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양한 세계 축제 정보 - 유럽 이탈리아편

 

 

 

( 이탈리아 베네치아 - 리알토 다리 )

 

 

 

세계가 넓은 만큼 축제도 다양합니다. 호텔스닷컴에서 전 세계 여러 축제들을 하나하나 소개해 드리고 있는데요, 일본 마쓰리 축제와 독일 옥토버페스트에 이어 이탈리아 베네치아 가면 축제를 소개합니다!

 

Carnevale di Venezia는 이탈리아 베네치아에서 열리는 가면 축제로, 재의 수요일(사순절의 시작을 알리는 교회력 속의 절기) 전 10일 동안 열립니다.

 

보통 1월 말에서 2월 사이에 열리는데, 내년에는 2013.01.26 ~ 2013.2.12 까지 열리니, 혹시 이때쯤 이탈리아 여행 하실 분들은 베네치아 가면축제도 함께 즐기시면 좋을 것 같네요~ 베네치아의 대표적인 축제로 13세기부터 시작된 이 축제에서는 참여자들 모두 가면을 씁니다. 그래서 가면 축제라는 이름이 붙여진 것이죠! 다른 축제처럼 딱히 개최 장소가 있는 것은 아니며, 베네치아 도시 곳곳에서 퍼레이드와 공연을 합니다.

 

 

( 사진출처 : Fotopedia )

 

 

앞서 재의 수요일 즈음 시작된다는 이야기를 보고, 어느 정도 종교적인 요소가 있구나 하고 눈치채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탈리아 베네치아 카니발의 가장 오래된 의식에선 일종의 전쟁을 위한 공물인 황소 1마리와 12마리의 돼지가 아퀼레이아 총대주교에 의해 준비되었고 의식이 끝난 뒤 대중 앞에서 그 동물들을 죽이는 것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잔인한 의식은 칙명에 의해 1525년 중단되었고, 지금은 황소 한 마리의 목을 자르는 단순한 행사로 바뀌었습니다.

 

카니발 기간에는 민속놀이, 황소 사냥, 곡예사의 가장 무도회가 진행되며 이를 보러 세계 각국에서 모여든 수십만 명의 관광객들과 형형색색의 고깔모자와 가면들로 도시의 좁은 골목마다 가득 찹니다. 세계 모든 축제가 그렇듯 자국민이 아니어도 참여하고 즐길 수 있으니 어색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접어두고, 맘껏 즐기시면 됩니다! ㅎㅎ 

 

 

( 사진출처 : Fotopedia )

 

 

그렇다면 이탈리아 베네치아 축제에선 왜 가면을 쓸까요? 베네치아의 가면은 전통적인 가면으로, 가면을 쓰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중세 시대에 서민들이 가면을 쓰고 귀족 놀이를 하며 기분을 달래던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중세 이후부터 귀족에게까지 퍼져, 신분을 숨기기 위해 1년 내내 가면을 쓰고 다니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인기는 높았다고 합니다.

 

현재 베네치아 카니발은 이탈리아 최대 축제이자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축제 중 하나로 특히 산마르코 광장에서 펼쳐지는 가면과 의상대회에서는 베네치아의 옛날 가면과 의상, 현재의 가면과 의상이 출품되어 현재와 과거가 만나는 장관을 이룹니다.

 

 


 호텔스닷컴 추천 이탈리아 베네치아 호텔!


 

 

  

 

여기서 축제만 소개해 드리고 가면 호텔스닷컴이 아니죠! ㅎㅎ 이탈리아 베네치아에서 인기 좋은 호텔 한 곳 소개드립니다. "호텔 카날 그란데 (Hotel Canal Grande)"는 이탈리아 베네치아, 산타 크로체에 위치한 호텔 카날 그란데는 리알토 다리, 스칼치 다리, 산타 마리아 데이 글로리오사 프라리 성당 등에서 가깝습니다.

 

 

 

 

외관부터 로맨틱한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죠? 호텔스닷컴 이용자 평점 5점 기준에 4.9점을 받을 정도로 평가도 좋고 인기도 많은 호텔입니다. 숙박 고객에겐 아침 식사가 무료로 제공되며, 직원들도 매우 친절하고, 객실또한 깔끔하고 로맨틱합니다. 택시나 투어 버스, 공항으로 가는 교통을 이용하기도 편리한 곳에 위치하고 있어 이탈리아 베네치아를 여행하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호텔입니다. :D

 

 

 

* 호텔스닷컴 추천 베네치아 호텔 바로 가기 : http://bit.ly/Yx4Nf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