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양한 세계 축제 정보 - 브라질편

 

 

 

 

 

추운 겨울, 따듯한 남미로 여행 계획 세우는 분들 계신가요? 그렇다면 브라질이 딱이네요! 마침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제 리우 카니발도 앞두고 있으니까요. 리우 카니발이란 이름이 어색하다면, 삼바 축제라고 하면 어떨까요? 화려한 의상과 신나는 리듬, 생각만 해도 몸이 들썩이는 브라질 삼바 축제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D

 

매년 2월 말에서 3월 초 사이에 열리는 이 리우 카니발은 브라질의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립니다. 올 해는 2월 8일부터 12일까지 삼바 축제가 열린다고 하네요. 우리 나라로치면 딱 설 연휴입니다. 이 때를 대비해서 미리 여행 계획 세운 분들도 계실 것 같네요! 리우 카니발의 주요 내용은 삼바 퍼레이드가 맞습니다. 이때 최강의 삼바 무용수를 가려내는 경연대회도 있기 때문에 1년 전부터 삼바학교에 등록하여 연습을 하는 사람들도 많다네요. ㅎㅎ 열정이 대단하죠?

 

 

 

 

원래 카니발이라고 하는건 금욕 기간인 사순절을 앞두고 즐기는 축제를 이야기 합니다. 가장 유명한 축제 가운데 하나가 바로 이 삼바 축제구요. 리우 카니발은 원래 포르투갈에서 브라질로 건너온 사람들의 사순절 축제와 아프리카 노예들의 전통 타악기 연주와 춤이 합쳐져 생겨난 축제라고 하네요. 1930년대 초반까지는 그냥 보통의 거리 축제에 지나지 않았던 것이 점차 발전하여 20세기 초에 지금과 같은 큰 카니발 축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총 6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삼바드로모>는 축제 기간 동안 삼바 무용수들이 퍼레이드를 할 수 있도록 설계된 거리입니다. 또 타악기를 연주하는 <바테리아> 라는 대규모 밴드가 함께 하죠. 사진이나 영상으로 많이 접하셨겠지만, 해마다 리우 카니발이 열릴 때면 전 세계에서 5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아오고, 브라질 국내 관광객만 해도 25만여 명에 이른다고 하니 실로 엄청난 규모의 카니발이죠?

 

실제로 브라질을 찾는 전체 관광객의 3분의 1에 해당되는 사람들이 리우 카니발이 열리는 시기에 맞춰서 온다고 합니다. ㅎㅎ 이 때를 놓치면 또 1년을 기다려야 하니, 남미의 열정적인 기운을 받으러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도 무척 즐거울 것 같아요!

 

지금까지 호텔스닷컴에서 유명한 세계 축제 정보로 일본 3대 마쓰리, 옥토버페스트, 베네치아 가면축제, 산타 마을, 전세계 새해 맞이 축제, 라 토마티나, 삿포로 눈축제 등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알고 싶은 세계 축제 정보가 있다면 아래 Comment 박스 보이시죠? 여기 남겨주세요^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