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로마 가볼만한 곳 여행지 추천 ! 로마호텔가격 정보 보기

이직 준비를 하며 떠나는 유럽 여행, 혹은 휴학 기간에 꼭 떠나야겠다고 결심한 유럽 배낭여행 ! 은퇴를 하고 제대로 즐기는 유럽 기차 여행 등등 유럽 여행 코스에서 빠질 수 없는 도시가 있으니 바로 이탈리아 로마 입니다 :D 로마호텔 최저가 예약 가능한 호텔스닷컴, 오늘은 호텔스닷컴과 함께 로마 가볼만한 곳 어디어디 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할까요~?!


유럽여행 필수코스, 로마 !
로마 추천 호텔 가격 보기 (클릭)





로마 가볼만한 곳 추천 여행지 !


| 콜로세움


콜로세움


영화 속, 그리고 드라마 속에서도 꽤 자주 보이는 로마의 상징 콜로세움. 보통 사람들에게 파리의 에펠탑, 런던의 빅벤 처럼 로마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건물을 꼽으라면 바로 이 콜로세움을 꼽을 듯 합니다. 콜로세움은 로마의 유적 중에서도 가장 크고 웅장한 건물로, 플라비우스 원형 극장이라는 정식 이름을 가지고 있는 경기장입니다 :) 왜 이 경기장을 콜로세움이라 부르게 되었는지는 사실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현재 유추하고 있는 것은 '거대하다' 라는 뜻을 지닌 라틴어 '콜로사레' 에서 유래되었다는 설이 유력하다고 하네요.

콜로세움은 총 4층으로 이루어져 있는 건물로, 각 층마다 다른 양식으로 꾸며져 있어 더더욱 의미가 있는데, 1층은 도리아 양식, 2층은 이오니아 양식, 3층은 코린트 양식의 기둥과 원형에 가까운 아치로 되어 있습니다. 로마에 가서 콜로세움을 보실때에는 아마 기술적 측면에서 이 유적을 보아도 현대 건축물에 전~혀 뒤떨어지지 않는다는 점에 무척 놀라실 거에요 ! 오랜 시간이 흐르는 동안, 로마에도 물론 지진이 있었으나 콜로세움만은 지진에도 굳건히 그 모습을 지키고 있다고 하니 더더욱 놀랍죠~?!


|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기념관 (통일기념관)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기념관


로마 여행을 다녀오신 분들이라면 이 기념관을 기억하실거에요. 사진에는 담았으나 정확히 어떤 곳인지는 모르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판테온과 나보나광장 쪽에 있는 이 건물은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를 기념하는 건물입니다. 새하얀 건물로 콜로세움에 이어 로마의 대표적인 건축물 중 하나.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는 이탈리아의 통일을 이루어낸 인물로, 오스트리아, 프랑스 그리고 로마 교황청 등의 지배에서 벗어난 통일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큰 건물이죠~!

기념관 앞에 있는 기마상이 바로 에마누엘레 2세 황제인데, 여기에서 바라보는 로마의 노을도 무척 아름답다고 합니다. 기념관 앞에는 근위병들이 그 자리를 지키고 있는데, 이들은 중앙 계단의 꺼지지 않는 불을 지키고 있어 더욱 유명합니다. 입장료는 무료지만, 옥상 전망의 엘레베이터로 오르기 위해서는 추가 티켓을 구입해야 합니다.


| 판테온

판테온


로마의 대표적인 건축물 중 하나인 판테온은 기원전 25년, 모든 신들을 위한 신전으로 만들어진 곳으로, 608년에 이르러 카톨릭 성전으로 바뀐 곳입니다. 지하철 역에 내려 바로 찾아갈 수 있는 랜드마크는 아니지만, 버스를 타고 이동하거나 나보나 광장에서 하나씩 구경을 하며 걸어서 판테온을 만나보는 것도 좋습니다.

판테온의 앞에는 로툰다 광장이 있고, 광장에는 꼭대기에 십자가가 달려있는 오벨리스크가 자리잡고 있죠. 광장에서 바라보는 판테온의 모습은 무척이나 멋져서 수 많은 관광객들이 판테온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 스페인광장

스페인광장


로마의 랜드마크 중 하나, 영화 <로마의 휴일> 을 보신 분들이라면 이 스페인광장을 가장 가보고 싶은 로마의 관광지 1순위로 꼽으실 텐데요 :) 영화 속 오드리햅번이 아이스크림을 먹었던 장소가 바로 이곳입니다. 이곳이 스페인광장이라는 이름을 얻게 된 이유, 바로 17세기 스페인 영사관이 자리잡고 있었기 때문 입니다.

이탈리아는 물론 유럽 여행을 즐기기 좋은 5월에는 이 스페인 광장의 계단에 아름다운 꽃이 놓여진 모습을 만나볼 수도 있습니다. 아름다운 이 광장에서 로마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하며 멋진 추억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겠죠~?!

이탈리아 로마는 가볼만한 곳이 무척 많은 도시입니다. 그래서 유럽여행 코스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도시가 되었죠 :D 가을, 겨울 이탈리아 로마 여행 계획하고 계시다면 호텔스닷컴에서 추천드리는 로마추천호텔 참고해보세요 ! 로마호텔가격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최저가 호텔부터 럭셔리 호텔까지 모~두 소개해드립니다.

로마호텔 가격보기 (클릭) : http://kee.tips/t0251





유럽여행 필수도시, 로마 !
호텔스닷컴이 추천하는 로마 호텔 가격 보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