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캐나다 오타와 튤립축제 !

세계의 아름다운 축제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역시나 봄과 무척 잘 어울리는 축제는 '꽃축제' 아닐까 싶습니다 :D 향기로운 꽃들은 눈으로만 보고 있어도 너무 멋진데요.

튤립

호텔스닷컴에서 소개해드린 다양한 세계의 축제들 중에서도 네덜란드 큐켄호프 튤립축제와 더불어 꼭 가보고 싶은 꽃축제 중 하나, 바로 캐나다 오타와 튤립축제 입니다. 호텔스닷컴 블로그지기와 함께 오늘은 향기가득~ 색색의 튤립이 있는 캐나다 오타와로 떠나볼까요?




캐나다 오타와 최저가 호텔 (가격보기) >>> http://kee.tips/t0085





세계 최대 규모의 튤립축제, 캐나다 오타와 페스티벌


꽃이 가득한 봄축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아마도 네덜란드 튤립축제 일 것입니다. 풍차와 튤립의 나라 네덜란드의 가장 대표적인 축제~! 하지만 이 튤립축제 만큼이나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튤립 축제가 또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매년 5월이 되면 캐나다 오타와에서는 튤립을 만나보기 위한 사람들로 도시가 가득합니다. 캐나다의 수도 오타와는 북미의 튤립 수도로 불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것은 역시 튤립의 나라인 네덜란드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오타와튤립축제



1953년 처음 열린 이 축제는 훗날 네덜란드 여왕이 된 율리아나 공주가 제2차 세계대전의 전란을 피하기 위해 오타와 시에 머물게 되었는데, 그것에 대해 감사하는 뜻으로 매년 10만개의 튤립 뿌리를 오타와 시에 선물을 하면서 이 축제가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 그 이후 튤립의 본고장이라 할 수 있는 네덜란드를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튤립축제가 바로 이 오타와 튤립 축제가 된 것이죠.

국내에서는 네덜란드 큐켄호프 튤립축제가 조금 더 규모있고 유명한 축제로 알려져 있는듯 하지만, 실제로는 그 규모가 무척 크기 때문에 캐나다 오타와 튤립축제가 가장 큰 꽃 축제라고 합니다.

축제의 중심지라 할 수 있는 오타와 커미셔너 파크에는 대략 30만 송이가 넘는 색색의 튤립이 심어지고, 축제가 시작되는 5월 무렵에는 공원 일대가 완전한 튤립 천지로 바뀐다고 합니다. 생각만 해도 너무 아름다운 풍경일듯 하네요 :D


튤립


특히나 의사당 동산은 무척 의의가 깊은 곳이라고 하는데요. 그 이유가 바로 율리아나 공주가 처음 선물한 10만개의 튤립이 심어진 곳이 이곳이라고 해요.

이러한 의미로 캐나다에서 튤립은 우애와 화합 하나됨을 상징하는 꽃이 되었고, 오타와 캐내디언 튤립 페스티벌은 네덜란드와 캐나다의 과거를 담아 그것을 평생 기억하고 의미를 뜻깊게 나누려는 취지로 열리고 있죠. 한국을 포함해서 터키, 프랑스, 일본, 미국은 물론 네덜란드등 25개 국가의 다양한 음악과 문화를 소개하는 인터네셔널 파빌리온과 튤립 마차를 만날 수 있는 하이라이트 퍼레이드, 그리고 축제 기간 동안 튤립과 어우러져 거리 공연을 펼치는 퍼포먼스 등이 오타와 축제의 중심이 되고 있습니다.


캐나다오타와



캐나다의 수도, 오타와

캐나다 서부 벤쿠버, 동부 퀘벡, 토론토 등이 유명하지만 오타와 역시 빠질 수 없는 매력적인 도시로 캐나다의 수도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오타와로 가기 위해서는 토론토를 경유해 이동하게 되는데 토론토와 오타와 사이에는 VIA 레일 열차가 오가기 때문에 열차로 아름다운 봄의 캐나다 풍경을 바라보는 것도 무척이나 특별한 추억이 될 수 있습니다.

오타와 튤립 축제 기간에 이 도시를 방문하신다면 아름다운 형형색색의 튤립과 함께 도심의 매력적인 관광지들을 찾아보는 재미를 느껴보시는 것도 좋죠 :) 국회의사당, 리도 운하, 바이워드 시장 등의 주요 관광지를 걸어서 둘러볼 수 있어 오타와를 즐기기에 더욱 좋습니다.


오타와


오타와에는 오래된 시장과 함께 박물관이 가득한데, 실제 오타와는 '박물관의 도시' 라 불리는 곳입니다. 20여개의 미술관 및 박물관이 들어서 있으며, 국립 미술관은 캐나다를 대표하는 대표적인 아티스트 집단 '그룹 오브 세븐'은 물론 세잔, 고흐, 드가 등 유명한 작품을 소장하고 있는 곳입니다.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뉴욕 메트로폴리탄 뮤지엄, 러시아 에르타미주 박물관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해도 아쉽지 않은 곳이 바로 이 미술관이죠. 그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곳이니 올해 봄휴가, 여름 휴가는 캐나다 오타와로 떠나보시는 것도 좋을듯 하네요 =)


캐나다 오타와 역시 최저가 호텔 예약 가능한 호텔스닷컴과 함께 튤립 처럼 아름답고 달콤한 시간 만드시기 바랍니다.




캐나다로 떠나는 5월 봄향기 가득한 여행 =)
캐나다 여행 최저가 호텔 역시 호테스닷컴과 함께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