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북유럽 여행 준비, 핀란드 여행 정보 ! (산타마을 & 오로라)

최근 인기 해외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는 지역, 바로 북유럽 인데요 :) 북유럽의 여러 나라들 중에서도 핀란드는 산타의 마을, 오로라를 만날 수 있는 나라 라는 점 때문에 인기가 무척 높습니다. 인상깊은 디자인 샵을 둘러보는 재미, 건강해지는 것 같은 핀란드 사우나, 눈부시도록 하얀 설경을 보는 즐거움, 동화속에 온것 같은 산타 마을 둘러보기 등등...
오늘은 호텔스닷컴 블로그지기가 추천드리는 핀란드 여행의 매력속으로 함께 빠져보시죠 =) 유~후 !


 핀란드 여행 준비하기, 헬싱키 인기 호텔 보기 >> http://kee.tips/t0630






핀란드 여행 준비하기

판란드 여행 하기 딱 좋은 시기는 언제일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5월에서 9월 사이, 늦봄과 초가을 사이에 떠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네요. 핀란드는 7~8월 한여름에도 아침저녁으로는 기분좋은 선선함이 느껴지는 곳으로 여름에 여행하기 무리 없는 곳입니다. 추운 한겨울에도 핀란드에서는 색다른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는데요. 쇄빙선 체험, 개썰매 타기, 이글루 체험, 오로라 여행 등을 즐기기 위해 이 시가에도 역시나 관광객은 참 많습니다.

핀란드 여행을 할때 꼭~ 들러봐야 할 주요 도시는 수도 헬싱키를 비롯헤 투르크, 탐페레, 로바니에미 등을 꼽아볼 수 있는데요. 헬싱키에는 시벨리우스공원과 우스펜스키 성당, 헬싱키 대성당과 아테네움 미술관 등의 관광지를 돌아보는 맛이 있습니다. 핀란드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즐거움~바로 핀란드 요리인데요. 핀란드 음식은 다른 스칸디나비아 음식처럼 주로 신선한 해산물을 메인으로 하며, 다양한 생선과 감자 그리고 수프와 호밀 빵을 많이 먹습니다. 블루베리와 라즈베리 그리고 산딸기도 달달~한 곳이라고 하네요 =)



핀란드 산타마을

크리스마스가 있는 12월에는 그 분위기 만으로도 이국적인 곳이 많죠. 크리스마스를 즐기기 위해 전 세계 사람들은 이 시기에 핀란드 로바니에미로 모여들기 시작합니다. 어린시절, 그 단어를 떠올려 보기만 해도 괜시리 설렜던 ‘크리스마스’ 그리고 ‘산타할아버지’ !

산타마을은 로바니에미 시내에서 8km 떨어진 곳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산타마을에는 산타오피스, 도서관, 우체국, 산타파크 등이 있습니다. 우체국에는 전 세계 어린이들이 보내온 편지가 가~득 한데, 이곳에 편지가 도착하면 각 나라별로 분류되어서 모두 답장을 해주기도 하니 참 특별하죠~?!





핀란드 오로라

BBC에서 ‘세계의 위대한 자연경관’ 중 하나로 꼽았다는 핀란드 오로라. 오로라 여행을 즐기기 위해서는 보통 캐나다와 핀란드 그리고 노르웨이 등을 찾게 됩니다. 오로라는 신의 영혼, 환상의 아리아 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인간이 접할 수 있는 자연 현상 중에서도 가장 아름답고, 가장 경이롭다고 하죠 !

상대적으로 오염이 덜 되어있고 공기가 깨끗한 곳, 핀란드에서는 평생 잊을 수 없는 오로라를 만날 수 있습니다. 오로라 여행을 하기 위한 가~장 좋은 핀란드 지역은 바로 라플란드. 라플란드에서는 연간 200일 이상 오로라를 볼 수 있으며, 오로라에 대한 전설이 20개도 넘는다고 해요.

어떠신가요 =D

이토록 매력넘치는 핀란드, 한번쯤 떠나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북유럽 여행 준비의 첫번째 !
저렴하고 위치좋은 핀란드 호텔 가격 보기 
>> 
http://kee.tips/t06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