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꽃보다누나 여행지 미리보기 ! 동유럽 헝가리 여행
꽃보다누나 방영일자가 확정되면서 호텔스닷컴 블로그지기의 마음도 설레이고 있습니다 :)
바로 <꽃보다할배>에 이어 <꽃보다누나>에서는 또 어떤 매력적인 여행이야기를 들려줄지에 대한 기대감 때문인데요 ~! 꽃할배 덕분에 전국민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배낭여행에 대한 로망을 다시 키웠고, 대만이라는 새로운 여행지에 대한 즐거움도 깨달았으니, 이제 꽃누나를 통해서는 서유럽보다 조금은 낯설었던 동유럽에 대한 여행뽐뿌를 키워나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서유럽에 비해 동유럽 여행이 조금 더 낯설다고 느끼셨나요 ~?! 하지만 프랑스 이탈리아로 대표되는 서유럽 여행 만큼이나, 동유럽에는 아름다운 국가들, 매력만점 여행지가 가~득 하다는 사실 !
꽃보다 누나 속, 아름다운 동유럽 여행지를 TV에서 만나보시기 전에 호텔스닷컴과 함께 미리 살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어제 크로아티아 여행지 소개에 이어, 오늘은 헝가리 여행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헝가리의 수도는 부다페스트입니다. 대부분 헝가리의 가장 대표적인 여행지로 부다페스트를 떠올리곤 하죠 :) 전체 인구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마자르족을 제외한 나머지 10% 이하는 독일인과 슬로바키아인 그리고 루마니아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헝가리의 대표적인 음식,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굴라쉬 (구야시)' 인데요 ! 굴라쉬 외에도 다양한 헝가리 음식이 있는데, 대부분 기름기가 많은 것이 요리의 특징이고 소금을 많이 사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짭짤~한 것을 즐기는 대한민국 사람이라 그런지 몰라도 헝가리를 여행하는 한국인들은 헝가리 음식이 참 입에 잘 맞는다는 이야기를 하기도 하죠.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스튜 종류, 굴라쉬(구야시)는 파프리카를 넣어 끓여낸 스튜로, 걸쭉~하고 아주 기름진 고기가 들어간 스튜부터 시작해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굴라쉬까지 그 종류도 무척 다양하다고 합니다. 또한 프랑스, 칠레, 호주, 미국 캘리포니아, 이탈리아, 포루투갈 등과 더불어 헝가리 와인도 그 매력이 대단하다고 하네요 :D
꽃보다누나 속 여배우들의 동유럽 여행기를 보다 보면 헝가리여행을 떠나고 싶어지실 분들, 분명히 많을텐데요 ~ ㅎㅎ ! 하지만 아쉽게도 우리나라에서 헝가리까지 바로 가는 직항편은 아직 없어 유럽 주요 도시를 중간 목적지로 계획하고, 기차나 항공편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천을 기준으로 주변 다른 유럽 도시를 경유해서 헝가리로 입국한다면 대략 14시간~17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유럽 배낭여행을 떠나게 되면 꼭 한번쯤 이용하게 되는 유레일패스 ! 헝가리 여행에도 역시 이 유레일 패스를 사용할 수 있는데, 헝가리만을 둘러보고 싶은 분들은 유레일 헝가리패스를 구입해 사용하시면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으니 미리 가격정보를 확인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
헝가리 여행의 중심 도시, 부다페스트 !
헝가리 여행 하면 바로 떠오르는 도시 '부다페스트' ! 아마 꽃보다누나 헝가리 여행에서도 이 부다페스트는 빠지지 않고 나오겠죠 ~?
부다페스트는 다뉴브강의 진주라 불리우는 헝가리의 수도이자 대표도시로, 이 도시를 둘러보면 무척이나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동유럽의 풍경을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보행자를 위한 바찌거리에서는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숍을 구경할 수 있으며, 저렴한 물가와 아름다운 야경은 여행자들의 혼을 쏙 ~ 빼놓곤 합니다 =)
배낭 하나를 매고 헝가리 부다페스트 여행을 시작하려면, 가장 먼저 부다페스트 관광안내 센터로 가세요 :) 부다페스트 서역, 바치거리와 데아크 광장에 부다페스트 관광객을 위한 관광안내소가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내 여행 루트를 체크해 볼 수도 있고, 유명한 관광지 및 꼭 봐야할 스팟들을 체크해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월~금 AM 9 - PM 7 / 토~일 AM 8 ~ PM 4)
많은 여행자들이 부다페스트를 여행하기 위해서, 빈, 프라하 혹은 뮌헨에서 야간열차를 이용해 부다페스트로 이동하게 되는데, 앞서 전해드린 것처럼 동유럽에서 유일하게 유레일 패스가 통용되는 곳이니 꼭 ~ 한번쯤 이용할만 합니다. 하지만 성수기에는 그만큼 야간열차 자리를 잡기 힘드니 꼭 꼭 미리 예약하시는 것, 잊지마세요 ! 꼭 들러봐야 한다는 세체니온천에서 여행의 피로도 풀고, 부다페스트 거리 곳곳을 둘러보며 상점에서 쇼핑도 하고, 헝가리 전통음식도 맛본 다음, 세체니 다리와 다뉴브강의 야경을 카메라에 담으면 그보다 더 행복한 추억은 없을 듯 하네요 ~!
헝가리의 매력적인 수도, 부다페스트 !
동유럽 여행의 핵심국가 부다페스트 최저가 호텔 모두 모여라 =)
'여행지추천 > 유럽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꽃보다누나 동유럽 추천 여행지 ! 체코 여행 미리보기 (0) | 2013.11.22 |
---|---|
꽃보다 누나 동유럽 여행 ! 크로아티아 여행지 미리보기 (0) | 2013.11.20 |
유럽 자유여행 2편 - 스위스 여행 정보 (2) (0) | 2013.08.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