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양한 세계 축제 정보 - 영국편

 

 

 

 

 

오늘 소개해 드릴 축제 정보는 바로 유명한 영국 노팅힐 카니발입니다. 매년 8월 마지막 주에 열리는 화려한 축제로 그 역사가 벌써 50년이 넘었네요. 영국 런던 노팅힐에서 열리는 이 카니발은 유럽 최대의 거리 축제로, 1965년 흑인 이주자들이 월요일인 뱅크 홀리데이(영국의 공휴일) 때 춤을 추며 가두행진을 벌인 것이 시초가 되었습니다.

 

축제 기간은 보통 2~4일 정도입니다. 매년 8월 마지막 월요일에 열리니, 2013년 올해는 현지 기준으로 8월 25~26일이 되겠네요. 노팅힐 카니발이 열리기 약 한 달 전부터 음악, 춤, 의상, 밴드 경연 등이 열리고 일주일 전부터는 본격적인 카니발에 앞서 다양한 행사가 열리며 축제 분위기를 더욱 고조 시킵니다.

 

 

 

 

참고로 행사는 행사는 카리브해 흑인들의 가장무도회, 흑인들의 정치적·사회적인 풍자와 비판이 담긴 스틸밴드 및 칼립소, 솔과 칼립소가 혼합된 전통 카니발 음악인 소카(Soca), 레게의 한 형태인 스태틱사운드 시스템 등 5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행사의 주제는 해매다 달라지며, 노팅힐 카니발을 보기 위해 세계 각국에서 1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세계 축제 하면 브라질의 리우 삼바 축제, 독일 뮌헨의 옥토버베스트, 일본의 삿포로 눈축제 등이 있는데요. 영국 노팅힐 카니발도 절대 빼놓을 수 없을 듯 합니다 :)

 

분위기도 자유롭고 다양한 행사들이 마련되어 있는데다 마침 여름휴가 막바지 시즌과 겹치죠! 혹시 올 여름 영국 여행 가는 분들은 시기 잘 맞추셔서 노팅힐 카니발을 신나게 즐기고 오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