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양한 세계 축제 정보 - 영국편

 

 

 

 

에든버러 축제는 매 년 8월 중순부터 3주 동안 영국 스코틀랜드의 에든버러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공연 축제입니다. 시작은 제2차 세계대전으로 인해 상처받은 이들의 정신을 치유하려는 목적으로 1947년에 시작되었죠. 클래식, 오페라, 음악, 춤, 연극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 세계 공연팀들을 초청하여 꾸미는 세계 최대의 공연 축제로 성장하였으며 덕분에 빼 놓을 수 없는 세계 축제 중 하나가 되었죠.

 

해마다 새로 정해지는 공연 테마에 따라 100여 개의 공연이 무대에 올라가고, 축제에 참여하는 관람객은 수십 만 명에 이를 정도! 3주에 걸쳐 축제를 하는 것이 이해가 되시죠? 공연은 더 허브(에든버러 축제센터)를 비롯하여 어셔홀, 퀸즈홀, 에든버러 플레이하우스, 로스 극장 등에서 이루어집니다.

 

 

 

 

에든버러 축제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공연은 밀리터리 타투(Military Tattoo)인데요. 스코틀랜드의 전통복장인 킬트(남성용 치마)를 입은 수백 명의 경기병이 백파이프와 북을 연주하며 군악 퍼레이드를 벌이는 이 공연은 1950년 작은 규모의 부대행사로 시작되어 지금은 20만 명이 넘는 관광객들이 관람하는 주요 행사로 자리 잡았습니다.

 

공연 티켓은 매표소에서 구입할 수가 있는데요, 인기 있는 공연은 미리 예매하지 않으면 티켓을 구하기 힘드니 참고하세요. 또 이때 과감하고 독특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인디 예술 팀들도 있으니 취향 따라 골라 즐기면 될 것 같죠? 약 그리고 수 많은 관람객이 보는 가운데 야외에서 펼쳐지는 카니발 형식의 퍼포먼스가 이 에든버러 축제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으니 체크합시다! (참고로 재작년에는 2,500여 개가 넘는 공연이 열렸으며, 판매된 티켓 수만 해도 200만 장에 달한다고 합니다)

 

 

 

 

사실 에든버러가 축제의 도시로 세계적 명성을 얻게 된 데에는 에든버러 축제보다 약간 먼저 열리는 에든버러 프린지 축제 덕분인데요, 1947년 에든버러 축제가 시작될 당시 초청 받지 못한 공연팀들이 자체적으로 공연을 하면서부터 시작되었습다. ㅎㅎ 그 외 에든버러 인터넷 페스티벌, 연극 페스티벌, 도서 페스티벌, 휴먼 페스티벌 등의 다양한 소축제들이 있죠. 문화나 예술에 관심 많은 분들은 여행 가실때 8~9월에 맞춰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에든버러 축제 구경하고, 쉬어 가자!


 

영국까지 날아가서 축제만 보고 올 수는 없는 노릇! 호텔스닷컴에서 에든버러 축제 기간 동안 돌아다닐 만한 영국 여행 명소와 영국 호텔을 뽑아봤어요.

 

 

* 영국 스코틀랜드 호텔 구경 바로가기http://bit.ly/1sTi4fr

 

 

  

Masson House

 

1. 스코틀랜드 국립미술관 근처 - 튠 호텔 (★★★)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면 영국 여행에서 한번쯤 가봐야 할 스코틀랜드 국립미술관. 1859년 개장한 스코틀랜드 국립미술관에는 매번 특별전을 개최한답니다. 스코틀랜드 왕립 아카데미 건물과는 지하도로 통하는, 건축의 재미도 있는 박물관이죠. 호텔스닷컴에 있는 국립미술관 근처 추천 호텔은 바로, 튠 호텔 입니다. 심플한 구조의 호텔이지만, 여행 중에 간단히 묵을 호텔로서는 손색이 없지요~

 

2. 에든버러 성 근처 - 센트럴 호텔 (★★★)

에든버러 성은 사실 설명할 필요도 없이 유명한 관광지죠. 축제 기간에 영국 군악대의 공연을 볼 수 있는 곳도 여기구요. 진실인지 아닌지 귀신이 나온다는 소문도 있었지만, 그래서 더 재미있는 관광지 아닐까요 ㅎㅎ 에든버러 성 근처 추천 호텔은 센트럴 호텔입니다. 영국 국회의사당과 프린세스 스트리트 정원 등 다른 관광지와 가깝다는 것도 장점이에요. 꼬 고성 옆의 호텔이라 그런지, 호텔 내부도 중세풍이네요!

 

3. 에든버러 대학교 근처 - Masson House (★★★)

여행 다닐 때 혹시 학교 탐방 다니는 분 계신가요? 전 유독 현지 대학교 탐방을 좋아하는데요. 영국에서 6번째로 설립되었으며, 에든버러 내의 최고 대학교인 에든버러 대학교를 방문해 보는 건 어떠세요? 축제 기간의 대학교라서 방학이라도 후끈후끈한 분위기일 것 같아요. 이 근처에 있는 Masson House는 어딘지 모르게 학교 같은 모습을 하고 있어 추억을 불러 일으키기도 합니다. 무료 조식을 제공해 주는 호텔이기도 하구요.

 

 

설레이는 에든버러 축제 정보가 맘에 드셨다면, 아래 좋아요 꾹꾹!

여러분은 어떤 세계 축제에 가장 가보고 싶으신가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