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계의 축제] 프랑스 아비뇽 페스티벌 !

전 세계의 대표적 문화예술 축제 중에서도 BEST 로 손꼽힌다는 아비뇽 페스티벌을 아시나요~!? 프랑스의 연례 연극축제로 유명한 이 축제는 7월, 프랑스 대표 축제로 인기가 무척 좋습니다.

축제

프랑스인들은 물론이고 전 세계의 여행자들이 이 멋진 페스티벌을 보러 프랑스 남부 아비뇽으로 향한다고 하는데요~! 올해에도 여전히 뜨거운 아비뇽 페스티벌, 여행을 사랑하는 호텔스닷컴에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



프랑스 아비뇽 호텔 가격 보기 : 
http://kee.tips/t0133






프랑스 아비뇽 페스티벌

올해 2014년 에는 7월 4일부터 이미 시작되어 7월 27일 일정으로 진행되고 있는 아비뇽 페스티벌 ! 7월 유럽여행 가시는 분들 중에서 프랑스 여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남프랑스의 매력적인 도시, 아비뇽으로 향하시기 바랍니다.


아비뇽


여행을 하다보면 축제 기간 그 여행지를 여행할때 만큼 럭키~ 소리가 절로 나오는 일도 없는 것 같습니다. 평소 알고 있었던 여행지의 매력이 세계적인 축제 기간에 방문하게 되면 더욱 up 되는 법이죠.

프랑스 아비뇽 역시 매력적인 프랑스 추천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남프랑스의 프로방스 지방은 유럽인들에게도 무척이나 인기 좋은 곳으로, 눈부시는 햇살과 일년 내내 쾌적한 날씨, 아름다운 자연풍경과 다양한 문화 유적들이 함께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문화예술의 도시가 바로 아비뇽 ! 아비뇽은 아름다운 프로방스 센터에 자리잡은 곳으로, 아비뇽 하면 보통 많은 분들께서는 피카소의 아비뇽의 처녀들 이라는 작품을 떠올리셨을 것입니다. 물론 세계사 시간에는 아비뇽 유수에 대해 들어보셨을텐데요. 하지만 이러한 단편적인 면 외에도 아비뇽은 '아비뇽 페스티벌' 로 더 유명하다 하겠습니다. 굳이 찾아가야 할 도시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지나가자니 너~무 아쉬운 이 도시의 매력을 더욱 크게 만들어 주는 7월 ~!



아비뇽


아비뇽 페스티벌은 세계 문화예술 공연 축제 중에서는 에딘버러 페스티벌과 함께 최고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규모로 보나, 그 내용면으로 보나 이 두 문화예술 축제를 따라올 수 없다고 하죠. 그만큼 역사도 오래되었고 이 축제의 프로그램은 무척이나 알찹니다.

아비뇽 페스티벌의 정식 축제 프로그램 종목은 in festival 인 페스티벌 이라고 하는데, 번외 공연인 off festival 도 있습니다. 실제 이 축제에 참여해본 사람들의 말에 의하면, 에딘버러 축제의 프로그램이 그러하듯 아비뇽의 정식 인 페스티벌 보다도 오프 페스티벌의 프로그램이 더더욱 흥미롭고 인상깊다고 하네요.


아비뇽은 사실 아주 큰 규모의 도시가 아닌지라 공연장 숫자가 그닥 많지는 않습니다. 그래서인지 이 축제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각계 각층의 문화예술 팀이 많은 듯 한데요. 아비뇽 페스티벌 기간에는 아비뇽 거리 곳곳은 물론, 학교, 창고, 교회, 임시 건물 같은 곳에서도 다양한 공연들이 일어나는데, 축제의 공식 프로그램 외에도 자발적인 볼거리가 많이 열린다고 합니다. 아비뇽 페스티벌의 티켓을 구하기는 무척이나 어렵다고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7월 많은 사람들이 아비뇽으로 향하는 이유는 바로 이 버라이어티하고 매력적인 오프 페스티벌 공연 때문이죠~!



축제


한가지 재미있는 사실은 이 오프 페스티벌에서 공연을 하는 무명 공연단들의 작품이 큰 인기를 얻으면, 다음해에는 공식적으로 이 페스티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고 합니다 :) 그래서 아비뇽 페스티벌은 참여하는 아티스트들도, 호응을 보내는 관객들도 무척이나 열정적이라고 하네요.

아비뇽 페스티벌의 초반은 주로 연극 공연이 주를 차지하였으나, 시간이 흐르고 많은 사람들이 이 축제를 크게 이끌어 나가면서 춤, 음악, 영화, 조각, 회화, 사진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들이 더해져 더더욱 멋진 '종합 예술 페스티벌' 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비뇽야경



이토록 멋진 아비뇽, 7월 프랑스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남프로방스의 매력을 품고 있는 아비뇽을 방문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도보 여행을 하기 최적의 도시 중 하나인 아비뇽을 걷고만 있어도, 여기저기에서 수준높고 즐거운 다양한 문화 공연과 하나가 될 수 있다는 사실, 분명 매력적인 여행이 될 것입니다.

물론 아비뇽 페스티벌 기간 외에도 최저가 호텔 예약 원하신다면 호텔스닷컴과 함께하시는 것~ 잊지마세요 =)

아비뇽페스티벌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남 프랑스 여행 호텔 예약 =)
호텔스닷컴 최저가 보기 [클릭]
▶ http://kee.tips/t013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