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꽃보다할배 대만편 ! 대만 자유여행 코스 추천


이제는 국민 여행장려 프로그램이 되어버린 것 같은 <꽃보다할배> !
꽃보다할배, 일명 꽃할배를 모르는 사람은 이제 없을듯 합니다. 특히나 화제가 되는 프로그램이 있어도 항상 젊은 층에게만 주로 인기가 있었던 것이 사실이지만, 꽃보다할배는 출연진의 친숙한 모습과 색다른 컨셉의 프로그램이어서 그랬는지 어른들 사이에서 더 인기가 좋은 프로그램이 된 것 같아요 :) 물론 호텔스닷컴 블로그지기도 너무 흥미롭게 지켜본 꽃보다할배 ~ 정말 한회도 놓치지 않고 모두 본방사수 완료했습니다 ! 


그런의미에서 인기만점 꽃보다할배 대만편을 돌아보는 의미로 꽃보다할배에 나온 대만자유여행 이야기 정보를 나눠볼까 하는데요 ~! 지금부터 자유와 낭만이 가득한 대만자유여행 이야기 속으로 GO GO ~ !


중정기념당




<꽃보다할배> 대만편 ! 대만은 어떤곳 ?!

꽃할배 대만편을 지켜보신 분들 중에서 계획에도 없던 대만여행을 준비하신 분들, 분명 여럿 계실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ㅎㅎㅎ ! 유럽에 이어 대만 자유여행에 도전한 할배들의 모습과 짐꾼 서지니의 모습을 보면서 대만 자유여행의 색다른 매력을 발견하게 된 것이죠 ~!


대만은 또 하나의 작은 중국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는 곳으로, 중국 동남쪽 타이완 해협에 위치해 있는 섬입니다. 쑨원을 국부로 삼고 있으며 수도는 타이베이 ! 그리고 인구의 98%가 한족이며 아주 극히 일부지만 타이완 원주민인 고산족도 살고 있는 곳이라는 사실. 대만의 대표적인 관광지는 타이베이(臺北), 가오슝(高雄), 타이난(臺南), 타이중(臺中), 타이둥(臺東), 화롄(花蓮) 을 꼽아볼 수 있겠습니다.
혼자 대만 자유여행을 떠나는 분들이라면, 그리고 해외여행 초보자인 분들께서는 대만의 치안 및 여행 안전도에 대해 걱정을 많이 하시곤 합니다. 하지만 대만은 치안이 안전하고 여행하기에 좋은 나라로 손꼽히고 있다는 것 ~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D




대만야경



꽃보다 할배 부럽지 않은 대만자유여행 추천 코스

꽃보다할배 속 대만 여행은 이런저런 에피소드가 더해지면서 촬영 일정은 실제로 조금 길어진 듯 하지만, 사실 꼭 가봐야 할 대만 여행지는 핵심만 쏙쏙 ~ 골라 소개된 것 같습니다 :)


대만 자유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 중에서 주말을 이용해 금방 다녀오셔야 하는 경우에는 보통 2박 3일 대만 자유여행을 , 그리고 조금 더 여유가 있는 경우라면 3박 4일, 4박 5일 자유여행을 떠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우선 직장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대만 자유여행 2박 3일 코스 ~ 그리고 조금 더 여유로운 대만여행 일정을 위한 4박5일 대만자유여행 추천 코스 안내 ! 꽃보다할배 대만여행이 부럽지 않은 알짜배기 일정으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ㅎㅎ



- 대만 2박 3일 자유여행 코스 추천

(1day) 첫째날의 스케줄은 타오위안 혹은 송산공항에 도착해 호텔로 이동하는 일정 ! 그리고 그 이후 호텔에 짐을 풀고 국립고궁박물원을 둘러본 다음 융캉제에 있는 맛있는 레스토랑을 점찍어 두었다가 알찬 식사를 하는 것 입니다. 그 이후 하루의 마무리는 타이베이 야경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그곳, 대만 여행의 하이라이트인 타이베이 101빌딩에 오르시기 바랍니다.

(2day) 둘째날은 하루를 꽉 채워 알차게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서둘러 돌아다녀야 합니다. 타이베이 시내를 어제 대충 둘러보았으니 둘째날은 예류로 이동해 자연의 신비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에류지질공원을 둘러보고, 지롱을 거쳐 진과스로 이동합니다. 진과스의 광부도시락은 특히나 유명한데 진과스 황금박물관은 대만여행에서 빼놓으면 아쉬운 코스입니다. 

그리고 진과스와 바로 가까운 거리에 있는 지우펀으로 이동해 분위기 있고 운치있는 풍경을 즐기고 기념사진을 남긴 다음에는 타이베이로 돌아와 스린야시장에서 대만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하도록 합니다.

(3day) 대만 자유여행 2박 3일 마지막 코스 ~ 사실 조금 아쉽긴 하지만 마지막날까지 알차게 보내야 한다는 거 :) 일어나 호텔 체크아웃을 하고 짐을 맡겨둔 다음, 국립중정기념당과 총통부를 방문합니다. 아마 꽃보다할배 대만편을 유심히 보신 분들이라면 국립중정기념당의 모습을 떠올리실 수 있을 거에요 ~! 

