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남아 여행지 추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여행정보


음식 맛있기로 유명한 나라 하면 어디가 떠오르시나요? 아마 동남아에서는 태국이나 베트남이 먼저 나올 것 같은데요. 사실 말레이시아 음식이야 말로 평균 이상으로 맛있는 음식들이 많아요 :) 음식 맛있고 휴양과 도시 구경을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곳, 말레이시아! 오늘은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푸르 여행정보 간단히 전해드릴까 합니다 =D


쿠알라룸푸르 인기 호텔 ▶︎ http://kee.tips/t0800






쿠알라룸푸르는 ‘진흙강이 만나는 곳’ 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어요. 주석 광맥이 발견되기 전까지만 해도 그저 울창한 정글 그 자체였다고 하는데요. 광맥이 발견되자 수 많은 사람들이 이주해서 클랑강과 곰박강이 만나는 곳에 터를 잡고 살아갔다고 합니다. 그 지점이 바로 쿠알라룸푸르가 된 것이죠! 


그래서인지 쿠알라룸푸르는 높은 빌딩 가득한 수도의 모습 뿐 아니라 도심에서 조금만 벗어나도 야생 원숭이가 가득한 숲을 만나볼 수 있어요. 이슬람교의 영향을 많이 받아 만들어진 건축물들, 그리고 도시 인구 70% 이상인 중국인의 뿌리 영향을 받은 문화들, 또 현대도시와 그 자연의 오묘함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곳이 바로 쿠알라룸푸르 입니다.

쿠알라룸푸르를 소개하는 사진마다 빠지지 않는 것. 바로 이 도시의 랜드마크인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 인데요. 이 타워의 왼쪽을 대한민국의 기술과 인력으로 지었다는 것은 이미 유명한 이야기 입니다. 세게에서 가장 높은 빌딩 중 하나인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는 그 곳에서 바라보는 이 도시의 주경과 야경이 모두 일품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하루 천명의 관광객에게만 입장을 허락하며 입장 인원 제한을 두고 있어 아침 일찍 대기표를 받아야 한다는 말도 있었죠.




쿠알라룸푸르는 종교의 집합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종교 명소가 곳곳에 있습니다. 내셔널 모스크는 꼭 이슬람을 믿는 사람이 아니라 하더라도 내부에 출입 가능한 유일한 이슬람 사원입니다. 북쪽에 위치한 바투 동굴은 힌두교 성지인 종유 동굴로 유명한데, 일년 내내 힌두교 신자들이 꾸준히 방문한다고 해요. 또 중국 사원인 천후궁은 부처님을 모시고 있는 불교의 의미를 담고 있는 장소입니다.

쿠알라룸푸르는 말레이시아의 수도, 경제의 중심지답게 일년 내내 비즈니스 관광객과 일반 여행객들이 가득한 도시입니다. 따라서 멋진 호텔과 최고급 체인 호텔, 또 수영장 시설이 일품인 가족여행 및 커플 여행 등에게 딱 좋은 호텔들도 많아요~ 또한 실속파 숙소를 원하는 배낭여행객에게도 다양한 타입의 숙소가 준비되어 있으니 쿠알라룸푸르 호텔 예약을 원하신다면 호텔스닷컴에서 최저가 객실 예약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일단 쿠알라룸푸르 숙소 잡을 지역으로 추천하는 곳은 역시 중심가 입니다. 메르데카 광장쪽에서는 18-19세기의 건축물들을 감상하며 산책을 할 수 있고, 쇼핑을 조금 더 즐기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부킷 빈탕 거리에서 호텔을 잡는 것이 좋아요. 또 KL 타워 근처에서는 시내 전경을 바라보기 쉽고, 말레이시아 전통 가옥과 문화를 만나볼 수도 있죠. 숙소 주변에 먹거리가 좀 많았으면 좋겠다 하신다면 잘란 아로 거리 쪽으로 가까이 잡아보시기 바랍니다.

생각만 해도 즐거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여행! 쿠알라룸푸르 인기 숙소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쿠알라룸푸르 호텔 가격
▶︎ http://kee.tips/t08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