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위스 여행 추천 ! 스위스 빙하특급 열차


 전 세계를 여행 하는 방법 ! 다양한 방법들이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매력적인 방법 중 하나가 기차를 타고 떠나는 여행 아닐까요~!? 하늘을 날아서, 직접 걸어서, 때로는 배를 타고 ... 각자 선호하는 여행 스타일이 있지만 기차 여행이야 말로 그 여행지의 특색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빙하특급열차



죽기 전에 꼭~ 타봐야 한다는 유명 열차 구간들이 있죠. 그 중에서도 오늘 호텔스닷컴 블로그지기가 추천해 드리는 열차여행은 바로 '스위스 빙하 특급 열차' ! 겨울과도 너무 잘 어울리는 테마 열차, 또 청정지역 스위스를 둘러보기에도 딱~ 좋은 빙하 특급, 어떤 재미가 있을지 함께 알아볼까요 :D



스위스 빙하특급 시작과 끝, 체르마트 최저가 호텔 보기 ▶ http://kee.tips/t0012





빙하특급 구간 필수도시, 체르마트!

스위스 체르마트~ 이름은 조금 생소하다 싶어도 스위스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빙하특급열차의 시작과 끝 이라고 하시면 다들 아하! 하실듯 한데요. 스위스 체르마트는 명봉 마테호른을 품고 있는 알프스의 청정지역이죠. 영화가 시작되기 전에 빙글빙글 별과 함께 돌아가는 그산~ 바로 파라마운트사의 로고로 유명한 마테호른은 너무나도 달콤한 토블론 초콜렛 포장지에도 새겨져 있습니다.


체르마트


스위스 발레주의 인기 마을 체르마트는 이탈리아와 국경을 이루고 있는 몬테로사 산괴의 북쪽 비탈면, 해발고도는 무려 1,620m 지점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마테호른이나 몬테로사 까지는 스강기와 등산철도가 함께 운행되고 있어 이곳을 찾은 전세계 관광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남겨주죠. 특히 스키 좋아하시는분들 ~! 겨울 레포츠와 사랑에 빠져 계시는 스키어들에게는 알프스 등산 및 스키의 중심지로도 아주아주 유명하니 참고해주세요 :) 물론 체르마트의 매력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체르마트에서는 매해 국제적인 음악축제가 하나 열리는데요~! 그게 바로 '체르마트 페스티벌' !!!
세계에서 손꼽히는 음악제 중 하나로, 베를린 필하모니 단원들을 초청해 개최하는 클래식 음악축제 입니다. 1950년대에 세계적인 첼리스트인 파블로 카잘스가 정기적으로 이 페르마트를 방문하여 휴양하다가 체르마트 여름콘서트와 마스터 클래스 코스를 공동으로 연 이후로 이러한 전통이 쭉~ 이어져 공식적인 행사로 자리잡았다는 사실~!




스위스 빙하특급열차, 그것이 궁금하다 !

스위스의 대표적인 산악 휴양지를 횡단하는 스위스 빙하특급열차, 본격적으로 만나볼까요~!
빙하특급을 타고 여행하는 길이는 300km에 달한다고 합니다. 정말 대단하죠~? 1890년부터 1930년까지 약 40여년에 걸쳐 완성된 열차 노선이라고 하는데요. 그라우뷘덴주의 장크트모리츠의 고지인 엥가딘과 다보스에서 출발해서 쿠어, 디센티스, 안데르마트, 브리크 등을 걸쳐 마지막 발레주 체르마트를 기본 구간으로 하는 스위스 횡단 노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위에서 소개해 드렸던 체르마트가 이 빙하특급의 마지막 구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빙하특급 열차가 모든 구간을 이동하는 동안 총 7개의 골짜기와 291개의 구름다리, 그리고 91개 터널을 지난다고 합니다. 이 모~든 구간을 운행하고 나면 약 8시간 정도가 소요된다고 하네요 :)


스위스빙하특급열차


생각보다 긴 여행 시간이 될 수도 있고, 기대 보다는 짧은 여행이 될 수 있겠지만 세상에서 가장 매력적인 기차여행 중 하나인건 확실합니다. 간혹 빙하특급 여행 준비를 하시면서 막상 그 속도가 생각보다 빠르지 않아 당황하시는 경우도 종종 발생할 듯 합니다 ㅎㅎ ! 사실 이 스위스 빙하특급은 '특급열차' 라는 단어가 들어가지만 그 속도는 빠르지 않아서 '세계에서 가장 느린 특급열차' 로도 알려져 있을 정도니까요 ~!


빙하특급이 달리는 구간 중 가장 낮은 구간은 고도 600m인 쿠어 입니다. 그리고 반대로 가장 높은 구간은 고도 2,000m가 훌쩍 넘는 오버알프 고개입니다. 바로 이 오바알프 고개로 가기 전에 급경사를 오르기위해 열차는 톱니 바퀴 기관차를 연결한다고 하는데요. 또 구간 중에는 270도 회전하는 특별한 터널도 포함된다고 하니 정말 특별한 열차임에 분명합니다. 빙하특급 구간 중에서도 알불라 구간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도 지정되었습니다. 바로 이 구간이 이탈리아와의 공동 다국적 문화유산으로 등록된 알불라 베르니나 문화경간 지역의 '라에티안 철로' 입니다 :D



스위스


듣기만 해도 정말 재미있을 것 같은 스위스 빙하특급 !
아마 가족, 친구, 연인 누구라도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면 평~생 잊지 못할 멋진 추억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하이킹으로 만나는 스위스의 모습도 최고지만, 열차를 타고 달리며 전체적으로 바라보는 스위스도 최고인걸 보면 역시 이 청정지역의 매력은 끝이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빙하특급이 다양한 장관을 보여주는 구간을 달리는 동안, 알프스의 청정한 산과 숲 그리고 목초지와 산간 때로는 급류와 계곡 등의 쉴틈 없는 절경을 보여주니 기대하시기 바랍니다 ~! 올 겨울 더욱더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스위스 빙하특급과 함께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스위스 빙하특급 타고 떠나는 여행 !
최저가 여행을 즐기기 위한 추천 호텔은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