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계의 축제 ! 캐나다 몬트리올 재즈 페스티벌
여행기간 동안 그 지역의 축제와 일정이 겹치게 되면 그보다 반가울 순 없죠 :) 새로운 곳에 대한 설렘, 낯선 곳에서 만나게 되는 일상 탈출, 거기에 신나는 축제와 환호까지 ~!
여행을 사랑하는 호텔스닷컴 블로그지기가 오늘 소개해드릴 세계의축제는 바로 6월 축제 ! 캐나다 퀘벡 주 몬트리올에서 매년 여름에 열리는 세계적인 규모의 재즈 페스티벌입니다. 캐나다 몬트리올 재즈 페스티벌에 대한 정보~ 그리고 몬트리올 여행 추천 정보도 함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몬트리올 재즈 페스티벌
캐나다 몬트리올 재즈 페스티벌의 공식 명칭은 Montreal International Jazz Festival 입니다. 올해 2014년에는 6월 26일부터 7월 6일까지 진행되고 있는데요, 35회째를 맞는 행사이니만큼 그 열기는 보장할 수 있습니다.
1980년 처음 시작된 몬트리올 재즈 페스티벌은 세계 20여개국에서 2천명이 넘는 아티스트들이 참가하는 대규모 음악 축제입니다. 약 2주 동안 펼쳐지는 이 축제기간 동안 실내외에서 펼쳐지는 크고작은 규모의 공연은 무려 500여회에 달한다고 하니 대단하죠~?! 거기에 더욱 더 반가운 소식 ^^ 공연의 3/4는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 기간 몬트리올 여행을 하는 여행자들에게는 더블로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몬트리올 재즈 페스티벌을 즐기기 위해 해마다 캐나다 몬트리올 여름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객들은 매년 200만명에 가깝다고 합니다. 이정도면 재즈 축제 중에서는 탑이라고 할 수 있죠 ! 전 세계의 다양한 사람들이 몰려드는 만큼 야외 공연이 있는 날에는 일부 도심 곳곳 교통이 차단되기도 하는데, 공연장을 가리지 않고 밤 늦게까지 아름답고 열정적인 재즈 선율이 펼쳐지면 도시 전체는 축제 분위기로 빠지게 됩니다.
지금이야 이렇게 세계적인 축제 중 하나로 당당히 자리잡았지만, 사실 1980년 축제가 첫 시작 되었을 때만 해도, 주정부의 무관심 속에서 힘겹게 열렸다고 합니다. 첫해의 방문객은 1만2천명 정도였지만 지금은 200만명 그 이상이라는 사실. 이정도면 몬트리올 재즈 페스티벌을 직접 즐겨보러 캐나다 여행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듯 하네요.
캐나다 몬트리올 여행정보
캐나다 여행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 록키산맥이나 벤쿠버 등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특별한 느낌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북미의 파리라고 불리우는 몬트리올 여행을 해보는 것도 좋죠 :) 실제 프랑스어를 사용하는 인구가 대부분이며, 프랑스어를 쓰는 도시 중에는 파리 다음으로 큰 도시라고 하니 대단합니다. 퀘벡주에서 가장 큰 도시인 몬트리올~ 이곳에서는 프랑스의 색채를 물씬 느낄 수 있습니다.
캐나다 여행의 키 포인트는 바로 아름다운 도시와 멋진 대자연을 함께 즐겨보는 것~! 러시아 다음으로 큰 나라인 캐나다는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아름다운 자연이 살아 숨쉬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깔끔하면서도 이국적인 분위기, 북미지역에서도 독특한 느낌을 자아내는 몬트리올 여행은 크나큰 즐거움이죠.
몬트리올 여행을 할때에는 구시가지와 신시가지로 구분되는 지역을 모두 둘러보는 것이 좋은데, 도시의 발상지인 구시가지는 클래식한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17~18세기 식민지 시대의 옛스러움을 만날 수 있습니다. 신시가지는 현대적인 도시의 모습을 갖춘 곳으로, 대형 백화점과 다양한 호텔이 몰린 번화가와 카페, 레스토랑이 있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D
다양한 즐거움이 있는 캐나다 몬트리올 여행 ! 6월 말에서 7월 초 캐나다 몬트리올 방문 계획이 있으시다면, 오늘 호텔스닷컴에서 소개해드린 몬트리올 재즈 페스티벌을 꼭~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
낭만가득 재즈 페스티벌 속으로 !
캐나다 몬트리올 여행 최저가 호텔 찾기 =)
'여행TIP > 세계축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의 축제] 프랑스 아비뇽 페스티벌 ! (0) | 2014.07.17 |
---|---|
남미 3대 축제 ! 페루 태양제 인티 라이미 (0) | 2014.06.19 |
2014 브라질 월드컵 개막 ! 월드컵 경기 일정 (0) | 2014.06.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