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 올레 여행 ! 제주도 도보여행 올레길 트래킹 정보


정신 없이 바쁜 하루, 매일매일 똑같이 반복되는 것만 같은 일상 ... 이러한 일상 속에 지루함과 피곤함을 느끼셨다면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제주 올레 여행' 은 어떨까요 :D ?

제주

여행을 사랑하는 호텔스닷컴 블로그지기도 추천하는 건강한 여행, 자연이 주는 여유라는 선물을 한가득 느낄 수 있는 제주도 도보여행을 소개해드립니다. 이미 전 국민에게 사랑받고 있는 제주 올레여행은 이제는 단순히 하나의 여행 코스를 넘어 하나의 여행 트랜드이자, 고유한 문화로 자리잡은 듯 하네요. 제주 올레 여행이란 어떤 것인지, 어떤 코스가 있고 어떤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지~ 거기에 추가로 제주 올레 여행길에 추천드리는 제주 숙소 추천 정보도 전해드리겠습니다~! 함께 보시죠 GO !



제주도 여행 숙소 추천 (가격비교하기) ▶ http://kee.tips/t0032






걸어서 여행하는 아름다움, 제주올레

몇년전부터 가장 '핫'한 제주 여행 방식 중 하나로 떠오른 제주올레 트래킹. 제주올레는 오롯이 걸어서 여행하는 느린 여행자들을 위한 길로, 걷고 싶은 만큼 걸을 수 있고 걸으면서 느끼는 행복감을 듬뿍~ 느낄 수 있는 여행 코스입니다. 세계적으로 손꼽힐만한 아름다운 여행지, 대한민국 제주도 !


제주유채꽃


매번 도심 속에서 무조건 빠르게 빠르게~ 바쁘게 바쁘게~ 에만 익숙해져 있었던 현대인들에게 이만한 힐링여행도 없는듯 하네요 :) 여행을 사랑하는 호텔스닷컴 블로그지기도 너무 좋아하는 제주 올레길 여행. 렌트카를 빌려서 빠르게 여러곳을 둘러보는 여행도 좋지만, 가끔은 띄엄띄엄 걷고 싶은 만큼 걷고, 느리게 걸으며 새로운 것을 조금 더 자세히 볼 수 있는 시간을 갖는 방식의 여행도 좋은 것 같습니다.

여행지에서 점찍듯 유명한 스팟만 둘러보는 것에 길들여져 있었다면, 제주 올레 트래킹에 도전해보세요 ! 눈이 시리도록 아름다운 섬, 사계절 내내 각기 다른 매력으로 자신을 뽐내는 제주의 매력을 걸어서 만날 수 있습니다.



제주도폭포


여러분들께서는 '올레' 라는 단어의 정확한 뜻을 아시나요~?!
올레라는 것은 제주어로 집 대문에서 마을 길까지 이어지는 아주 좁은 골목을 일컫는 말이라고 합니다. 고어로는 오래, 오라 등으로 불렸는데 문을 뜻하는 순 우리말인 '오래'가 제주에서 쓰여지며 지금의 '올레' 라는 단어로 굳어졌다고 전해집니다. 제주도에만 있는 독특하고 아름다운 문화, 올레문화는 구불구불 이어지는 제주 돌담길이 더욱 더 의미있게 담긴 여행방식이라 할 수 있죠.





다양한 루트, 매력만점 올레 트래킹 코스 !

사단법인 제주올레가 2007년에 서귀포시 성산읍 시흥~말미오름~종달리 소금밭~광치기해변의 제1코스(15.6km)를 개장한 이후 계속해서 올레 코스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워낙 다양한 루트와 코스가 개발되어 있다 보니 지금은 오롯이 올레길을 걷는 여행자들을이 많아져 올레폐인 올레마니아 등의 신조어도 생겼다고 하네요 :D 2012년 9월에는 20코스가 끝나는 제주해녀 박물관에서 1코스의 시작점인 시흥초등학교까지 마지막 코스인 18KM짜리 21코스가 개장되었습니다.
제주 올레길은 현재 21개의 정규코스를 가지고 있으며, 섬 및 산간지역을 포함한 비정규 5개 코스까지 합쳐서 모두 26개의 코스를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이 코스의 길이를 모두 합치면 대략 430KM 정도 되는데, 서울에서 부산경부고속도로가 417KM 라고 하니까 그보다 더 긴 거리라 하겠습니다 =)



