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럽 자유여행 2편 - 스위스 여행 정보 (2)


인기만점 프로그램 ~ 케이블 시청률의 새 역사를 다시 쓰고 있다는 평을 듣고 있는 <꽃보다 할배> 를 보셨던 분들, 호텔스닷컴 방문해주시는 분들 중에서도 꽃할배 애청자 분들이 아주아주 많으실 것 같은데요 ~ㅎㅎ 그 <꽃보다 할배>를 보신 분들은 아마 꼭 가고싶어진 여행지가 생기셨을 것 입니다. 

분위기 가득한 전 세계 여행 NO.1 목적지 파리와 아름다운 스트라스부르가 있는 '프랑스' ! 그리고 새롭게 시작하는 매력가득해 보이는 '대만' ! 거기에 하나 더 추가하자면 바로 '스위스' 가 아닐까 싶은데요. 





자연이 어우러져 생각만 해도 마음이 편안해 지는 풍경이 가득한 스위스 여행의 매력 :) 


스위스 여행 하면 혼자 떠나는 여행도 좋지만, 왠지 모르게 부모님을 모시고 가족여행으로 떠나고 싶은 느낌이 팍팍 드는 곳이기도 하죠. 여행지마다 조금씩은 개인의 호불호가 갈릴만한 요소가 있다고 하지만,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지 좋은 여행지, 스위스는 분명 한번 여행하고 나면 나라 전체에 반해버리는 그런 나라인듯 합니다. 


오늘은 지난시간 호텔스닷컴의 유럽자유여행 - 스위스 여행 정보 1탄에 이어 2탄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D 지난 시간 전체적인 스위스 여행 정보를 전해 드렸다면 오늘은 스위스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핵심 여행 도시 추천 정보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드릴게요 ! 모두 눈을 크~게 뜨고 스위스 여행의 매력에 푸~욱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제네바



스위스 추천 여행지 - 제네바



스위스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매력만점 도시 ~ 바로 제네바 호수 지역에 위치한 보 주 Canton Vaud 입니다. 유라 산맥에서부터 보두아즈 알프스 까지를 일컫는 곳으로 많은 분들이 떠올리시는 '스위스 알프스' 가 바로 이 지역만이 가진 독특한 매력으로 알려져 있죠 ~ ㅎㅎ ! 여기에 아름답기로 유명한 투명 호수가 함께하니 그 풍경은 사시사철 정말 아름답다는 평을 얻고 있습니다.


스위스 제네바는 취리히와 바젤에 이어 스위스 제3의 도시로 관광지로 유명함과 동시에 각종 국제기관이 모여 있어 국제회의 또한 자주 열리는 유명 도시입니다 :) 제네바는 론강으로 양분되어 있으며 좌안 구릉지에 old city가 있습니다. 구시가지에는 어디에서나 눈에 띄이는 생 피에르 교회가 있고, 눈길을 사로잡는 골동품상과 화랑 그리고 작은 분수와 멋진 등이 있어 어디서 사진을 찍어도 예술이라는 사실 ~ !
스위스여행은 일년내내 언제 떠나도 좋지만, 여행을 떠나기 전 꼭 체크해 봐야 할 것 중 하나가 바로 날씨 ~ 제네바의 기후는 여름에는 보통 13~26도 정도를 유지하고 있으며 겨울에는 최저기온 영하 2도~최고기온 6도 정도를 오르내린다고 하니 여행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위스베른



스위스 추천 여행지 - 베른



<꽃보다 할배> 에서도 나왔던 베른은 구시가지 전체가 세계문화유산인 곳입니다. 스위스 최초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 된 곳으로, 스위스에는 루체른 제네바 등 다양한 관광 도시가 존재하지만, 베른은 스위스의 당당한 수도로서 제 역활을 다하고 있는 곳이죠 :)


도시의 건축물들은 18세기에 재건된 것들로, 스위스 여행을 하기에 시간이 조금 부족하다면 베른에서는 한나절 정도만 시간을 할애해도 충분히 그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슈 피탈 거리와 시계탑 그리고 대성당과 뉘데크 다리 등등 곳곳은 걸어서 여행하기에 충분한데요 ~ㅎㅎ 스위스 여행의 즐거움은 역시 걷는 즐거움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베른은 '곰의 도시' 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는데, 분수대 시계탑 등 여기저기에서 곰이 등장하며, 마을 곳곳에서 엿볼 수 있는 깃발에도 곰의 모습이 목격되곤 합니다. 베른이라는 이름 자체가 도시를 세운 체링겐 가문이 곰 사냥을 했기 때문에 시작되었다는 이야기도 있고, TV를 통해 이미 보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뉘데크 다리 건너편에는 곰 공원도 있어 귀여운 곰들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죠 !




