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러시아 상트페테부르크 여행 코스 정보 !

올해부터 한국과 러시아 간 비자면제협정이 발효된 덕분에 러시아 여행 조금 더 수월해 지지 않았을까? 기대하시는 분들 많은 것 같습니다 :) 개인적으로 호텔스닷컴 블로그지기 역시 러시아 상트페테부르크 여행은 꼭 한번 떠나보고 싶은데요~! 양국 국민 모두 일반여권을 소지했다면 방문일이 60일을 넘지 않을 경우 비자가 필요 없어 러시아 여행이 더더욱 수월해 졌습니다 ! 오늘은 블로그지기도 꼭 한번 가보고픈 그곳, 러시아 여행 인기도시 상트페테부르크 여행 필수 코스~ 함께 살펴보시죠 !



러시아 상트페테부르크 인기 호텔 리스트 >> http://kee.tips/t0596




러시아 여행 : 상트페테부르크 즐기기

상트페테부르크는 수도 모스크바에 이어 제2의 도시로의 역할을 독특히 해내고 있는 곳입니다. 비록 경제침체의 분위기는 여전하다고 하지만 여행지로서 상트페테부르크의 매력은 빛나고 있다는 후기가 많죠. 사실 상트페테부르크는 모두 걸어서 둘러볼 수 있는데, 여행자로서 이 도시에서 꼭 가봐야 할 곳들은 모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역사지구에 모여있습니다.





처음 해외여행 떠나는 낯선 도시는 아무리 지도를 들여다봐도 헷갈리기 마련이지만 러시아 상트페테부르크의 경우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상트페테부르크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코스는 바로 드보르초바야 광장이죠. 세계에서 가장 큰 박물관, 세계 3대 뮤지엄 중 하나인 에르미타주 미술관을 돌아볼 수 있는 곳이라 더욱 유명해요 :) 


지하철역 넵스키 대로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한 이 미술관은 네바강을 따라서 길게 자리잡은 최대의 미술관으로 전시 진열품만해도 총 250여 만 점이라고 합니다. 영국 대영박물관과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과 함께 세계 3대 미술관으로 알려져 있어요. 겨울궁전을 비롯해서 총 4개의 건물이 통로로 연결되어 있는 구조인데 전시실만 1050개, 계단은 120개라고 하니 어마어마하죠~?!

이 외에도 상트페테부르크 궁전광장과 상트페테부르크 마르스 광장, 그리고 겨울궁전과 여름궁전 등을 모두 둘러봐야 합니다. 상트페테부르크 여행 사진에도 꼭 나오는 그리스도 부활 성당은 넵스키 대로의 그리바예도프 운하 시작하는 부분에 위치해 있는데요. 1907년 처음 문을 연 이후로 90년이 지나고 나서야 일반 대중들에게 공개된 장소라고 합니다. '피의 사원' 이라는 별칭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이 성당은 유명한 화가들이 직접 도안한 모자이크화가 잘 보존되어 있어 유명하다고 하네요.






러시아 상트페테부르크 기본정보

러시아 여행의 최적기는 언제일까~? 궁금하신 분들을 위한 정보 ! 가장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7~8월 이지만 사실 러시아 여행의 시작은 보통 4~6월 이라고 합니다. 국내외 관광객들이 많이 몰리는 성수기 시즌에는 볼거리가 많아 좋고, 낙엽이 지기 시작하는 초가을도 선선해서 여행하기 딱 좋다고 하네요. 또한 상트페테부르크의 시차는 모스크바와 동일하죠. 한국보다는 6시간 느리며, 서머타임의 경우 3월 마지막 주부터 9월 마지막 주 토요일까지 적용되니 여행 전 미리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쇼핑 정보도 궁금하실텐데요 상트페테부르크에는 러시아 하면 바로 떠오르는 도자기 인형, 보드카, 마뜨로쉬카 등이 유명합니다. 넵스키 대로 주변에 크고작은 상점들이 많은데 보통 오픈시간은 오전 10시 이후 그리고 저녁 8시 정도까지가 평균적인 영업시간이라 할 수 있어요.





상트페테부르크에서 맛보고 싶은 러시아 음식이 있다면 여행을 다녀온 분들에게 미리 정보를 얻는 것도 좋습니다. 혹은 넵스키 대로 주변의 다양한 가격대 레스토랑의 메뉴에 도전해보는 것도 추천할만하죠 ! 


대표적인 러시아 음식은 보르쉬, 비프 스트로가노프, 블리니, 피로그, 우하, 보드카 등이 있으며 그중에서도 레스토랑에서는 쉽게 비프 스트로가노프를 맛볼 수 있습니다. 볶은 쇠고기에 러시아식 사워크림인 스메타나로 만든 소스를 곁들인 이 요리는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상트페테부르크 호텔 예약 가격 보기 : http://kee.tips/t059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