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홋카이도 자유여행 추천 (홋카이도 레일패스 안내)


일반적으로 홋카이도 여행 최적의 시기는 겨울이라고 생각하기 마련인데요. 요즘같은 겨울 시즌에 떠나면 더 볼거리 다양하지만, 사실 북해도는 사시사철 여행하기 좋고 아름다운 곳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 오늘은 훌쩍 떠나기 좋은 그곳, 비행시간도 부담없고 멋진 추억도 가득 만들 수 있는 홋카이도 여행 코스 짜시는데 도움 될만한 정보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홋카이도 호텔 리스트 >> http://kee.tips/t0824





길게 떠나도 좋은 매력적인 홋카이도 여행!


홋카이도는 일본 최북단에 위치하는 지역으로 중심 도시는 모두 잘 알고 계시는 그곳, 삿포로 입니다. 일본 내에서는 혼슈 다음으로 두번째 손꼽히는 큰 섬이며, 전 세계적으로 따져도 21번째로 큰 섬이라고 하니 새삼 일본이 섬나라라는 사실이 신기하네요. 예로부터 홋카이도에는 본토 일본인들과는 다른 아이누 민족이 살았다고 하는데요, 그 외에도 다양한 소수민족이 살아온 최북단의 지역입니다.

홋카이도 여행을 준비하다보면 2박3일은 너무 짧은 것 같고 4박5일, 5박6일, 일주일 정도의 일정으로 즐겨도 아쉬울 것처럼 가볼만한 곳이 참 많은데요. 삿포로 시내를 중심으로 비에이, 후라노 투어는 물론, 노보리베츠의 료칸에서 머물어보고 싶기도 하고, 또 일정이 조금 더 길다면 아오모리나 하코다테도 둘러볼만 하죠 ^^




홋카이도 여행은 홋카이도 레일패스

위의 나열한 지역을 모두 돌아보는 홋카이도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레일패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홋카이도 레일패스는 유레일처럼 3일 5일 7일 등과 플렉시블 티켓도 있다고 하는데요. 가격은 3일권이 15,600엔, 5일권 22,000엔, 7일권이 24,000엔이고 보통 기간이 길어질 수록 할인율도 높아진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홋카이도 레일패스를 구입해서 북해도 여행을 하는 이유. 역시 다양한 지역을 단시간 내에 돌아보려면 가장 경제적인 방법이기 때문인데요. 이 패스를 이용하면 오타루, 삿포로, 후라노, 노보리베츠, 하코다테 등을 편리하게 돌아볼 수 있습니다. 또 레일 패스를 이용하면 매표소에서 시간 맞춰 승차권을 구입하느라 우왕좌왕 할 필요도 없어 좋아요~!



홋카이도 레일패스를 이용 팁을 조금 더 드리자면, 일단 지정석 예매는 항상 추천! 이라는 점이에요. 물론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티켓팅을 따로 하지 않아도 기차에 탑승은 가능하지만, 자유석을 이용해야 하는 관계로 좀 불편할 수 밖에 없어요. 지정석을 미리 구매하면 마음도 편하고, 또 추가요금도 따로 없으니 강추! 더불어 열차시간표는 미리미리 챙겨두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일본어를 못하는데 일본 여행...? 고민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의사소통이 어렵다면 이 시간표를 가지고 창구 직원과 소통이 가능하니 걱정은 NO!



가볼곳도 많고, 머무르고 싶은 곳도 많은 매력적인 홋카이도 여행! 도쿄와 오사카는 짧은 여행 코스로도 즐길 수 있지만, 홋카이도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최소 3박4일 이상의 일정으로 계획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다음에는 홋카이도의 주요 여행지에 대해 조금 더 상세한 정보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홋카이도 여행 중에도 호텔 숙박 예약은 언제나 호텔스닷컴과 함께~ 잊지마세요 ^0^


홋카이도 호텔 가격보기 >> http://kee.tips/t08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