대만의 역사와 정치사에서 빠질 수 없는 장제스를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기념관 외관은 모두 대리석으로 총 70m나 된다고 하니 멋진 볼거리죠 ~? 이제 총통부까지 둘러보고 나서는 비행 시간에 늦지 않도록 여유롭게 공항에 도착해주세요 !




예류




- 대만 4박 5일 자유여행 코스 추천

(1day) 대만 4박 5일 자유여행코스는 2박 3일 보다는 훨~씬 여유로운 일정으로 대만의 즐거움을 모두 느껴볼 수 있습니다. 특히 3박 4일 자유여행 코스 계획을 세우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2박 3일 코스 + 4박 5일 코스를 참고하셔서 원하는 코스를 넣으면 OK ! 첫째날에는 타이베이 공항에 도착해 호텔로 이동해 짐을 풀어두고, 가뿐한 배낭을 챙겨 국립고궁박물원과 융캉제 맛집 탐험 ~ 그리고 타이베이 101 빌딩에 올라 첫날의 즐거움을 맛보시기 바랍니다.

(2day) 둘째날에는 2박3일 코스의 알찬 둘째 일정을 그대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밤에는 꼭 대만에서만 만날 수 있는 매력적인 스린 야시장에 들러 야시장 먹거리 탐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시도하기 조금 어려운 음식들도 있지만, 대만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인 만큼 모두 마음껏 즐겨보세요 ~!

(3day) 셋째날에는 타이베이에서 화련으로 이동하고 타이루거 협곡을 둘러보고 화련을 거쳐 다시 타이베이로 돌아오는 일정입니다. 화련은 대만에서 가장 큰 현으로 대리석협곡과 태평양이 멋지게 펼쳐진 곳이기도 하죠 ~! 자전거를 빌려서 천천히 마을을 둘러보는 재미도 일품이라고 합니다 :) 화련에도 야시장이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랄게요 ~! 

또한 셋째날 일정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인 타이루거는 꽃보다 할배에도 나온 곳으로 할배들과 서지니가 택시투어를 하던 그곳입니다. 타이루거 협곡은 사실 산이라기 보다는 거의 직각에 가까운 대리석 협곡인데,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긴 시간동안 흘러내린 물과 바람은 정말 장관을 만들어 냈습니다 :D 


(4day) 조금 피곤하기도 하지만 아직 볼거리가 가~득 남아있는 대만 ! 타이베이에서 간단하게 아침을 먹고 핑시선으로 이동해 신베이터우 혹은 단수이를 둘러보는 일정입니다. 신베이터우는 타이베이 북서부에 위치한 곳으로 유황석이 발견된 이후로 계속 온천 휴양지로 아주 유명한 곳 중 하나입니다. 

75도 이상 고온의 온천물이 모인 호수로 노점상에서는 온천물로 삶은 맛좋은 계란을 맛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꽃보다할배를 보신 분들께서는 대만의 매력적인 온천을 즐기는 관광객들을 인상깊게 보셨을 거에요 ~ ㅎㅎ ! 또한 단수이 역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여행코스로, 타이베이에서 약 40분 정도 떨어져 있는 이곳은 타이베이 현지인들도 즐겨찾는 당일치기 추천 여행지 中 하나라고 하네요. 특히 노을이 아름다운 곳으로 스페인 네덜란드 식민지 시대의 건물이 멋진 풍경을 만들어내는 곳이라고 합니다.

(5day) 4박5일 대만자유여행 추천 코스 ~ 아쉽지만 마지막날 공항에 도착하기 전까지 또 힘내서 매력적인 대만 구석구석을 만나봐야 한다는 것 ! 마지막 날은 주변 교외로 이동할 욕심 내지 마시고 타이베이에서 아직 다 못본 관광지를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2박3일 추천 일정에서 권해드렸던 마지막날 스케줄 대로 국립중정기념당과 총통부를 둘러보고 공항으로 이동하는 코스도 추천 ~!!



총 3만 6천 평방 키로미터에 걸쳐 맛있는 음식, 아름다운 바다, 그리고 거대한 대자연의 매력을 고루고루 담고 있는 그곳 ~ 대만 ! <꽃보다 할배> 대만편을 보고 나면 부모님을 모시고 대만 자유여행을 떠나고 싶어지기도 하고, 때로는 혼자 배낭 하나 들고 타이베이로 떠나고 싶은 마음도 드는게 사실입니다 =) 



대만국기



오늘은 꽃보다할배에 나온 매력적인 여행지를 바탕으로 대만자유여행 코스를 추천해 드렸다면 내일 이시간에는 대만여행 추천 호텔과 조금 더 특별한 대만 테마여행에 대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일도 기대해주세요 ~!

<꽃보다할배> 속 대만여행 추천 호텔 보기  http://bit.ly/1lezVv3




꽃보다할배 부럽지 않은 이색적인 대만여행 숙소 !

대만 여행 추천 호텔 가격이 궁금하다면 클~릭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