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스탄불 여행코스 ! 이스탄불 가볼만한 곳

가족해외여행 가려고 계획 중이신 분들, 어디가 좋을지 다양한 여행지 중에서 고민 많이 하고 계실텐데요 :) 여행을 사랑하는 호텔스닷컴 블로그지기가 추천드리는 대표적인 가족해외여행지~ 바로 터키 입니다. 유럽과 아시아의 다양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음과 동시에 맛있는 음식과 멋진 문화 유적지가 가득하고, 또 넓은 도시와 도시를 이동하며 여행을 하는 재미도 짜릿한 곳이죠. 오늘은 터키 수도, 이스탄불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이스탄불 여행코스~ 이스탄불 가볼만한 곳 중에서도 대표적인 곳들을 소개해드릴게요 !

보스포러스해협

이스탄불 자유여행 !
이스탄불 호텔 예약 (가격보기)
http://kee.tips/t0257




이스탄불 가볼만한 곳


아야소피아성당


| 아야소피아 성당


이스탄불 여행코스에서 빠질 수 없는 대표적인 건물, 바로 아야소피아 성당 입니다. 비잔틴 미술의 최고봉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이곳은 비잔틴 콘스탄티누스 2세에 세워진 건물로, 화재로 인해 한차례 크게 소실 되었지만 개축 공사가 진행되며 현재의 멋진 모습이 완성된 것입니다.

아야소피아 성당의 뜻 그대로를 풀어보자면 성스러운 예지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로마에 성베드로 대성당이 만들어지기 전까지는 세계 최대 규모의 성당이었다고 합니다. 이곳은 그리스 정교 중심이었지만, 오스만에게 정복 당한 이후 오스만 사원으로 이용되면서 이슬람 사원이 되었죠. 하지만 현재 정확한 명칭은 아야소피아 '박물관' 이라는 사실 !



돌마바흐체궁전


| 돌마바흐체 궁전

돌마바흐체 궁전 역시 이스탄불 여행 코스에서 빠질 수 없는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궁전을 지나다보면 패키지 단체 여행은 물론 자유여행자나 배낭여행객들도 모두 이 궁전을 둘러보기 위해 사람이 가득~한 것을 볼 수 있을 텐데요. 현재에도 영빈관으로 사용되고 있는 돌마바흐체 궁전은 '가득찬 정원' 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이 궁전을 짓는데 총 14톤의 금과 40톤의 은이 사용되었으며, 궁전 내부에는 36개의 샹들리에와 58개의 크리스탈 촛대, 그리고 156개에 달하는 시계와 명화 60여점이 사용되었다고 하니 무척이나 화려하다는 사실을 짐작할 수 있겠습니다 ! 돌마바흐체 궁전에 가셔서 시계를 보시면 모든 시계가 9시 5분을 가리키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터키 여행을 하면 모를 수 없는 인물, 바로 초대 대통령인 아타튀르크의 죽음을 애도하기 위해 그의 사망시간을 가리키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등


| 그랜드 바자르

이스탄불 여행, 다양한 유적지들이 많고 많지만 그중서도 쇼핑을 즐기기에 더할나위 없이 즐거운 곳~ 바로 그랜드바자르 입니다. 터키어로는 카팔르 차르쉬라고 불리는 이곳은 '지붕이 있는 시장' 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무척이나 넓은 면적에 아주 좁은 골목들이 미로처럼 이어져 있어서 총 상점 점포는 약 5천여개가 넘는다고 하네요~

그랜드 바자르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실내 시장으로도 유명한데, 2개의 주요 통로 끝에 있는 입구 4개를 포함하면 총 20여개의 입구가 있다고 하니 그 규모를 짐작해볼 수 있겠죠~? 이곳에서 터키 대표 기념품인 캐쉬미어나 터키석 그리고 카페트와 향신료는 물론 다양한 컬러의 도자기와 터키쉬 딜라이트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동서양의 매력을 모두 느낄 수 있는 
터키 이스탄불 추천 호텔 =)

http://kee.tips/t025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