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양한 세계 축제 정보 - 네덜란드편

 

 

 

 

싱그러운 봄 꽃들의 계절, 4월이죠~ 덕분에 봄에 꽃과 관련한 다양한 축제도 나라 별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호텔스닷컴에서도 벌써 여러분 봄 여행지 관련 소식을 전해렸죠?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네델란드 축제로, 유럽인들이 가장 가고 싶어한다는 네델란드 큐켄호프 꽃 축제 입니다! 


네덜란드 리쎄(Lisse) 지방에서 열리는 큐켄호프(keukenhof) 꽃 축제는 1950년부터 매년 3월 말에서 5월 중순까지 열리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구근화훼류 축제입니다. 축제가 열리는 큐켄호프 공원은 16세기에 백작부인이 소유했던 성 주변으로 넓은 대지가 인상적이며 그 당시 귀족들의 연회를 위해 각종 야채와 허브를 재배하거나 사냥을 위한 장소로 이용되었던 곳이라고 하네요. 역사적으로도 의미가 깊어서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장소랍니다.

 

 

 

 

무엇보다 네델란드 큐켄호프꽃 축제 기간 동안에는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화훼산업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은데요, 특히 일반인들에게 공개되는 다양한 종류의 튤립들이 장관을 이룹니다. 그 밖에도 다양한 구근화훼류 꽃인 히아신스, 수선화, 달리아 등등의 봄 꽃을 볼 수 있답니다. 큐켄호프꽃 축제 기간에는 매년 세계 각지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기도하죠. 또한 화훼업에 종사하는 상인들은 큐켄호프꽃 축제에서 열띤 흥정을 벌인다고 하네요~

 

큐켄호프꽃 축제의 장소는 무려 10만평에 이르는 규모를 자랑하고, 큐켄호프꽃 축제의 꽃을 다 보려면 3시간 이상이 걸린다고하니, 발이 편한 운동화도 필수! 그 규모가 상상이 되질 않네요~ 꽃들로 이루어진 가도 가도 끝이 없는 길이 되겠죠?

 

 

 

 

유럽인들이 가장 가고 싶어하는 축제 중 하나 '큐켄호프꽃 축제'

큐켄호프꽃 축제에서는 낭만적이고 싱그러운 봄 꽃들을 볼 수 있어 좋습니다. 큐켄호프 꽃 축제에선 이벤트 같은 행사를 일절 금지한다고 하네요. 꽃만 가득한 축제가 아니라, 넓은 개인 정원을 거닐 듯 숲 속에 잘 어우러진 나무와 작고 큰 호수, 분수, 풍차 등등 다양한 볼거리가 많습니다. 작은 언덕과 평지에 펼쳐진 색색의 꽃들 사이로 사랑하는 친구나 연인과 함께 산책하는 그 길을 상상만해도 설레입니다 :-)


입장료가 다소 비싼편이지만 정말 후회하지 않을 만큼 아름답습니다. 그래서인지 4~5월 네델란드를 찾는 관광객들이 꼭 들리는 곳도 큐켄호프 꽃 축제랍니다. 

 

 

 

 

전시가 모두 끝난 뒤에는 그 다음해 축제 준비를 위해 모든 구근을 파내서 따로 보관하고, 새로운 전시 디자인을 위한 조경작업이 바로 들어간다고 합니다. 이렇게 길고도 철저한 준비 덕분에 관광객들은 매년 네델란드 큐켄호프꽃 축제를 새롭고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거겠죠? 네델란드에서 매년 큐켄호프꽃 축제를 성공적으로 열기 위해 노력하는 그 열정에도 박수를 보내고 싶네요~!

 

 

  

 

※ 호텔스닷컴 추천 네덜란드 호텔 : 호텔 드 뒤프 (Hotel De Duif) ★★★ ※

큐켄호프 식물원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호텔 드 뒤프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저렴한 가격대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호텔입니다. 호텔 드 뒤프 근처로 홀란트 카지노 스히폴 공항 및 근처 박물관도 있어 리쎄 지역을 조금 더 둘러볼 계획이시라면 호텔 드 뒤프의 선택을 후회하지 않으실겁니다. 공용 구역 안에서 무료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고, 네델란드 풍의 아담하고, 정갈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호텔입니다.

 

* 바로가기http://bit.ly/1n7Ovj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