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북유럽 스웨덴 여행 정보 (스톡홀름 여행 준비 TIP)

가구공룡으로 유명한 그 회사가 탄생한 곳, 바로 스웨덴 입니다 :) 북유럽 스칸디나비아 반도의 맑고 깨끗한 나라 스웨덴은 바다와 접해 있어 다른 지역 보다 따뜻하면서도 좋은 날씨, 맑은 하늘로 유명한 곳이죠. 최근 북유럽 라이프스타일에 많은 사람들이 큰 관심을 보이면서 덩달아 북유럽 여행에 대한 인기까지 높아지고 있는 듯 한데요~! 오늘은 블로그지기도 너무 좋아하는 스웨텐, 스웨덴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한 기본 정보와 tip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스웨덴 스톡홀름 인기 호텔 보기 > http://kee.tips/t0627





스웨덴 스톡홀름 여행 기본정보

 

스웨덴 여행에서 단연 집중해야 할 곳은 바로 수도 스톡홀름~!  톡홀름을 비롯한 스웨덴의 대도시는 평균기온이 18℃ 정도로 여행을 하기에도 참 좋습니다. 스웨덴과 한국의 시차는 8시간으로, 예를들어 한국 시간이 정오라면 스웨덴은 새벽 4시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 스웨덴 스톡홀름 여행을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6~9월 사이인 여름. 연중 어느때라도 여행 떠나기 좋은 날씨를 보이지만 이 시기가 낮이 길고 전반적으로 포근한 날씨라 관광을 즐기기에 참 좋아요~! 우리가 많이 찾는 서유럽의 경우 일반적으로 한여름 더위는 여행을 지치게 하는 장벽이지만, 스웨덴은 한여름에도 그다지 덥지 않고 오히려 선선하답니다.

 

스톡홀름 여행 가시는 분들이라면 꼭 가봐야 할 주요 여행코스가 어디일까, 많이 찾아보실텐데요. 스코그스키르코가르덴 묘지공원과 유르고르덴 정원, 그리고 스톡홀름 여행을 하며 자주 만나게 될 스톡홀름시청과 세르엘 광장, 스웨덴 왕궁과 스칸센 박물관, 노벨 박물관, 스톡홀름 대성당과 감라스탄 시카지, 그리고 미술에 관심 많은 분들에게는 스톡홀름 국립미술관도 빼놓기 아쉬운 관광지죠 ~!

 


스웨덴 음식 맛보기

 

일반적으로 북유럽 음식, 스웨덴 음식 하면 조금 낯설게 느껴지는 면이 있을텐데요. 스웨덴 음식은 주변국가인 덴마크, 노르웨이처럼 신선한 생선을 주 재료로 간단한 조리법이 특징입니다. 특히 자주 사용하는 요리 재료는 청어와 고기 그리고 감자인데요. 상대적으로 특별한 향신료는 적게 사용하는 편이에요.

 

대표적인 스웨덴 요리는 육즙과 삶은 감자 그리고 월귤잼을 곁들인 스웨덴식 미트볼 요리, 그리고 펜케이크와 루테피스크, 스웨덴식 뷔페라고 하는 스뫼르고스보르드 등을 꼽을 수 있어요. 아크바비트는 인기있는 스웨덴식 증류주입니다. 스웨덴 북쪽에서는 발효된 청어요리인 수르스트뢰밍을 먹으며, 남쪽 스카니아에서는 장어를 맛볼 수 있습니다. 청어 통조림이나 장어 통조림도 스웨덴에서는 흔히 볼 수 있다고 하네요 :D

 



스웨덴 여행에서 만날 수 있는 즐거움 3

 

1. 스웨덴에서 만나는 삐삐 롱 스타킹

 

<말괄량이 삐삐>를 모르는 분들은 별로 없을 듯 한데요. 스웨덴이 낳은 세계적인 동화작가, 아스트리드 린드그랜이 만든 말괄량이 삐삐, <삐삐 롱 스타킹>을 만나볼 수 있다는 사실 ! 스웨덴 스톡홀름 여행 중 이 삐삐를 만나고 싶다면 듀르가르덴 섬으로 가보시기 바랍니다. 어린이 박물관 주니바켄에서는 삐삐 뿐 아니라 정글북이나 보물섬 등의 동화 속 세계를 만나볼 수 있어요~

 

2. 바사 호 박물관

 

블로그지기도 참 인상깊게 보았던 스웨덴 대표 뮤지엄, 바로 바사 호 뮤지엄 입니다. 북유럽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 중 하나인 ‘바이킹’! 스웨덴은 대대료 해양 강국의 면모를 뽐내기 위해서 바사호를 만들죠. 당대 최고의 과학과 예술의 집합체인 바사호는 사실 2KM도 채 못가고 침몰합니다. 스톡홀름 사람들에게는 부끄러운 배로 남았지만, 그 실패를 묻어두지 않고 멋진 박물관을 만듭니다. 지금은 17세기 선박 원형을 가장 잘 유지하고 있다는 평을 듣는 박물관으로 남았네요~!

 

3. 노벨 박물관

 

여러분들께서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매년 노벨상 시상식이 열린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시상식을 마치고 난 이후에는 스톡홀름 시청 건물에서 공식 연회가 열린다고 하네요 ! 평소에도 이 곳의 레스토랑에서는 노벨상 수상에 빛나는 수상자들의 디너 메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 노벨상의 실물을 보고싶으시다면 스톡홀름 구시가지, 감라스탄 노벨 박물관으로 가보세요 !

 

스톡홀름 시내 호텔 가격 보기 ▶ http://kee.tips/t06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