겨울제주


제주올레길에서 가장~ 먼저 열렸던 1코스. 아무래도 처음 개장되었던 올레 코스였던 만큼 무척이나 많은 사람들이 이 코스를 시작으로 제주 올레 트래킹의 매력을 느끼게 되었을텐데요. 1코스는 오름과 바다가 이어지는 오름 - 바당 올레 코스입니다. 아담하고 조용하고~ 그리고 아기자기한 시흥초등학교에서 출발해서 푸른들과 말미오름, 알오름에 오르면 성산일출봉과 우도 등 아름다운 들판과 바다를 한눈에 만나볼 수 있다고 하네요.
제주도의 상징 중 하나, 검은 돌담을 두른 밭들이 모여있는 모습은 한폭의 그림같다는 사실~! 시흥리 해안도로를 지나면 다시 성산 일출봉을 만나게 되는 수마포 해변에 도착합니다. 올레 트래킹 코스 길이 끝나는 광치기 해변 역시 적당한 시간에 눈부시도록 아름다운 물빛도 최~고 입니다.




제주돌담


2008년 까지만 해도 3만명에 불과했던 제주 올래 트래킹 여행자들이 2011년만 해도 109만명을 넘어섰다고 하니 정말 대표적인 도보여행의 명소로 굳~게 자리잡은듯 합니다.

우리는 너무 빠르게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게 아닐까요~? 너무 치열하고 바쁘게만 살아가는 것 보다는, 때론 그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짬을 내서 제주 올레 트래킹처럼 자신에게 쉼과 휴식, 그리고 자연이 주는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여행은 어떨까 싶습니다. 블로그지기도 왠지모르게 21코스까지 싹~ 모두 도전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




제주 올레 여행 추천 숙소 !

:: 하얏트 리젠시 제주 (Hyatt Regency Jeju)

:: 하얏트 리젠시 제주 (Hyatt Regency Jeju):: 하얏트 리젠시 제주 (Hyatt Regency Jeju)


:: 하얏트 리젠시 제주 (Hyatt Regency Jeju):: 하얏트 리젠시 제주 (Hyatt Regency Jeju)



실제 투숙객들의 평 모두 전체적으로 아늑하고 시설 좋고 만족스럽다는 평이 많은 제주 하얏트 리젠시 호텔~! 올레길 여행을 하고 나서 이런 포근하고 아늑한 호텔에서 휴식을 취한다면 정말 최고의 제주 여행이 되겠죠~?! 현재 호텔스닷컴에서 제주 하얏트 리젠시 호텔 특가 세일 중이라는 점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중문에 위치한 럭셔리 리조트로 스파 및 카지노 이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 물론 인터넷 강국답게 와이파이도 무료~ 그리고 주차도 무료입니다. 풀서비스 스파는 특히 하얏트 리젠시를 이용하는 분들이 높은 평가를 주는 점이죠. 피트니스시설 및 실내 수영장 그리고 라운지바 이용 가능합니다. 총 233개의 객실이 준비되어 있으며 객실의 침구세트는 모두 최고급이라는 사실~! 바로 주변에 제주테디베어뮤지엄, 여미지 식물원이 있습니다. (호텔스닷컴에서 특가 할인 예약 가능!)



:: 가산토방 (Kasan Tobang)

:: 가산토방 (Kasan Tobang) :: 가산토방 (Kasan Tobang)


:: 가산토방 (Kasan Tobang) :: 가산토방 (Kasan Tobang)


따뜻하고 깨끗하고~ 온수도 잘 나오고 전통식 나무 수납장이 방안에 여러개 있어 최고였다는 평이 참 인상깊은 제주 추천 숙소입니다. 전반적으로 따뜻하고 안락한 느낌, 그리고 무료로 제공되는 풀코스 아침식사에 전복죽이 제공된다는 것도 만족스럽다고 하네요 :D

서귀포에 있는 실속형 게스트하우스 가산토방은 제주 올레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알짜 숙소입니다. 게스트하우스와 함께 레스토랑 운영되고 있어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여행하시면서 불편하지 않게 수하물을 보관해 드리고 있고 제주 올레길 여행 팁과 제주관광 티켓 안내까지 친절히 해준다고 합니다. 총 20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으며 냉장고 이용가능, 공동 샤워시설 이용 가능, 그리고 LCD TV 등의 시설 준비되어 있습니다. 바로 주변에 천지연 폭포와 제주월드컵경기장, 한라산 국립공원이 있어요. (제주올레길 여행 추천 숙소, 호텔스닷컴에서 최저가로 만나보세요!)






제주 올레 여행 =)
내가 찾는 제주 숙소는 어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