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콕 11월, 12월 날씨 & 옷차림정보 체크체크!

방콕 여행 떠나기 전, 날씨 체크는 필수 ^0^ 1년 내내 꿀같은 날씨를 자랑하는 방콕이지만, 방콕의 11월~12월은 우리나라 한여름 날씨와 비슷하고, 비가 많이 내리지 않아 습하지 않으며, 특히 12월은 아침 저녁으로 선선해 방콕 여행하기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블로그지기가 겨울 방콕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방콕 11월, 12월 날씨 정보와 옷차림정보를 자세히 소개해 드릴게요 :-) 



방콕 11월 날씨 & 옷차림정보


방콕의 11월 날씨는 평균 최저기온 23.1°C, 평균 최고기온 31.6°C로 우리나라의 한여름과 비슷하거나 약간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인다고 해요. 평균 일교차가 8.5°C이며, 평균 강수량은 48mm, 평균 강수일수는 5일입니다. 우리나라와는 반대인 한여름의 따뜻한 날씨로 비도 많이 내리지 않아 화창한 날씨를 자랑하니 여행하기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어요.

방콕 11월 여행 옷차림을 말씀 드릴게요. 우선, 한낮에는 평균 최고기온이 31°C로 높은 기온분포를 보이기 때문에 얇고 가벼운 옷차림으로 여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방콕의 뜨거운 날씨에 대비해 자외선 차단제, 모자, 선글라스 등의 햇볕과 더위를 대비할 수 있는 준비물을 챙겨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비는 많이 내리지 않기 때문에 습기는 많지 않고, 비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해요.




방콕 12월 날씨 & 옷차림정보


방콕의 12월 날씨는 평균 최저기온이 20.8°C이고, 평균 최고기온이 31.3°C로 우리나라의 한여름 날씨와 비슷하지만, 11월의 방콕 날씨 보다는 일교차가 더 큽니다. 평균 일교차는 11월 보다 2°C 높은 10.5°C도이니,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날씨를 보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10mm, 평균 강수일수는 1일로 비는 거의 내리지 않는 시기에요. 그러니, 11월과 마찬가지로 비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방콕의 12월 여행 옷차림을 말씀 드릴게요. 방콕의 12월은 가장 시원한 달이기는 하지만, 낮에는 평균 최고기온이 31.3°C로 우리나라 한여름 낮의 날씨와 비슷하기 때문에 굉장히 덥습니다. 따라서, 낮에는 얇고 가벼운 옷과 더위와 햇볕에 대비할 수 있는 모자, 자외선 차단제, 선글라스 등을 챙기는 것이 좋고, 아침 저녁으로는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얇은 겉옷을 함께 챙기는 것이 좋겠습니다.


(내용출처 : accuweather)


자~ 지금까지 여행하기 좋은 방콕의 11월, 12월 날씨 정보와 옷차림을 살펴 보았습니다. 오늘 블로그지기가 소개해 드린 정보들 꼼꼼히 체크하셔서, 더욱 즐거운 방콕 여행 다녀오시길 바랄게요~!! 방콕 여행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줄 예쁜 방콕 수영장 호텔은 아래 링크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예약하시길 바랄게요 (^^)


세일 중인 방콕 수영장 호텔 보러가기(Clic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