인터라켄



스위스 여행지 추천 - 인터라켄


스위스 여행하면 딱 ~ 가장 먼저 떠오르는 장면이 바로 아름다운 스위스 설경과 푸른 산맥을 달리는 열차가 아닐까 싶습니다 :D 서유럽 여행을 하시는 분들께서도 스위스의 다른 도시 하나하나는 자세히 살펴보지 못하더라도 이 산악 열차는 꼭 타보게 되는데 그 열차를 타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인터라켄' 입니다.
인터라켄은 스위스 중부 베른주의 남동부에 위치해 있는 도시로, 지명의 뜻을 그대로 풀이하자면 바로 '호주의 사이' 라는 아름답고 로맨틱한 뜻이라고 하네요 ~ ㅎㅎ !


인터라켄으 방문하면 꼭 타게 되는 열차를 타고 만나볼 수 있는 알프스 융프라우는 세계의 알짜 명소로 여행자들의 로망이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여행자들이 인터라켄을 방문하는 최고의 이유 ~ 바로 융프라우 산악열차 때문인데, 이 융프라우 산악열차는 유럽에서 가장 높은 역인 융프라우요흐까지 이어지며 그 높이는 3,454M 라고 하니 정말 대단합니다. 이 열차 덕분에 여행자들은 힘 들이지 않고도 정상 근처까지 오를 수 있으며, 융프라우요흐에서는 미니 우체국을 통해 그리운 사람에게 엽서를 보낼 수도 있고, 맛있는 컵라면을 만나볼 수도 있으니 그 즐거움을 꼭 맛보시기 바랍니다.




스위스루체른



스위스 여행지 추천 - 루체른


루체른은 중세의 매력과 광활한 대자연이 조화를 이룬 스위스의 대표적인 여행 도시로서, 천의 얼굴을 가졌다고 평가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
알프스와 피어발트슈테터 호수를 배경으로 하고 있어 더더욱 인기가 좋으며, 도시는 로이스 강을 경ㄱ뎨로 해서 남북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쉽게 생각하면 북쪽에는 중앙역이 위치해 있고, 남쪽에는 매력적인 구시가지가 펼쳐져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루체른 여행의 핵심 지역은 남쪽 구시가 호수변으로 이곳에는 좁은 골목들을 따라 예술적인 벽화들이 가득하게 들어서 있으며, 또 여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상점들이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시간가는줄 모르고 관광을 하게 된다는 사실 ~ ㅎㅎ ! 이 루체른에서는 대표적인 스위스의 축제가 열리기도 하는데 그 축제가 바로 '루체른 음악 페스티벌' 입니다. 루체른 음악 페스티벌은 루체른에서 열리는 유서 깊은 국제 음악 축제로, 1938년에 시작된 이후로 베를린 필하모니, 빈 필하모니 등 최정상급 오케스트라와 지휘자들이 초청되는 축제이기 때문에 꼭 한번쯤 방문해 볼만한 매력이 있습니다 :D 루체른을 둘러볼만한 가장 최적의 여행 시기는 앞으로 다가올 9월 ~ 10월 이니 스위스 여행 계획 세우시는데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족여행, 친구와함께 떠나는 여행, 연인과 함께하는 여행, 혼자 떠나는 여행 - 그 어떤 수식어가 붙어도 어울리는 나라 스위스로 떠나는 행복한 여행 ~ 블로그지기가 전해드린 스위스 여행 정보가 조금은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 


스위스는 빙하 열차 여행, 스위스 와인 여행, 호수 지역으로 떠나는 여행, 유서깊은 도시 여행, 예술의 흔적을 따라 떠나는 예술 여행, 스위스에서만 즐길 수 있는 치즈와 와인 스위스 맛기행 등등 ... 정말 다양한 테마 여행이 가능한 곳이니 여행 최적기를 놓치지 마시고 꼭 스위스 여행 해보시기 바랍니다 ! 



스위스의 다양한 숙소, 그중에서도 최고의 위치에 자리잡은 호텔스닷컴 최저가 스위스 호텔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  http://bit.ly/VC0Wwg







<꽃보다 할배> 에 나왔던 매력적인 스위스의 도시 !
베른의 최저가 호텔이 궁금하다면 클릭~클릭 :D








댓글