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꽃보다청춘 라오스 ! 라오스여행정보

시간이 멈춘 곳, 꼭 가봐야할 여행지 중 하나. 바로 라오스 입니다 :) 이제 페루 마추픽추로 향하는 여정 이후 또 다른 여행 뽐뿌 군단이 찾아왔네요 ! 바로 <꽃보다청춘> 라오스 여행 소식인데요. 인근 베트남, 태국, 캄보디아에 비해 상대적으로 국내에서 여행가는 사람이 적었던 라오스. 하지만 다녀온 사람들이 모두 꼭 한번쯤 가봐야 하는 곳이라 입을 모아 말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우리 모두 올해는 라오스 여행, 떠나볼까요 ?!



라오스여행



라오스여행 호텔 가격 얼마일까?
라오스 호텔 가격보기 

http://kee.tips/t0172





라오스여행정보 알아두기

라오스는 국토의 80% 이상이 산악 고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니 딱 대한민국의 강원도를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소수민족이 많이 살고 있는 라오스는 사실 여행 인프라가 풍부한 곳은 아니죠.동남아시아 최빈국 중 하나로 손꼽히는 라오스지만 유럽 여행자들은 특히나 이 라오스를 꼭 가봐야 할 리얼 힐링 여행지라고 말합니다.

이제 <꽃보다청춘> 라오스 편이 방영되고 나면 젊은 청춘이 리얼로 즐기는 여행 코스 덕에 라오스 여행도 점점 더 인기를 끌게 되겠죠~?!


계단식논



# 라오스 날씨

라오스는 전체적으로 열대몬순기후이며 기온이 가장 높은 달은 40도 까지 올라가는 4월 즈음이라고 합니다. 우리의 겨울이 그렇듯 라오스도 12월이 가장 낮은 기온을 가지고 있는데 1월에서 3월 사이가 라오스 최대 성수기라고 하네요 :) 라오스 여행에서 날씨가 중요한 이유~ 바로 라오스는 물에서 즐기는 액티비티 프로그램이 중심이기 때문에 라오스여행을 제대로 하고 싶으시다면 이 날씨도 잘 알아보아야 한다는 것, 잊지마세요! (개별 투어를 예약한 경우 날씨별 투어 일정을 꼭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 라오스 입국 비자

대한민국 여권의 힘은 강합니다. 사실 우리는 한국의 여권을 자연스레 사용하다 보니 몰랐을 수도 있지만, 타 국가의 여권을 기준으로 살펴봐도 관광 입국이 까다로운 곳들도 많다는 것 ! 라오스 역시 2008년에 대한민국과 무비자 협정을 이루었기에 6개월 이상 유효기간이 남아있다면 걱정하지 말고 라오스로 입국하셔도 좋습니다. 기본 입국 허가는 15일, 하지만 그 이상 체류를 원할 경우에는 라오스 단수비자를 따로 신청해야 하니 참고해주세요 :D


블루라군



# 라오스 화폐

그렇다면 라오스의 화폐에 대해 알아볼까요~? 태국은 바트, 베트남은 동, 캄보디아는 리엘, 라오스는 낍 (KIP) 입니다. 라오스에서 동전은 따로 사용하지 않으며 지폐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은행 외 환전소에서도 고액권 위주의 환전이 이루어지므로 소액권은 여행을 하면서 조금씩 조금씩 만들도록 합니다. 라오스 여행을 하는 동안 미국 달러를 여기저기에서 많이 받는 다는 사실을 알게 되실거에요. 1달러는 대략 7900 킵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OK ! 여행 마치고 라오스 화폐를 남겨와도 국내에서는 무용지물이라는 사실~ 기억해주세요 !


# 라오스 직항 교통편

라오스 교통수단도 빠질 수 없죠. 라오스 여행을 위해 서울에서 이용하게 될 직항편은 라오항공과 진에어 입니다. 라오항공은 인천 비엔티엔 직항을 운행하고 있으며, 대략 5시간 정도가 소요되게 됩니다. 라오스 국제선은 모두 비엔티엔 국제공항을 이용하게 되며, 육로 이동이 불편하다고 느끼는 관광객들은 국내선 공항에서 루앙프라방으로 이동하는 루트를 선택합니다. 라오스 내에서 여행은 주로 버스, 비행기로 이루어지는데 길이 무척 험하고 비포장도로가 대부분이라 이동시간이 긴 구간은 적지 않은 고생을 하니 참고하셔야 할 듯 합니다.

루앙프라방 야시장, 동굴탐험과 카약킹, 블루라군 등등 은근히 즐길거리 많은 라오스 여행 ! <꽃보다청춘> 라오스편을 보고 라오스의 매력에 빠질 준비가 되셨다면 호텔스닷컴에서 예약할 수 있는 저렴하고 깔끔한 호텔 예약 GO ! 하세요 :D









꽃보다청춘 바로, 유연석, 송호준 !
3인방 부럽지 않은 꽃청춘 라오스여행하기 =)

http://kee.tips/t017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