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계의 유명한 축제 BEST 10

다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한다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니지만, 여러 문화를 받아들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그 속에 섞여서 사람들과 어울리고 시간을 보내는 것 아닐까 싶습니다. 한해의 마무리 단계인 12월, 내년에는 전 세계의 유명한 축제 기간에 맞추어 그 나라를 여행해 보시라고 세계의 축제 BEST 10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어떤 축제를 가보고 싶은지, 내년 캘린더에 바로 체크해보면 어떨까요~?! =)


지금 바로 준비해서 떠나는 삿포로 눈축제 !
http://kee.tips/t0396





이탈리아 베네치아 카니발 1월-2월

이탈리아 베네치아에서 열리는 축제로, 매년 1월말에서 2월 사이에 시작해서 사순절 전날까지 10여일 동안 열리는 축제입니다 :) 부활절을 기준으로 하므로 매년 시작 날짜가 달라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베네치아 산 마르코 광장을 중심으로 한 도심 곳곳에서 카니발을 만나볼 수 있으며, 매년 300만 명 이상의 관광객과 함께하는 축제입니다.

일본 삿포로 눈축제 2월

매년 2월이면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에서 열리는 겨울 축제 입니다. 삿포로 시에서 주최하며, 하얼빈 빙등제나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더불어 3대 겨울 축제 중 하나로 손꼽히죠. 이 축제는 1950년 삿포로 중고등학생들이 오도리 공원에 눈조각 작품을 만든 것에서 시작해 2015년에는 66회 째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브라질 리우 카니발 2월-3월

매년 2월 말에서 3월 초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리는 화려한 축제 입니다 :) 가장 유명한 카니발이 바로 세계 3대 미항의 하나인 브라질 리우 카니발이죠. 토요일 밤부터 수요일 새벽까지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열정과 흥분의 도가니인 축제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리우 카니발의 핵심은 삼바 퍼레이드~! 삼바 무용수들이 퍼레이드를 할 수 있도록 준비된 거리가 바로 삼바드로모 라고 합니다. 총 6만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



태국 송크란 축제 4월

아시아를 대표하는 축제 중 하나, 태국 송크란 축제는 매년 4월에 열리는 축제로, 태국 전통의 새해 첫날을 기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태국에서도 가장 중요한 축제로, 약 열흘동안 축제 분위기가 이어지는데, 묵은해의 안좋은 기운은 닦아내고 새로운 운이 돌아오도록 집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물을 뿌리면서 종교의식을 거행하기도 합니다 :)

몽골 나담 축제 7월

넓은 초원이 생각나는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매년 7월 열리는 최대의 민속 축제이자 스포츠 축제로 알려진 나담 축제. 개최장소는 울란바토르 시내의 나담 경기장 등지로, 1921년 첫 시작을 알린 축제입니다. 남자들의 3가지 경기 라는 뜻의 '에링 고르붕 나담' 이 축제의 정식 명칭인데, 몽골씨름, 말타기, 활쏘기 등의 3가지 경기가 중심이 되죠~!

스페인 토마토 축제 8월

스페인 발렌시아 주의 작은 마을 부뇰에서 매년 여름에 열리는 스페인을 대표하는 축제, 바로 라 토마티나 입니다 :D 부뇰 푸에블로 광장이 메인 개최장소로 1940년대 중반에 시작되어 역사 자체는 그리 길지 않지만 여러 광고와 영화 속에 등장했을 정도로 강렬한 이미지를 남기고 있는 활기넘치는 축제 입니다.

영국 노팅힐 카니발 8월

매년 8월 마지막주 토, 일, 월에 진행되는 이 축제는 영국 런던 노팅힐 지역의 대규모 카니발로 1964년에 첫 시작을 알렸습니다. 이 축제의 기원은 19세기 초, 카리브해 지역의 카니발, 특히나 트리니다드토바고의 전통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카리브 지역 카니발은 노예제와 노에무역 폐지를 기념하는 의미를 지녔다고 하네요~! 기독교 문화권의 카니발과는 성격이 다르다 하겠습니다. 매년 1백만 명 이상이 참가하는 대규모 축제로 발전했습니다 !

영국 에딘버러 축제 8월

영국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대표 축제 중 하나, 바로 에딘버러 축제입니다 :D 2차 세계대전으로 인해서 상처받은 이들의 정신을 치유하려는 목적으로 1947년 처음 시작된 축제로, 오페라, 클래식, 음악, 연극, 비주얼 아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여러나라의 예술 공연팀을 초청해 다양한 공연 축제를 선보이고 있죠~!




독일 옥토버 페스트 10월

독일 뮌헨에서 매년 9월 부터 10월 사이에 열리는 최대 맥주 축제 ! 수 많은 사람들이 꼭 한번쯤 가보고 싶어하는 축제로 손꼽는 것이 바로 이 옥토버페스트인데, 1810년에 처음 시작되어 2015년에는 182회를 맞이할 예정입니다. 매년 평균 6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참여하는 축제로, 85년도에는 최대 710만명의 수치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D

멕시코 세르반티노 10월

남미지역을 대표하는 세계의 축제, 바로 멕시코 세르반티노 축제입니다 :) 1972년에 시작된 이 축제는 클래식, 강종 장르의 음악 공연, 춤 공연과 영화제, 워크샵 세미나, 시각예술과 사진 전시회 등 예술 분야 전체를 총망라 하는 축제로 20여일 동안 개최됩니다. 20세기 중반 과나후아토 대학 대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미겔 데 세르반테스의 짧은 막간극을 도시 광장에서 공연한 것이 시작이죠~! 해마다 규모가 무척 커져 지금은 종합예술 축제 중에서 퀘벡 여름축제, 아비뇽 페스티벌, 에든버러 페스티벌에 이어 4번째로 손꼽히는 종합 예술 축제입니다.


2월 삿포로 눈축제 보러가자 !
삿포로 호텔 예약 가격 보기 :http://kee.tips/t039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