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홍콩 대표 음식 딤섬! 홍콩여행 딤섬 종류

전 세계의 미식가들이 사랑한다는 홍콩! 홍콩 음식이 입에 맞지 않는 분들도 종종 있으시겠지만, 사실 홍콩에서는 전 세계의 요리를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음식에 대한 걱정은 크게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홍콩 여행가면 먹어봐야 할 다양한 음식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딤섬은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인데요 :)

딤섬은 마음에 점을 찍는다- 라는 뜻으로, 보통 식당 메뉴에 최대 150개까지 준비되어 있으며, 사실 딤섬의 종류만 따진다면 2천여 종류라 하니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사실 이렇게 많은 종류가 있다보니 다양한 딤섬 중, 누구든지 자신의 입맛에 ‘딱’ 맞는 딤섬 하나정도는 찾아낼 수 있죠.


광둥 지방 사람들은 오전에는 튀긴 음식을 꺼려하기 때문에 대부분 딤섬 메뉴는 찌는 요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볶거나, 튀기거나, 구워내는 방식으로 작은 대나무 통에 담아 적은 양으로 제공하는 딤섬도 있는데요. 이 모습이 우리에게 제일 익숙한 딤섬의 모습 아닐까 싶습니다. 이렇게 나오는 딤섬은 여러개를 주문해 많은 사람들이 함께 나눠먹으며 차와 함께 먹는 것이 보통입니다.

그래서 딤섬을 먹는 것을 ‘차를 마신다’ 라는 뜻의 ‘얌차’ 라고 부르기도 한다 하네요. 딤섬은 주로 가족, 직장동료, 여럿이서 함께 모임 메뉴로 먹는 경우도 많은데 저녁보다는 브런치나 점심으로 먹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홍콩 여행 중 딤섬을 먹으러 갔다가 저녁에는 딤섬을 하지 않는 것을 보고 당황하시는 분들도 꽤 많다고 하죠. 물론 종일 딤섬 메뉴를 제공하는 곳도 있지만, 사실 점심에 주로 먹는 메뉴이니 만큼 저녁보다는 점심에 딤섬을 맛보시기 바랍니다~^^

홍콩여행 중 절때 빠질 수 없는 딤섬! 다양한 딤섬 중에서도 오늘은 많은 분들이 대중적으로 좋아하는 대표 딤섬을 소개해드립니다 =)




하가우

얇은 반투명 밀가루 피에 새우를 싸서 만것으로, 돼지고기가 함께 들어가는 경우도 많아요. 보통 새우와 돼지고기가 73 비율로 들어간 경우를 제일 이상적으로 본다고 합니다.




샤오마이

중국 만두의 한 종류로 정통 광둥식 딤섬이 변형된 메뉴입니다. 돼지고기 간것, 통새우 혹은 다진 새우, 표고버섯, 생강 등을 넣어 얇은 밀가루 피에 말아 청주와 간장, 참기름 등으로 양념하고 게알을 소량으로 얹어주죠.




차슈바우

굴소스 등으로 부드럽고 달콤하게 양념한 돼지고기 안심을 부드러운 빵에 넣고 빚으면 됩니다. 포만감이 있고 어린 아이들도 좋아하는 메뉴죠.




청펀

쌀가루로 만든 얇은 피에 새우, 소고기, 스위트 바베큐 등을 비롯한 다른 재료들을 넣고 빚어 쪄낸 다음, 간장과 함께 내어놓는 음식입니다.



스프링 롤

역시 우리에게 익숙한 메뉴 중 하나로, 얇은 피에 여러가지 채소를 넣어 말아 튀겨냅니다. 속재료에 고기가 들어가는 경우도 많아요.



프라이드 쉬림프 덤플링

밀가루 피에 새우, 돼지고기 등을 함께 넣어 빚은 다음 튀겨내면 됩니다. 밖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풍부한 즙으로 식감이 살아있는 딤섬이죠.





딤섬 뿐 아니라 더 다양한 먹거리 가득해 미식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 홍콩! 매력적인 홍콩 여행을 더욱 더 즐겁게 즐기고 싶으시다면 호텔스닷컴에서 추천하는 최저가 홍콩 호텔과 함께하시는 것은 어떨까요?!



홍콩 인기호텔 보기 >> http://kee.tips/t0806




* 더 다양한 홍콩 여행 정보는 홍콩관광청 http://www.discoverhongkong.com/kr/ 도 참고해보세요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