 여행 2일차는 맥주 박물관을 둘러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그 전에 아름다운 신호산 공원을 먼저 들러 보세요. 신호산 공원은 칭다오에서 해안지역 특색이 가장 잘 나타나는 해안 공원으로 해발 98m의 옛 시내 지역에서 제일 높은 곳이에요. 서쪽에는 소청도, 동쪽에는 제1해수욕장, 북쪽으로는 소어산, 남쪽으로는 회천만이 있어 신호산에 올라 내려다보는 도시 전경은 정말 아름답니다. 마치 유럽의 어딘가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게 하지요~ 신호산에는 일반인들에게도 개방되어 있는 버섯루 전망대가 있어요. 청도의 아름다움을 놓치지 마세요.

 

 

(사진출처 : Flickr)

 

다음으로 청도 여행에서 맥주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빠지지 않고 들러야 할 여행지가 바로 맥주 박물관입니다! 칭다오 맥주 박물관에서는 중국의 3대 맥주 중 하나인 칭다오 맥주의 생산 현장 견학과 맥주를 맛볼 수 있는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칭다오 맥주는 탄산 함량이 높고 거품이 많은 편이며 은은한 곡류의 향과 달콤함으로 중국식 양꼬치 구이와 잘 어울린다고 하네요. 매년 8월 중순에 개막하여 총 16일에 걸쳐 진행되는 청도 국제 맥주 축제도 즐겨보면 좋겠죠?

 

중국 칭다오 2박 3일 해외여행의 마지막 날에는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다는 찌모루 시장을 추천합니다. 거대한 규모에 걸맞게 다양한 물건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기념품을 구매하기도 좋습니다. 가격도 천차만별이니 잘만 고르면 알뜰하게 여행 선물을 준비할 수도 있어요. 찌모루 시장은 아침 10부터 저녁 5시까지만 운영한다고 하니 마지막 날 여유롭게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끝으로 호텔스닷컴이 추천하는 칭다오 인기 호넬은 <인터컨티넨털 칭다오 (InterContinental Qingdao)> 입니다. 5월 4일 광장, 청도대학교 및 칭다오 식물원에서 가깝습니다. 근처에는 담산사 및 화석루도 있습니다. 깨끗한 시설은 물론이도 친절한 서비스도 만족스럽습니다. 걸어서 해변 선상 선착장을 갈 수 있고 호텔 근처에 레스토랑도 많아 즐겁게 쉴 수 있는 호텔입니다. 원래 숙박 가격이 30만원대인데 호텔스닷컴에서 파격 세일로 20만원대에 예약할 수 있다는 사실!

보러 가기  http://bit.ly/1obHvRZ

 

 

2박 3일 해외여행을 알차게 보낼 중국 칭다오(청도) 여행지 소개 잘 보셨나요? :D

아래 Like 버튼을 누르면 내 소셜 친구들과도 유용한 소식을 함께 나눠 볼 수 있답니다! 좋아요 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