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페인축제 ! 토마토축제 라 토마티나

여름 스페인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제 '토마토 축제' 를 즐기고 오셔야 합니다 ! 스페인은 예로부터 축제가 열리지 않는 날이 없다고 할 정도로 대도시를 비롯해 각 지방의 작은 마을에서도 고유한 축제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축제는 저마다 특색있는 테마를 가지고 퍼레이드와 함께 진행되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참여하고 싶어하는 스페인 토마토 축제에 대해 전해드리겠습니다 =)



스페인 토마토축제 숙소 예약하기
(가격보기)http://kee.tips/t0157





스페인 토마토축제 라 토마티나 !

브라질 삼바 카니발, 영국 에든버러 페스티벌 등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축제 중에서도 토마토축제는 빠질 수 없는 인기 축제로 자리잡았습니다. 올해 토마토축제인 라토마티나 페스티벌은 8월27일 수요일에 열리는데요. 잘 아시는 것처럼 스페인 발렌시아 지방의 부뇰이라는 아주 작은 도시에서 열립니다 :)


토마토축제
출처: 네이버 세계의 축제 中



보통 토마토축제는 매년 8월 마지막주의 수요일에 개최되는 것이 전통인데요. 지중해 연안 발렌시아주 작은 마을 부뇰은 이 대표적인 민속축제를 1940년대 중반부터 시작해 왔습니다. 역사가 그렇게 긴 축제는 아니지만 강렬한 붉은 토마토 컬러 만큼이나 역동적이고 활발한 축제 중 하나로 세계의 영화와 광고 그리고 방송에 자주 등장하며 유명해지기 시작했죠. 이 축제는 지금 매년 3만여명 이상이 함께 즐기는 스페인 최고의 축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일년에 단 하루, 한시간 정도 진행되는 라 토마티나 축제는 부뇰 마을 주민들은 물론이고 이 축제를 즐기기 위해 먼 곳에서 오는 수고도 마다하지 않는 여행자들이 함께 어우러집니다. 토마토 축제가 열리는 8월 마지막 주 내내 거리에는 음악, 춤, 페러이드, 불꽃놀이 등이 펼쳐지며 누가봐도 페스티벌 분위기 임을 느낄 수 있게 합니다. 이 축제의 규칙 중 하나! 바로 토마토는 잘 주물러서 으깬 다음 던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안그러면 맞는 사람이 무척 아프다는 사실 :(  여러사람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인 만큼, 토마토는 아프지 않게 잘 으깨 던져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해요. 많은 사람들이 라 토마티나 축제를 가족, 친구와 함께 즐기고 싶은 축제로 꼽았다고 하니 더더욱 안전하게,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만들어 나가야겠죠~?!


토마토



이 토마토축제의 시작은 사실 그닥 순탄하지 못했습니다. 초기 토마토 축제에서는 청년들이 토마토를 마구마구 던져 온 거리를 난장판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수 많은 젊은이들이 경찰에 잡혀가곤 했다는데요. 결국 시민들은 경찰에게 젊은이들을 석방하라고 요구했고 시민들이 모두 흥겨운 축제 분위기 속에서 일종의 해프닝으로 포용하고 마무리하며 이 축제에 대한 관심도도 무척 높아졌다고 해요 :)

스페인 부뇰 토마토 축제가 원조지만, 다른 나라에도 최근 이와 비슷한 축제가 많이 생겼다고 하죠. 미국 네바다주 토마토 싸움 축제, 인도 방갈로 토마토 축제, 중국 광둥지방 토마토 축제, 콜롬비아 수타마르찬 토마토 축제 등등이 모두 이 부뇰 토마토 축제에서 영감을 받아 파생된 축제라고 합니다.



토마토축제이미지출처: levante-emv.com



한번 즐기면 잊을 수 없는 멋진 추억으로 남는다는 스페인 토마토 축제 ! 이 축제에 참여하고 싶다면 호텔 예약은 필수겠죠~?! 스페인 토마토 축제 숙소 예약도 호스텔스닷컴과 함께라면 노프라블럼이라는 것, 기억해주세요 !






이 기간에 스페인 여행 한다면~?!
숙소는 발렌시아 추천 호텔로 !


http://kee.tips/t015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